내용은 아래와 같다.
직장생활에서 대화의 요령만 알아도 우리는 프로가 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1:2:3 원칙을 지킬 것. 1분 동안 말을 했다면 그 두 배인 2분 동안은 귀를 기울여 듣고, 그 2분 동안에 최소한 세 번 맞장구를 치는 것이다. 다른 사람 말에 호응을 표현하면 서로 공감을 형성할 수 있다. 또 대화를 할 때는 마음->귀->입의 순서로 연다고 생각을 늘 품을 것
조용히 하루를 보내기란 쉽지 않다. 물론 직군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다는 것이 쉽지만은 아닌것 같다. 듣다보면 어느새 목까지 할 말들이 올라와 있다.
작은것이고 생각보다 실천이 쉽진 않겠지만 상대방의 대화를 귀담아 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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