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한성자동차 청담 벤츠 다임러 본사의 컨셉과 내일을 보여주다

by 쭌's 2017. 11. 23.


+ 한성자동차 벤츠 청담전시장 - 다임러 본사의 컨셉 그리고 세계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을 완성하다!

국내 수입차 메이커들이 전쟁터라고 할 수 있는 핫 플레이스 꼽히는 도산대로 메르세데스-벤츠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이 지금까지와 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전시장과 향후 메르세데스-벤츠를 만나는 새로운 경험과 내일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전시장의 오픈을 알렸다.

가장 치열한 격적지인 도산대로에 위치한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은 오픈과 함께 업계 종사자 및 고객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접할 수 있는 신차를 구입하고 상담하는 기존의 전시장과는 완전히 다른 차별화된 컨셉과 포인트로 오픈과 함께 업계 종사자 및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를 만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장으로 '디지털 쇼룸' 'AMG performance center' 'S-Class & Maybach' 'Mercedes Cafe' 등 다양한 타이틀과 슬로건을 가지게 되었다.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총 800평 이상의 면적을 자랑한 메르스데스-벤츠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을 새로운 컨셉과 새로운 경험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를 만나는 새로운 방법과 경험은 무엇인지?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각 층의 전시장을 확인하기에 앞서 설명할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위에서도 언급한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 이다.


청담전시장 각 층에서 만날 수 있는 디지털 쇼룸은 4K 해상도의 OLED 스크린을 통해서 독일 본사에서 다이렉트로 송출되는 최신의 정보와 소식, 멀티미디어 등을 실시간으로 선사할 뿐만 아니라~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서 차량에 대한 정보와 컬러 매칭, 안전 및 편의 사양, 브로셔 등을 대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내용을 아이패드 또는 전용 디바이스에 내장된 Configurator를 통해서 공간의 제약 없이 미디어월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애플 디바이스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접목하여 실시간으로 브로셔, 정보, 고객 요청 사항 등을 이메일이 Air drop 등의 툴을 이용해 고객에게 전송할 수 있어 앞으로 만나게 될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전시장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추후, 전시된 차량이 없을 경우, 해당 모델의 브로셔가 없는 경우, 차량의 내,외장 컬러와 옵션 등을 미디어월을 통해서 디지털 경험을 얻을 수 있고, 이는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는 미래형 전시장의 경험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의 핵심이다.


1층은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을 가장 먼저 경험하는 공간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은 발렛 주차 서비스와 Greeter를 통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방문 목적에 따라서 카페 또는 전시장, 출고장으로 안내를 하게된다.


한성자동차가 독자적으로 운영중인 국내 최초의 메르세데스 카페인 1층 'Mercedes Cafe'로 GCA 로스팅 부분에서 2년 연속 수상한 로스터가 카페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커스터마이징한 스페셜티 블랜드 2종을 비롯해 50여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1층은 자동차 전시장이자 독일, 유럽 등지에서 만나 볼 수 있는 'Mercedes Cafe'를  국내 최초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며, 대형 미디어월과 함께 스톤 매트에 전시된 벤츠 차량과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에서 스페셜티를 즐기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악세서리와 관련 용품 전시 및 구입이 가능한 공간이다.


2층은 청담전시장의 슬로건 중 하나인 AMG Performance center의 진면목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레이싱 피드, 윈드터널, 미디어월 AMG 엑세서리 그리고 메르세데스-AMG 전용 전시공간으로 주력 AMG 모델들을 오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최초이자 최대의 전시 공간이다.


최대 8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한 AMG Performance center는 AMG만의 컬러와 아이덴티티를 집약해 놓은 공간이자 고성능 모델의 분위기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대형 8개의 OLED 스크린으로 구성된 미디어월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과 고객의 요구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소 및 제공, 전달하고, 고객 라운지 한켠에 위치한 콜렉션을 만날 수 있다.


블랙 컬러와 레이싱 피트를 연상시키는 라인들과 동선 그리고 2개의 컨설팅 공간과 엔진 사운드를 제험할 수 있는 사운드 카운터 등 AMG만의 차별화된 고성능 이미지를 경험하고 신차 구매로 이어지는 아주 특별한 공간으로 완성됐다.


3층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상위 라인업인 S-Class와 Mercedes-Maybach를 위한 전용 공간이다. 독일 다임러 그룹의 새로운 인테리어 컨셉이 완벽하게 반영된 전시공간으로 우드소재의 마루와 스톤매트로 전시공간과 고객의 공간을 자연스럽게 구분하고 블랙 컬러의 차분한 인테리어, 전시 차량 그리고 라운드의 개별 스팟 조명으로 편안함과 따뜻함 그리고 전시 차량의 하이라이트 조명을 통해서 S-Class의 특징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


1층, 2층과 마찬가지로 18개의 대형 OLED 스크린 미디어월을 통해서 영상 및 정보전달, 제품의 특장점 등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미디어월을 통한 외장 컬러, 내장재 등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 기회도 제공하면서~


2개의 VIP 상담공간과 함께 라운드 형태로 완성된 고객 라운지는 편안함과 따뜻한 그리고 여유로움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최상의 라인업의 품격과 격조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했다.

차량 전시 공간과 함께 격조 높은 라운지와 정품 액세서리 등에 부착된 태그를 통해서 각 제품의 특징 등을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서 정보를 전달하는 등 최상위 라인업의 클래스와 격조를 경험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공간으로 메르세데스-벤츠 S-Class를 만나는 국내 최고의 공간으로 완성했다.


지하 1층은 딜리버리 존으로 고객의 차량을 출고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S-Class 전용 공간을 포함 한 3곳의 별도 공간에서 최대 6대의 차량이 동시 출고가 가능하다.


개별 공간으로 완성된 출고 공간 또한 설치된 미디어월을 통해서 출고 서비스 및 차량 관리, 사후 관리 등의 설명 및 정보를 제공 받게 된다. 스톤매트와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으로 기존 출고장과는 완전히 다른 청담전시장만의 특별한 딜리버리존은 처음부터 끝까지 메르세데스-벤츠를 만나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통해서 국내 어디에서 만날 수 없는 내일의 메르세데스-벤츠를 만나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누려보시기 바란다.

독일 다임러 그룹의 새로운 인테리어 컨샙이 반영되어 디지털 쇼룸을 비롯한 매래의 전시장을 만나 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한껏 여유로운 스페셜티에서 부터 AMG 그리고 S-Class의 역동성과 품격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