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유플러스 H폰 중저가 스마트폰의 가성비를 말하다!

by 쭌's 2016. 10. 10.


+ 유플러스 H폰 중저가 스마트폰의 가성비를 말하다!

국내 및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하이엔드 플래그십 모델들이 큰 인기와 시장의 이끌고 있는 반면,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만 치우져 있는 것 처럼 느껴지는 스마트폰 시장이지만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중저가 가성비 스마트폰의 수요 또한 꾸준한 상승세와 함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과 애플에 맞서 높은 판매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화웨이, 샤오미 등의 스마트폰 브랜드는 거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로 국내 시장에서도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 국내 시장에서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화웨이가 LG 유플러스를 통해서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유플러스 전용 단말기인 H폰을 출시하면서 중저가 가성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그런 화웨이 H폰이 20만원 대라는 가격으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가성비를 내세우고 있는 모습은 어떤지? 살펴보자.

스마트폰 선택에 있어 브랜드 인지도 만큼이나 중요한 하드웨어의 스펙을 먼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하이엔드 플래그십 스마트폰도 스펙 전쟁에서 더 이상의 그 무엇을 찾기가 어려울 만큼 스마트폰 하드웨어에서 '혁신' 이라는 단어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스마트폰 스펙의 상향 평준화를 통해서 중저가 스마트폰 또한 더 정교해지고 높아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하이엔드, 플래그십 못지 않은 실제 사용 환경에서의 성능에 대한 아쉬움을 크게 느께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유플러스 H폰은 1,300만 화소 카메라, 10시간 지속 가능한 3,000mAh 배터리, 1280*720 해상도의 5.5인치 디스플레이, 1.5GHz 퀄컴 스냅드래곤 612 AP, 2GB RAM 등으로 20만원 대 라는 가격을 고려한다면 충분 이상의 하드웨어 또한 갖추고 있는 모습이다.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H폰은 갤럭시 노트7, LG V20 등과 함께 페블릿 시장에서 '가성비'라는 매력으로 어필하고 있는 모델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슬림함으로 대화면 디스플레이의 경쾌함을 가지고 있다.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빠른 AF와 기본으로 제공하는 촬영 모드는 스마트폰에서 가장 큰 활용도를 보이는 카메라 성능에 대한 Needs를 만족시킨다. 별도의 Apps 없이도 활용도가 높은 라이트 페인팅, 꾸미기 기능으로 사진 편집도 다이렉트로 이용할 수 있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타임랩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화질 면에서 아쉬움을 느낄 수 없다.

여기에 문서 재조정 기능은 즐기기 위한 스마트폰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스마트폰 영역까지 확대하고 있다는 점과 기능적인 측면에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빼 놓을 수 없다.

1280*720 해상도의 5.5인치 디스플레이는 영화, 게임 등의 멀티미디어 이용에 있어 아쉬움을 느낄 수 없고 게임 화면 또한 최고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부족한 점은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무난함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본체 아래에 위치한 두개의 스피커를 통해서 일정 수준 이상의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점 또한 H폰의 가성비를 잘 보여주는 단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10시간 지속 가능한 3,000mAh 배터리는 일체형으로 분리가 불가능한 분리형 배터리 커버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최근 일체형 배터리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함께 탈착식 배터리에 대한 Needs가 크지 않다는 점에서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모습이고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면 USIM카드 외장 메모리 슬롯이 위치하고 있어 사용의 편리성도 충족시키고 있다.


1.5GHz 스냅드래곤 612의 성능은 40만원 대에 판매되고 있는 경쟁 모델 대비 아쉬움을 찾아 볼 수 없다. 스펙상으로 다소 아쉬울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지만 실제 게임 플레이와 같은 사용 환경에서는 화면 끊김이나 플레이가 부자연스럽거나 한 모습은 찾아 볼 수 없어 20만원 대의 가격에 대한 메리트를 느낄 수 있다.


화웨이 H폰은 국내에서 유플러스 단독으로 출시한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LTE 비디오 포털과 같은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5.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인 VOD, 멀티미디어 등을 혼자는 물론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장점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는 부분이고 전용 요금제와 스트리밍을 통해서 다양한 VOD 콘텐츠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유플러스를 통해서 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화웨이 H폰은 중저가 스마트폰이지만 저가라는 이유로 인해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축소하고?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는? 모습과 달리~


유플러스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통해서 H폰 구매의 매력을 더욱 크게 어필하고 있다. 총 4가지의 혜택을 제공하는 유플러스는 H폰은 슈피켄 정품 가죽 플립케이스, H폰 특별 구매 이벤트, 제휴카드 할인, 생애 최초 LTE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첫번째 혜택은 H폰 구매에 있어 실질적으로 지갑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반기는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슈피겐 정품 가죽 플립 케이스 증정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H폰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액세서리 증정 혜택으로 별도의 케이스를 구입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부담을 없앴다.


두번째 혜택은 14일간 진행되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이벤트로 기간애 H폰 구매 고객중 1,000명에게 화웨이 메이트북, 태블릿,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 배터리, 이어폰을 증정한다.


세번째 혜택은 자녀들을 위해 H폰을 구입하는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주는 혜택으로 제휴카드 할인을 제공한다. 30만원 이상 사용시 10,000원, 70만원 이상 사용시 15,000원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20만원 대 H폰 단말 가격을 신용카드 혜택을 통해서 무료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다.


네번째 혜택은 생애 최초 LTE 할인 혜택으로 U+ 2G/3G 고객이 LTE로 전환시 청소년/시니어 11,000원 할인 / 일반 5,500원 요금 할인을 통해서 또 한번 통신비 를 절약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중저가 스마트폰 구입에 있어서도 유플러스만의 빵빵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실질적으로 20만원 대 H폰 구매에 대한 부담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메리트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화웨이와 유플러스의 장점을 어필하고 있는 H폰은 청소년, 시니어는 물론 즐기는 스마트폰에서 업무 영역까지 충족시키는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중저가 스마트폰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유플러스 화웨이 H폰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유플러스 화웨이 H폰 특별 이벤트 바로가기 : http://bit.ly/2dD8VVe

*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로 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