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LTE 유심의 바른 기준 SK 알뜰폰 7모바일 바른 LTE 유심 요금제

by 쭌's 2016. 9. 12.


+ LTE 유심의 바른 기준, SK 알뜰폰 7모바일 바른 LTE 유심 요금제

최근 출시한 갤럭시 노트7, 아이폰7 & 아이폰7 플러스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모바일 시장의 핫 이슈가 되고 있지만 신규 스마트폰과는 전혀 무관할 것 같은 알뜰폰 시장에서의 소리 없는 전쟁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특히 알뜰폰 시장에서 SKT의 LTE 망을 사용하면서 보다 합리적이고, 보다 저렴한 요금제와 혜택을 통해서 어린 자녀나 중장년층을 위한 합리적인 통신 요금을 제시하는 것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SK 알뜰폰 7모바일이~


이번엔 알뜰폰 시장의 착한? 제대로된? 말로만 합리적이지 않은? 말 그대로 바른 LTE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통신비에 대한 부담을 더 낮추면서 혜택을 늘려 실용적이고 실속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SK 알뜰폰 LTE 요금제는 알뜰폰 시장에서 제일 먼저 내 세우는 싸고 좋은?! 이라는 기준에 대한 의문점에서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저기 다들 싸고 좋다고~ 말하고 있지만 실제로 그럴까? 라는 의구심과 함께 말이다.

그래서 SK 알뜰폰 7모바일 바른 LTE 요금제는 말 그대로 바른 LTE 요금제를 만들어 보다 합리적이고 보다 저렴한 요금제이면서 혜택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바른 LTE 요금제'를 완성했다.


7모바일 바른 LTE 요금제는 치열한 알뜰폰 시장에서 진짜 바른 LTE 요금제를 제공하기 위해 4가지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넘쳐나는 유심 요금제에서 바른 LTE 요금제를 완성하고 있다.

따져봐도 싼지? 데이터는 많이 주는지? 음성통화를 많이 주는지? SKT망 초저가 LTE USIM인지?


위 4가치 체크 리스트를 모두 만족시키는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니라면 몇가지나 해당되나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바른 LTE 요금제가 4가지 체크 리스트를 만족시키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알뜰폰 LTE 요금제 시장에서 '바른 LTE 요금제' 라는 슬로건 출시한 SK 알뜰폰 7모바일 바른 LTE 요금제는 위와 같다. 단순히 바른 LTE 요금제만 보면 좋은지? 괜찮은지? 쉽사리 납득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 바른 LTE 요금제는 기본료 15,290원에 음성 30분, 1.8GB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로 음성통화 보다는 데이터에 집중하면서 1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다.

기본료 14,190원의 바른 LTE 유심 14 요금제는 음성 200분, 데이터 350MB로 데이터 보다는 음성통화를 주로 이용하면서 1만원 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사용자에게 맞춘 요금제이다.

여기에 제휴 하나카드 추가 할인을 받을 경우 각각 10,290원 / 9,190원으로 1만원 대 요금제에서 가장 져럼한 가격으로 알뜰폰 및 중고폰, 유심 변경을 통한 스마트폰을 실용적이고 효과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바른 LTE'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아래 표를 통해서 타사의 유사한 요금제와 비교해 보면 왜 바른 LTE 요금제라는 슬로건을 내 세워도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A사 유사한 요금제와 바른 LTE 유심 요금제를 비교해 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아주 단순히 기본료는 바른 LTE가 조금 더 높지만 데이터의 사용량이 두배가 훌쩍 넘는 차이를 보이고 있고 여기에 바른 LTE 유심 요금제 가입시 혜택으로 제공되는 CU 상품권까지 포함하면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에 가려져 있는 혜택이라는 점에서 어떤 요금제가 가장 합리적인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이다.


A사에 이어 B사의 요금제와도 비교를 해 보았다. 이번 비교에는 약 5천원의 기본료 차이가 나는 덕분에 바른 LTE 요금제가 불리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실제 사용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는 점에서 그 차이를 할 수 있다.

바른 LTE 유심 15가 음성 30분, 데이터 1.8GB를 제공하는 반면, B사 USIM LTE 9는 음성 50분, 데이터 1GB를 제공하는데 이를 동일한 조건으로 사용한다는 기준에서 지불해야하는 가격을 확인해 보면 바른 LTE 유심 15는 17,666원이고 B사 USIM LTE 9는 29,345원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CU 상품권까지 고려하면 기본료가 낮다는 장점에 실제 사용량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은 잘 모르고 넘어가는 부분으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알뜰폰 시장, 중고폰 시장 그리고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통신사 선택 등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그 중에서 알뜰폰 사업자 선택은 단말기를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하다.

매월 일정 사용량을 지불해야 하고, 통신 서비스와 네트워크 품질 등을 매일 매 시간 실감해야 하기 때문인데~ SKT망 LTE 네트워크를 이용하면서도 합리적인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1만원 대로 충족할 수 있는 SK 알뜰폰 7모바일 바른 LTE 유심 요금제를 통해서 자녀와 아이들, 중장년층의 합리적인 통신비 지출을 만족해 보시기 바란다.


- SK알뜰폰 7모바일 바른 LTE 유심 요금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bit.ly/2cvbJVs

“이 포스팅은SK알뜰폰7모바일 바른 LTE유심요금제이벤트를 소개하면서 SK텔링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