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삼성 갤럭시에 내 아이디어가? 삼성WA닷컴 WE-Innovate 공모전

by 쭌's 2017. 1. 20.


+ 삼성 갤럭시에 내 아이디어가 더 한다면? 삼성WA닷컴 WE-Innovate 공모전

스마트폰 대중화라는 말도 이제는 더 이상 새롭지 않다. 대중화를 넘어 일상의 한 부분이 된 스마트폰은 이제는 스마트폰 없는 일상을 상상하기 싫을 정도로 많은 부분을 스마트폰에 의존하고 도움을 받아 생활의 편리함을 더 하고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은 더 이상 새삼스럽게 느끼지 못할 정도로 삶의 일 부분이 되었고, 스마트폰이 가져다 주는 편리함은 창조 경제라는 영역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더 나은 세상을 향해 계속해서 전진하고 있다.


그런 스마트폰의 편리함과 유용함에 대한 사용자의 Needs는 스마트폰의 발전만큼 비례하여 더 나은, 더 좋은, 더 멋진 스마트폰의 기능과 액세서리에 대한 끝없는 욕심을 부리게 만들기도 한다.

다양한 소비층과 다양한 사용 환경 등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는 스마트폰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액세서리와 기능 등을 통해서 그 활용도와 편리성을 높이고자 하자 의지를 바탕으로 벤처, 킥 스타터 등을 통해서 스마트폰 제조사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시장과 사용 환경을 창출하고 있기도 한데~


소비자, 사용자의 Needs를 충족할 수 있는 기능과 액서서리 등에 대한 Needs를 현실로 반영하고 실 생활에서 그 유용함과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현실로 옮기고 싶다면? 삼성WA닷컴 WE-Innovate 공모전에 관심을 가져보신다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WA닷컴에서 진행 중인 'Galaxy와 함께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IDEA' 공모전은 Galaxy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제품 디자인과 혁신적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아이더를 찾는다는 내용이다.


스마트폰이 일상의 한 부분이 된지도 시간이 꽤나? 지난 만큼 일방적으로 제조사가 소비자, 사용자에게 '스마트폰은 이렇게 쓰면 좋아! 이렇게 쓰는 거야!' 라고 제시하고 안내하는 것을 넘어서 소비자, 사용자가 진짜 원하는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제안 받고 실행에 옮김으로써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시간을 더욱 유용하고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는 스마트폰 또는 IT 관련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SNS 등 개개인의 자신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필역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신선하고 재미있고 유쾌 발랄한 아이디어와 이를 실행에 옮겨 자신만의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하는 소비자, 사용자를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개개인의 역량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삼성와닷컴의 공모전이라는 오픈 제안을 통해서 혁신적인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아이디어를 보다 적극적으로 수렵하고 반영하고 현실로 옮기려는 모습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면 삼성와닷컴 We-Innovate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주제, 분야, 자격, 참여 방법 등은 위 모집 요강을 통해서 자세하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공모 주제는 'Galaxy와 함께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IDEA'로 공모 분야는 Galaxy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제품 디자인으로 예를 들면 오디오, 케이스, 웨어러블 등을 꼽을 수 있고, Galaxy에 어울리는 혁신적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아이디어는 기존 제품에 응용 가능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 새로운 카테고리나 기능을 제시하는 제품 등이다.

즉, 2가지 분야로 나뉘어진 공모 분야는 갤럭시 액세서리 제품 디자인과 갤럭시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 아이디어로 2가지 분야 모두 참여할 수 있지만 수상은 1팀당 1작품만 가능하다는 점을 참조하면 된다.

공모 자격은 개인, 팀. 기업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기업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오픈 되어진 공모 자격은 액세서리 제조사, 소프트웨어 개발사, 벤처, 킥스타터 등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감각으로 똘똘 뭉친 조직도 삼성WA닷컴 공모전을 통해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공모전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이자? 전략? 을 세우는데 있어 중요한 포인트인 심사 기준과 참가자 및 수상 혜택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심사 기준은 혁신 & 독창성 / 브랜드 및 제품 연관성 / 상품성 / 제조 가능성의 각 분야에 대한 경쟁력을 합산하는데 이 중에서 혁신 & 독성성 부분인 디자인과 아이디어, 새로운 기능과 소재 활용 등에 초점을 맞춘다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며~


참가자 및 수상자 혜택으로는 참가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콘 증정을 시작으로 1찬 전문가 심사 통과팀 8팀에게 삼성전자 정품 액세서리 (20만원 상당) 제공, 최종 수상팀 4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당선작에 따라 제품화 여부 검토의 기회가 주어진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소재 그리고 제품 및 아이디어 경쟁력 등을 갖추고 있는 개인 또는 팀, 기업은 삼성WA닷컴 We-Innovate 공모전을 통해서 제품화, 현실화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을 수 있으며, 혁신적인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IDEA를 현실화 시키고자 하는 참가자에게는 삼성전자 Galaxy라는 브랜드를 통해서 상품성과 경쟁력 그리고 현실화까지 모두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WA닷컴 We-Innovate 공모전 'Galaxy와 함께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IDEA'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시장 경제에 자신 또는 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품력, 경쟁력을 Galaxy와 함께 소비자, 사용자의 혁신적인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열린 기회에 망설이지 말고 노크해 보시기 바라며~

삼성WA닷컴 We-Innovate 공모전 'Galaxy와 함께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IDEA' 공모전에 대한 공식 웹 페이지와 신청서 다운로드, 참가 신청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지금 바로 실행에 옮겨 보시기 바란다.

- 삼성WA닷컴 We-Innovate 공모전 바로가기http://bit.ly/2ipEJ50

* 해당 포스팅은 We-Innovate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