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세대 골프 가장 손쉬운 차량 광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요즘 같이 햇살도 좋고 바람도 좋은 날이며 드라이브 가고 싶은 욕구가 막!막!막! 생기죠! 그래서 키를 들고 주차장으로 가 보면.... 누런 송악가루들이 내 차의 컬러를 바꾼 모습을 보면...

다시금 슬그머니 키를 주머니에 넣고 안전한 집안으로 들어가고 싶은 마음으로 바뀌게 만드는 송악가루가 너무도 싫은 계절입니다. 누런 송악가루로 뒤 덮힌 처량한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없기에 드라이브를 대신 해 세차장으로 먼저 이동하게 됩니다.

차 문을 여는 것도 꺼려지는 송악가루로 뒤 덮힌 골프의 모습은 차마 사진으로 남겨 둘 수가 없어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셀프 세차장으로 이동, 고압수와 거품으로 송악가루와 함께 차체 표면에 묻은 이물질 부터 말끔히 제거~


세차를 하고 났음에도 왠지? 나이트 블루 고유의 컬러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만 느낌이 사라지지 않는다. 안 그래도 광택도 유리막 시공을 해야 하는지? 깊은 고민에 빠져 있는데....

고민은 고민이고~ 일단 할 수 있는 것 부터 하자! 라는 생각으로 차체 컬러의 깊이감을 높이고 스월마크 등의 잔기스도 제거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는지? 살펴보았으나... 어디까지는 욕심은 욕심일뿐...


그리고 DIY로 하는 광택이 요즘같은 햇살 아래서 차에 붙어서 문지르고~ 또 문지르그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니기에... 발수 기능이나 스월마크를 제거해 주는 기능보다는 차체 컬러 고유의 색감의 깊이는 더 하면서 광택 효과를 볼 수 있는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로 선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를 선택한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노가다? 급의 힘이 들어가지 않고 스프레이 타입이 가지고 있는 편리함과 수용성 타입의 제품이라는 점에서 작업 시간을 줄이고 광택에 필요한 노동 강도도 줄일 수 있기에 선택했다.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는 작은 흠집 및 주행시 들러붙는 이물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수용성 기반의 광택제로 도어 손잡이 안쪽의 스크레치 제거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테스트를 위해 세차 후 보넷에 일단 분사! 스프레이 타입이다 보니 바람에 매우 취약! 바람이 부는 실외에서는 뿌리는 양보다~ 바람에 날려가는 양이 더 많아서~ 세차장에서의 광택 작업은 과감히 포기하고 지하주차장으로 이동!!

지하주차장이 조금 어둡긴 하지만 오히려 조명에 반사되는 표면을 통해서 효과를 검증하기는 더욱 좋은 환경이다. 본격적으로 후드를 시작으로 스프레이 광택제를 분사를 시작했다.


스프레이 광택제의 분사는 차량 전체에 먼저 분사하기 보다는 작업 부분을 임의로 나누어 분사한 후 작업하는 것이 좋으며,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는 철판 뿐만 아니라 유리면에도 그 효과를 볼 수 있어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먼저 작업할 해당 부위에 광택제를 뿌리고 마이크로 광택천이나 극세사 등의 마른 천으로 분사 분위를 가볍게 문질러 주면 광택 작업은 완료된다. 여기에 위에서도 언급한 차량 표면의 이물질 제거에도 효과적이므로 셀프 세차 후에 남아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면서 차체 고유의 컬러를 살리는 역활을 한다.


나름 섹션을 나누고 약 1시간 정도 (꼼꼼하게, 여러번 할 수록 그 효과는 높아집니다!!) 극세사 타올로 문지르고~ 또 문지르고 나니~ 차량 전체의 컬러가 살아나고 색감이 깊어진 느낌을 확연히 느낄 수 있다.

고체 또는 크림 타입의 광택제를 이용할 경우 도포하는 과정 그리고 광택제가 마르는 시간, 도포한 광택제를 문지르는 과정 등 시간과 노동이 상당히 필요하게 되지만~


스프레이 광택제는 넉넉하게 작업 부위에 뿌리고 바로 문질러 주기만 하면 끝! 여기에 미진한 부분이 보이면 다시금 스프레이 광택제를 분사하고 문질러 주면 되는 편리성과 손쉬운 작업성을 가지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후드를 시작해 트렁크, 범퍼까지 완성한 7세대 골프 나이트 블루의 컬러는 전보다 컬러감이 깊이졌음을 확인할 수 있고, 매끄럽고 부드러워진 표면은 체감과 느낌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 해~


그 효과에 대해서 적지않게 놀랐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다. 약간은 흐리멍텅했던 컬러감은 깊이 더 했고, 여기에 매끄러워진 표면과 광택 효과는 스월마크 등의 미세한 스크레치를 가려주는 효과까지 있어 기능에 집착하기 보다는 체감으로 느껴지는 만족도를 높이는 제품을 찾는 것이 더 이상적인 제품 선택이라는 생각이다.

단점이라고 하면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사용 후 높은 만족감은 그 이상의 욕심이라고 할 수 있는 유리막 시공에 대한 NEEDS가 더 커졌다는 함정이 도사리고 있는 점이다.


아쉽게도 리퀴몰리에서는 DIY 작업할 수 있는 유리막 제품이 없다는 것.... 있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여튼 쉽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사용의 편리성과 차체 색감의 깊이와 광택에 효과가 매우 만족스러웠던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는 세차 후 조금의 시간을 내어 꼭! 작업을 하는 것으로 마음을 정했으니~


손쉽고 편리하게 최소한의 노동력으롸 광택과 컬러감의 깊이를 높이고 있는 오너라면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를 이용해 보시길 추전하며, 7세대 골프 차량 관리와 롱텀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 7세대 골프 2채널 블랙박스 아이패스 블랙의 듀얼 LCD의 매력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79)N
Car & Motor Review (1615)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