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by 쭌's 2016. 5. 7.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개인적으로 엔진오일 첨가제, 연료 첨가제 등에 대한 신뢰도가 그리 높지 않다. 불스원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의 연료 첨가제를 사용해 보면서 감성적인 부분에서의 변화를 느끼긴 했지만~

실제 데이터 또는 눈으로 체감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한 각종 첨가제가 주는 감성적인 효과는 차량의 기본적인 관리 부분인 엔진오일을 새로 갈았을 때 와 같은 변화와 크게 다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새로운 제품이 나오거나 기존 제품들 중에서 사용해 보지 못한 제품들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를 저버리기가 쉽지 않아서 다시금 첨가제의 유혹에 넘어가게 되는데~


이번에 사용해 본 제품은 엔진오일 첨가제 중에서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케미컬 전문 브랜드인 리퀴몰리 세라텍 엔진오일 첨가제를 사용해 보았다.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듯... 리퀴몰리 세라텍은 인젠오일 첨가제를 대표하는 제품 중 하나로 많은 오너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필자의 차량 주행거리와 디젤이라는 점에서 진동이나 소음 그리고 회전질감에 대한 욕심을 리퀴몰리 세라텍에 기대어 보려는 심산이였다.


리퀴몰리 세락텍은 엔진오일 첨가제로 1,200도시의 내열성능이 보장되는 엔진손상 예방, 치료제, 마찰계수, 엔진 마모를 현저히 줄여주며 엔진을 보호하는 첨가제로 엔진오일의 기본적인 성능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특히 디젤 엔진의 경우 진동과 소음 그리고 터보 차저와 저RPM에서 부터 나오는 최대토크로 인해서 가솔린 대비 엔진에 대한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기에 엔진오일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보완하는 역활을 통해서 엔진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엔진에 충분히 식은 후에 엔진오일 주입구에 세라텍을 주입하기만 하는 끝나는 것으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냉간시에 주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제품을 개봉하면 마치 진득한 당근주스를 보는 것만 같은 컬러의 세라텍을 엔진오일 주입구에 마지막 한 방울까지 남기지 않도록 주입하고 시동을 걸어 충분한 예열을 통해서 세락텍이 엔진오일과 섞여 엔진 내에 골고루 퍼질 수 있도록 하면 된다.

기본적인 예열 후에 주행을 통해서 엔진 내부에 엔진오일과 섞인 세라텍 엔진오일 첨가제가 엔진 내부의 마찰계수와 마모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도록 워밍업에서 부터 고속구간까지 주행을 하게 되면~

리퀴몰리 세라텍의 효과가? 운전자가에 전달된다. 일단 첫 느낌은 디젤 특유의 진동이 상쇄된 느낌이다. 이는 어디까지나 감성적인 수치이지만~ 기존 엔진오일이 약간 무거운 느낌의 회전질감을 보여주었다면?! 세라텍 주입 후에는 엔진 회전질감이 가벼워지고 진동 또한 줄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세라텍 주입 후 도심과 고속 구간을 주행하면서는 기존과 다르게 엑셀 전개에 따른 회전수가 부드럽게 노팡지고 반응 또한 기존 대비 조금 더 부담없이 RPM을 높이는 것을 발끝에서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에 세라텍 구입 비용에 대한 아쉬움을 느낄 수 없다.


기존 엔진오일이 야코 100% 합성유로 도심보다는 고속주행에서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리퀴몰리 세라텍은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도심구간에서 7세대 골프의 1.6 TDI 엔진의 회전질감과 진동 그리고 엑셀 전개에 따른 부드러운 반응을 느낄 수 있어 엔진오일과 첨가제의 궁합이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만족도를 높이는 부분이다.

엔진오일 첨가제나 연료 첨가제 등은 데이터나 수치로 그 효과를 확인하기가 매우 어렵다. 오로지 오너의 손끝과 발끝에서 느껴지는 감각과 회전질감, 소음과 진동 등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것을 평가해야 한다.

일명 감성 마력이 상승했다고 표현할 수 밖에 없지만, 리퀴몰리 세라텍 엔진오일 첨가제 사용 후 체감되는 감성 마력과 진동, 엑셀 전개에 따른 반응은 추후 엔진오일 교체 후 다시금 이용하게 될 것만 같은데~


7세대 골프의 롱텀 시승기를 이어가면서 차량 관리에서 부터 블랙박스, 틴팅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내 차를 위한 선택에 도움이 되시기 바란다.

- 7세대 골프 2채널 블랙박스 아이패스 블랙의 듀얼 LCD의 매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