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풀 체인지 신형 티구안 가격 공개, 국내 예상 가격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신차인 풀 체인지 신형 티구안의 가격이 공개됐다. 공개된 신형 티구안은 오는 4월 5일부터 영국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2.0L 가솔린과 디젤 엔진 라인업 중 선택할 수 있다.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티구안은 유럽형 모델로 북미형과 국내 출시 모델과는 조금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얼마전 출시한 신형 파사트가 그렇듯 풀 체인지 신형이 유럽에 출시되었음에도...


유럽이 아닌 북미 모델을 국내에 출시했다는 점이다. 물론 가격 경쟁력과 디젤 게이트 이후 디젤 엔진에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 폭스바겐의 입장에서 안전한 북미형 가솔린 모델을 출시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을 모았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풀 체인지 신형 티구안의 국내 출시 계획에 대해서는 공식 입장을 밝히고 있지는 않지만... 오는 4월 5일 영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가 시작되는 점을 고려한다면~


빠르면 2016년 하반기에 국내 출시 가능성도 충분히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는 7세대 골프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신형 티구안의 국내 출시를 숨 가쁘게 앞 당기지 않아도 된다는 점로 고려해 볼 부분이다.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티구안의 특징 중 주목해야 할 부분으로는 기존 대비 77mm 커진 휠 베이스를 통해서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2열 레그룸과 헤드룸 그리고 트렁크 용량을 대폭 확대하여 레져 및 아웃도어 활동 등에서의 강점을 살리고 있다.


편의 및 안전 사양으로 새롭게 추가된 부분은 비상 제동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액티브 후드 (폭스바겐 모델 중 첫번째로 적용한 기술), 전방 충돌 방지, 긴급 제동 시스템 등을 추가해 상품성을 대폭 확대했다.


영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신형 티구안은 총 2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2.0L 디젤과 1.8L 가솔린 엔진으로 S 트림에서 R-Line 까지 총 17가지 트림 중 선택할 수 있지만~

국내에 출시될 예상 트림은 수동 변속기와 베이스 트림을 제외한 150마력의 2.0L 디젤 엔진과 7단 DSG 변속기 (듀얼 클러치) 조합의 SE 4motion 트림과 내비팩, R-Line 3가지 트림으로 좁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 출시 가격은 위 테이블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국내에 출시한 트림으로 보면~ 

-2.0 TDI SE (SCR / 4motion / 7단 DSG) 30,480 유로로 한화 약 40,194 550원

- SE NAV (SCR / 4motion / 7단 DSG) 트림이 31,205 유로로 한화 약 41,150,621원

- R-Line (SCR / 4motion / 7단 DSG) 35,095 유로로 한화 약 46,280,437원이다.

이를 한국 출시에 맞게 조정 또는 북미형 모델의 관세 혜택을 적용하면 기존 대비 100~200만원 오른 4,000만원 ~ 5,000만원 선에서 판매 가격이 결정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디젤 게이트로 인해서 떨어진 네일 벨류와 인지도 등을 고려할 때 폭스바겐 코리아가 옵션의 편의 사양 조정을 통해서 조금 더 낮은 가격으로 국내에 출시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부분이다.

풀 체인지 신형 파사트를 통해서 폭스바겐의 새로운 패밀리 룩과 디자인 기조를 두번째로 적용한 풀 체인지 신형 티구안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낮설음과 함께 신선함을 제공하고 있지만...


기존 티구안의 앙증맞고 귀여운 인상에서 단정하고 강한 인상으로 바뀐 전면의 인상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여준 티구안에 대한 인기를 이어가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이는 부분이다.

특히, 실내 공간의 확대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일 더 해지면서 컴팩트 SUV 시장에서 티구안의 인기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