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모닝 4월 신차 구매시 무풍 에어컨과 100만원 할인으로

3월 판매량이 집계되면서 경차 1위 자리는 내 주지 않았던 기아 모닝이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에게 자리를 내어 주면 자존심을 구겼다. 기아 모닝은 풀 체인지가 가까이 왔음에도....

굳이 신차를 만들지 않아도 잘 팔리는~ 경차 시장의 스테디셀러인 것을 감안, 얼굴을 조금씩 바꾸어 가며 소비자에게 판매를 해 왔다. 그러던 중 쉐보레의 스파크가 풀 체인지를 거치고 가격 경쟁력까지 더 하면서 위기감을 느꼈는지~


모닝 몸집 만한 양문형 냉장고를 신차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스파크의 앞날에 먹칠을 한 것이 불과 지난 해이다.

하지만 이내 스파크에 성장세가 올라가면서 3월 판매량에서는 경차 1위 자리를 스파크에게 내어주면서... 모닝 풀 체인지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이번엔 냉장고가 아닌 무풍 에어컨으로 다시금 파격적인 프로모션의 성과를 올리려 하고 있다.

4월 기아 모닝의 판매 조건은 '모닝 스프링 세일즈 이벤트'로 4월 중 모닝 신차 구매 고객에서 100만원 할인, 저금리 할부에 더해 70만원 추가 할인, 최신형 무풍 에어컨(200여만원 상당) 중 한가리를 택할 수 있다.


이러한 파격적인 조건은 3월 20만원 할인 폭으로는 스파크를 상대할 수 없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100만원 할인이라는 초 강수로 맞서고 있는 모습이다.

이것으로도 성에 안차는 기아차는 '모닝 캐시백 프로그램'을 새롭게 만들어 12/24/36개월 오토할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 한해 할부 종료 후 1년 이내에 기아 승용/RV 차량 재 구매시 100만원 캐시백 혜택까지 제공하는 강수를 두고 있다.


즉, 기아 모닝은 경차 시장에서 쉽사리 넘 볼 수 없는 1위 자리에서 판매량 걱정없이 판매를 하고 있다가 쉐보레 스파크 신차가 나오면서 피부로 와 닿는 위기감을 당장 눈에 보이는 파격적인 할인과 프로모션으로 일관하고 있는 모습이다.

지금 당장은 파격적인 할인과 프로모션은 성과를 낼 수 밖에 없다. 체감 경기가 더욱 낮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신차 구매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할인과 프로모션이기 때문이다.


일 예로 폭스바겐-아우디의 디젤 게이트가 이슈가 되면서 폭스바겐이 거의 떨이에 가까운? 파격적인 할인 조건을 내 세우며 디젤 게이트 이전보다 더욱 높은 판매고를 올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번 떨어진 프로덕트의 가격은 다시금 정상가로 판매하는데 있어 떨어진 가격 벨류에 대해 소비자는 쉽사리 인정하지 않게 되다보니... 할인이나 프로모션이 종료되면 당연스레 판매량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된다.

기아 모닝 또한 지난해 냉장고 프로모션을 통해서 판매량을 급격히 끌어 올렸고, 할인 및 프로모션 종료 이후 스파크에게 1위 자리를 내 주고 있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모닝의 성능과 품질, 상품성을 높이고 신차 출시를 통해서 더 나은 품질의 제품을 통해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아닌, 일회성에 그치는 할인과 프로모션을 통해서 떨어진 판매량과 경차 1위를 탈환하겠다는 얕은 수를 쓰고 있는 것이다.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와 까탈스럽기까지 한 국내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자동차 메이커는 더 많는 노력과 개발을 통해서 성능과 품질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기아 모닝의 경우 한번 맛본 꿀의 달콜함을 이기지 못하고 다시금 꿀단지를 들고 나와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는 모습은... 수익률이 낮은 경차 시장에서 제 살 깎아 먹기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경차 시장에서 경쟁자가 단 둘 밖에 없는 좁은 시장임에도 월간 판매량은 포터와 함께 1,2위를 다투는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모닝이... 차량의 성능과 품질,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열을 올리는 것이 아닌 할인과 프로모션으로 일관하고 있는 모습은 경차 스테디셀러라는 타이틀을 반납하겠다는 의지가 아닐까? 하며~

영원한 라이벌인 더 넥스트 스파크와 기아 모닝의 비교 시승 그리고 실제 풀 투 풀 연비를 통해서 효율성을 확인해 본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비교 시승] 스파크 에코 vs 모닝 실 연비 확인해 보니~
- 도심에서 확인한 실제 스파크 에코 연비 시승기
- [시승기] 더 넥스트 스파크 안 팔리는게 이상한 경차
- [비교시승] 신형 스파크 vs 피아트 500 경차와 패션카의 정면 승부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