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볼트 EV 해치백 BMW i3와 정면 승부

2016 CES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열리고 있다. CES는 미국 가전 시장을 위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 보이는 행사로 가전을 비롯한 IT, 스마트 디바이스, 카오디오, 자동차 등...일상에서 마주치는 거의 모든 것들에 대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만날 수 있는 광범위한 행사이다. 


CES에 선 보이는 자동차 메이커는 유일하다시피 한 미국 포드사가 전통적으로 신차와 스마트카를 선 보이기로 유명한데~ 지난 해 부터 CES에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의 진출이 확대되면서 유명 모터쇼 못지 않은 자동차 메이커의 신차들이 CES를 통해서 선 보이고 있다.

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스마트폰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의 결합 등.. 더 이상 뗄레야 뗄 수 없는 자동차와 IT 기술의 접목에 따라서 대중들에게 직접 경험하고 선 보이는 과정을 통해서 전통적인 모터쇼와 함께 CES는 가장 대중적이면서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할 메이커의 신차들의 격전지가 되고 있고, 앞으로 그 양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16년 상반기 우여곡절 끝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쉐보레의 전기차 볼트의 파생모델인 볼트 EV 해치백을 CES를 통해서 공개하면서 BMW i3와의 정면 승부를 시작했다.

공개된 볼트 EV 해치백은 차체 사이즈와 세그먼트, 가격 등에서 BMW i3와 직접적인 경쟁을 하게 된다. 볼트 EV 해치백의 가격은 미국 기준 정부의 세금 공제 후 가격은 30,000 달러로 (한화 약 3500만원) 책정 될 예정으로 BMW i3 보다 훨씬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


볼트 EV 해치백은 세단 대비 개선 된 탑승 공간과 차체 스타일에 맞게 곡선을 적극 채용한 헤드램트 디자인과 자연 친화적인 전면 이미지로.. 특별힌 전기차 임을 굳이 밝히고자 하는 의도없이 기존 해치백에 가까운 평범함으로 완성된 모습이다.

볼트 세단이 신형 크루즈 스타일에 일렉트릭 룩을 입혀서 차별화 포인트를 두고 있다면, 볼트 해치백은 지극히 평범한 디자인이 가져다 주는 편안함과 친밀감을 높이는데 적지 않을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이는 볼트 세단이 프리우스와 경쟁을 한다면, 볼트 해치백은 i3와 경쟁을 벌이게 되는 신차로 BMW i3가 시장에서 그 스타일와 공간 활용성 등에서 인정을 받았던 점을 적극 채용한 카피켓에 가깝다고 해도 이렇다 할 변명의 여지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이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GM는 볼트 해치백의 공간 활용성에 대한 어필을 신차 공개와 함께 하고 있다. 2열 풀 플랫 폴딩 시트와 트렁크 용량 등이 경쟁 모델 대비 넓고 활용성이 높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2열 레그룸과 헤드룸 또한 세단과 달리 배터리 위치를 최대한 아래로 이동하여 3명이 탑승할 수 있는 2열 레그룸과 헤드룸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은 BMW i3의 단점을 장점으로 만드는 부분이다.

여기에 볼트 해치백은 한번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의 장점을 더 하고 있다는 점에서 i3가 부족했던 점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고 봐도 좋다. 볼트 해치백은 한번 충전으로 320km를 주행할 수 있는 엄청한 주행 거리는 볼트 세단과 해치백 모두의 최대 장점이다.


이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쉬운 장거리 전기 자동차 소유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서 광범위한 정보를 바탕으로 경로를 안내하며, 인근 충전소의 위치 및 정보 제공을 통해서 한층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볼트 EV 해치백 공개와 함께 세단과 해치백 시장 모두에서 볼트만의 강력한 주행거리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를 통한 상품성과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게 될 볼트 EV 해치백만의 특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2인치 마이링크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

: 사용자가 위치 및 배열을 바꿀 수 있는 플립보드 스타일의 UI/UX

- 후방 카메라

: 와이드 앵글의 후방 카메라 및 주차 안내선을 통한 편리한 환경 제공

- 써라운드 비젼

: 저속 주행 및 주차시 후면만이 아닌 전후측방 모두 확인할 수 있는 4개의 카메라

- 올 뉴 마이쉐보레 모바일 앱스

: 차량 충전 상태 / 온 스타 맵 서비스 / 리모트 스타트 / 원격 및 자동 온도 조절 / 차량 사용 설명서 / A/S 서비스 예약 등

- EV 주행을 위한 전용 맵 서비스

- 고효율 주행의 게임 화 : 볼트 오너간의 효율성 및 경제성 경쟁 게임을 통해서 운전 스타일 등을 비교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공

볼트 EV 해치백은 세단과 함께 해치백 전기차에 대한 Needs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i3가 독주하고 있는 시장에 경쟁을 키운다는 점에서 환영 받을 신차임에 틀림없고~

순수 전기차이지만 내연 기관이 배터리 충전을 담당해 최대 주행거리를 보장하는 신형 볼트가 국내 시장 및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궁금해지며, 이전 세대의 볼트 시승기 및 신형 볼트의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배 보시기 바란다.


- 현대차 아이오닉 2290만원 가격 승부수 던졌다?!
- 테슬라 모델E 2200만원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
- 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역활이 뒤바뀐 쉐보레 볼트 시승기!!
- 하이브리드 이상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내일의 자동차 현실을 보여준 쉐보레 볼트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지금 생각을 해도 진짜 이쁜 차들은 많이 있는거 같아여 ㅋㅋ

    2016.01.11 10:47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