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S7 & S7 엣지 새로움 대신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변화

오는 MWC를 통해서 공개할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7 & S7 엣지에 대한 소식들이 해외 매체들을 통해서 전달되고 있다. 2016년 갤럭시 S6 출시 이후 측면 엣지 디스플레이를 더한 S6 엣지 그리고 화면의 사이즈를 더한 엣지 플러스....

그리고 매년 가을 IFA를 통해서 전통적으로 플래그십 시리즈인 노트 5를 공개하면서 전 해 대비 높은 실적과 호황을 누렸단 삼성전자는 2016년 첫 플래그십 모델인 S7 출시를 앞두고 기존과 다른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먼저 갤럭시 S7은 전작과 같이 평면 디스플레이의 베이직 모델과 측면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S7 엣지로의 출시가 매우 유력하다. 기존과 다른점은 S7은 5.1인치 평면 디스플레이와 5.5인치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로 출시한다는 것이 다른 점이다.


외관 디자인 또한 유츌된 프레임 렌더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드시~ 디자인은 S6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일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프레밍 바디를 사용한 이후 디자인 변화에 대한 폭이 적을 수 밖에 없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 S7 & S7 엣지는 화려함 보다는 내실에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의도를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렌더링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갤럭시 S7 & S7 엣지의 측면에 추가된 슬롯은 외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었던 전작의 단점을 개선하여 추가 메모리 용량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따른 일체형 배터리 사용시간을 높이기 위한 변화로 배터리 용량의 변화도 예고된다. 갤럭시 S7의 배터리 용량은 5.1인치의 경우 3100mAh로, 갤럭시 S7 엣지는 5.5인치 디스플레이로 3,6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해외 매체들에 의해 예상되고 있는 부분이다.


2가지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는 QHD (1440*2560)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IP67 수준의 방수,방진 기능 또한 기본으로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여서 갤럭시 S5의 장점과 S6의 장,단점을 키우고 개선한 모습의 완성작에 가까운 모습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갤럭시 S7 & S7 엣지의 두뇌인 AP는 이미 알려진 대로 삼성 엑시노스 8890 칩셋과 퀄컴의 스냅드래곤 820 칩셋에 4GB 램과 32GB & 64GB 메모리 용량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노트5  윈터 스페셜 에디션과 같이 32GB와 64GB 출시 후 한정판 모델로 128GB 모델을 내 놓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삼성전자이 플래그십 모델 임에도 다소 아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으로는 카메라가 있다. 후면 카메라의 경우 툭! 하고 뛰어 나온 부분을 최소하하여 바디 디자인과의 일체감을 높일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나, 기존 16메가픽셀보다 낮은 12메가픽셀으로 낮아진 대신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S6의 F 1.9보다 더 밝은 F 1.7 렌즈를 통해서 해상도는 낮아졌지만 더 발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단점을 장점을 변화시키려는 모습이다.


이 밖에도 꺼지지 않는 디스플레이인 AOD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도 나오고 있지만, 배터리 용량을 매우 많이 소모한다는 점에서 탑재 여부가 매우 불투명한 부분이다.

배터리 충전 방식은 유선에서 무선으로 바꾸는 계기를 만든 만큼 갤럭시 S7을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시간, 갤럭시 S7 엣지를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2시간으로 기존 대비 무선 충전 시간을 더욱 앞당겨 사용시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는 불가피하다. 하드웨어를 통한 경쟁 모델과의 차별화는 이미 고속 평준화를 이룬 상황이고, 디자인과 감성, 사용자의 만족도, 플랫폼 등 만족도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선택하는데 높은 관여를 하고 있는 만큼 갤럭시 S7 & S7 엣지가 'New'를 대신 해 기존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개선하여 사용자의 만족도와 활용성 등을 제공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