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캡티바 페이스리프트, 그 끝이 어딘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국산 SUV 중 변화없이 그 모습, 그대로 판매를 이어오고 있는... 일명 사골이라 불리는 쉐보레 캡티바는 경쟁 모델들이 몇 번의 페이스리프트와 풀 체인지를 거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굳히 그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기로 유명하다.

덕분에 국내 시장에서 캡티바의 판매량은 3자리 수 판매를 넘지 못하는 현실을 맞고 있고 이대로 가다가는 2자리 판매라는 어마어마한 판매 실적을 보여 줄 것이 뻔한 현실에서, 캡티바의 풀 체인지 소식을 대신해 홀덴 엠블럼을 단 캡티바 페이스리프트가 2016년 유럽 판매를 시작한다.


캡티바는 국내 시장에 윈스톰이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후~ 하체 강성과 탄탄한 바디로 사랑을 받으며, 유럽형 모델인 윈스톰 맥스를 출시하면서 SUV 전성기를 맞기도 했다.

GM대우에서 쉐보레로 엠블럼이 교체되면서 윈스톰은 약간의 수정을 거쳐 캡티바라는 이름으로 국내 SUV 시장에서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았고, 듬직하면서 탄탄한 바디에 대한 매력을 어필하며 판매를 이어오고 있지만....


그 끝을 보여주고 있는지도 한참이나 시간이 흘렀을만큼, 캡티바는 국내 첫 출시 모델인 윈스톰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사골'이라는 단어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SUV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럭셔리 SUV가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면서 소소한 변화를 통해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하지만...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많이 팔아야만 하는 캡티바와의 클래스가 다르다는 점에서 대중들의 기억에서 사라져가는 모델을 자초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M은 캡티바 풀 체인지 모델에 대한 언급이나 개발 계획 없이 또 다시 유럽 판매 모델인 홀덴 캡티바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16년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럽에서 홀덴 캡티바로 2016년 판매될 캡티바 페이스리프트를 먼저 살펴 보자.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캡티바는 여전히 캡티바 고유의 모습을 간직한 채... LED 주간 주행등을 헤드램프에 적용하고, 수정 된 그릴과 리 디자인된 헤드라이트 그리고 전면과 후면 범퍼의 디자인을 수정한 모습을 선 보였다.

페이스리프트라고 하기에도 조금은 민망할 정도의 이러한 변화는 에프터마켓을 통해서 자신의 캡티바를 꾸며 놓은 것 같은 어설품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캡티바에 대한 GM의 자신감의 끝은 어디인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수정된 외관과 함께 실내 구성 또한 기존 모습 그대로 이어져오고 있다. 물론, 애플 카 플레이 등의 인포테인먼트의 변화와 파크 어시스트, 리어 크로스 트랙픽 경보, 사각지대 경보 장치 등의 안전 및 편의사량이 조금 추가되기는 한다.

한국GM에서 또한 캡티바의 풀 체인지,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밝히고 있는 점에서 홀덴 엠블럼을 단 페이스리프트 캡티바는 2016년 국내에도 동일한 모습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여서~


캡티바 풀 체인지를 기대하고 있는 소비자의 기대를 한 순간에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시장에서는 캡티바에 대한 기대는 금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쉐보레 캡티바의 끝은 어디인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캡티바 페이스리프트는 외관의 변화와 안전 및 편의사양이 추가되면서 가격 또한 오를 것이 당현하기에 캡티바는 더 이상 동급 모델들의 경쟁 상대가 될 수 없음을 현실에서 보여주는 것은 아닐까? 한다.


물론, 캡티바 특유의 탄탄한 바디와 하체 강성, 수준급의 출력과 드라이빙 감성은 충분히 매력적인 부분이나... 동급 경쟁 모델들 또한 변화를 거부하던 캡티바 만큼 또는 그 이상 성능과 감성품질 등의 변화를 거쳤다는 점에서 캡티바는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 체인지 가장 시급한 모델이 아닐까? 하며~


시간의 흐름과 함께 변화과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사이에 스스로 좌초의 길을 걷고 있는 쉐보레 캡티바에 대한 시승기와 경쟁 모델과의 비교 시승기, 쉐보레 디젤 라인업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2016 쏘렌토 아는만큼 보이는 변화와 배우 박성웅이 말하는 매력은?
- 신형 QM5 기존 이미지 확! 바꾼다
- [시승기] 쉐보레 디젤의 매력을 느끼다! 캡티바, 말리부, 올란도, 크루즈 디젤 시승기
- 박빙! 캡티바 vs 싼타페 비교 시승기
- 화려함 대신 듬직함을 무기로~ 2014 캡티바 시승기
- [시승기] 신형 싼타페, 국산 SUV 올킬 할 두가지 치명적 매력! - 신형 싼타페 시승기 & 가격
- [뉴 QM5 시승기] 칭찬할 수 밖에 없는 주행성능과 핸들링~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25)N
Car & Motor Review (1656)N
Review & Gadget (1085)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