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마세라티 레반테 재규어 F-Pace, 벤틀리 벤테이가도 출시했으니....

by 쭌's 2015. 10. 27.


+ 마세라티 레반테 재규어 F-Pace, 벤틀리 벤테이가도 출시했으니....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멈출 줄 모르는 성장세와 인기에 대응하기 위해 그동안 거들떠? 보지도 않았던 SUV 신차를 선 보이면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가장 큰 변화로는 벤틀리의 벤테이가를 꼽을 수 있고 뒤를 이를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될 것 같은 가운데 프리미엄 브랜드인 재규어가 F-Pace를 선 보이면서.. 이를 보고만 있을 수 없는 럭셔리 명품 브랜드인 마세라티의 첫번째 SUV인 마세라티 라반테가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테스트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포르쉐가 선 보인 SUV 카이엔이 출시되면서 많은 질타를 받았지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은 물론, 고성능 SUV 대명사로 자리매김 한지도 꽤나? 시간이 흐른 상황에서~


더 이상 지켜 볼 수만 없는 소비 트렌드와 시장의 변화에 따라서 럭셔리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의 SUV 신차는 더 이상 새롭지 않을 정도로 럭셔리 SUV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막바지 테스트에 한참인 마세라티 레반테는 마세라티의 첫번째 디젤 세단인 기블리와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테스트를 시작한 이후 양산형 바디와 디자인으로 출시 막바지에 다달았음을 예상할 수 있다.


마세라티 라반테는 단순히 럭셔리 SUV 신차라는 점을 넘어 마세라티 고유의 배기 사운드와 장인의 손 끝으로 완성한 명품 SUV 시장에서 포르쉐의 고성능 SUV 카이엔과 정면 승부를 펼치는 신차이다.

벤틀리 벤테이가와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레인지로버와 경쟁을 벌이는 구도라면, 재규어 F-Pace, 포르쉐 카이엔, 마세라티 라반테의 경쟁 구도를 통해서 고성능 럭셔리 SUV 시장을 넓히는데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마세라티 레반테의 시작은 2003년 마세라티 쿠뱅이라는 이름의 컨셉카에서 시작된 고성능 SUV로 마세라티 스포티 DNA를 담아낸 이탈리안 스타일로 4륜 구동 SUV의 대명사인 지프(JEEP)과 손을 잡고 완성한 SUV이다.

뉘르에서 막바지 테스트에 한참인 마세라티 라반테는 양산형 바디를 위장막으로 완전히 그린체 날렵한 헤드램프와 쿠페 스타일의 핫해치와 유려한 바디 라인으로~

눈이 아닌 귀로 듣는 마세라티 고유의 배기 사운드를 뽐내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뉘르를 주행중인 마세라티 라반테는 고성능 SUV로 기존 SUV가 오프로드에 대한 성능을 어필하는 것과 달리 도심에서 4륜 구동 성능과 마세라티 DNA를 더한 최초의 SUV로 어필하는 모습이다.

마세라티 라반테의 파워트레인은 콰트로포르테와 기블리와 공유하는 3.0 V6 트윈터보 가솔린과 3.0 V6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뉘르를 주행 중인 라반테의 배기 사운드를 3.0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음을 배기 사운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3.0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350마력을 시작으로 5.0 V8 가솔린 엔진의 560마력까지 고성능 라인업을 완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기블리를 통해서 먼저 선 보인 3.0 V6 터보 디젤 엔진은 250마력에서 340마력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마세라티 라반테의 출시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역시나 마세라티의 올 휠 드라이브에 대한 신뢰도와 성능이다. 이미 콰트로포트테를 통해서 마세라티의 올 휠 드라이브 실력과 성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라반테 또한 올 휠 드라이브의 성능을 제대로 보여주는 마세라티의 SUV임을 증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세라티의 DNA로 완성된 라반테는 날렵한 헤드램프와 본넷 후드의 라인 그리고 4개의 배기를 통해서 퍼지는 사운드 그리고 더욱 커진 전면 그릴은 '마세라티가 만들면 다르다'라는 칭찬 혹은 혹평의 경계선에서 마세라티만의 스타일이 시장에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마세라티 라반테는 2016년 스위스 제네바모터쇼를 통해서 그 실체를 공개할 예정으로 고성능 럭셔리 SUV 시장에서 포르쉐 카이엔과 BMW X6, 재규어 F-Pace와 경쟁을 하게 된다.

럭셔리, 고성능 SUV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SUV 신차인 벤틀리 벤테이가, 재규어 F-Pace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볼보 S60 크로스컨트리 출시 다 변화의 함정
-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맞수 재규어 F-Pace 쿠페가 등장한다면?
- 더 비싸게, 더 럭셔리하게~ 벤틀리 플라잉스퍼 코리아 에디션
- 르노의 과한 욕심 QM3 롱 버전 출시한다?!
- 테슬라 모델 X 순수 전기 SUV 그리고 펠콘 도어의 새로운 기준
-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 종결을 알린 벤틀리 벤테이가
- 재규어 F-Pace 고성능 SUV 검증 360 루프 세계 신기록
- 더 쎄지고 빨라진 아우디 SQ5 TDI Plus 포르쉐 마칸을 넘보다
- 이보크 짝퉁에 이은 포르쉐 마칸 짝퉁 ZOTYE T7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