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에쿠스 기존 이미지 버리고 세련미를 탐하다

국내 플래그십 세단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었던 현대차 에쿠스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신형 에쿠스의 출시 시기를 오는 9월로 앞 당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외에서 테스트 중인 신형 에쿠스의 스파이샷에 이어 국내에서 위장막으로 가려진 신형 에쿠스의 테스트 모습이 포착되면서 신형 에쿠스의 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차의 자존심이자 국내 플래그십 세단으로 위상을 보여주었던 에쿠스는 수입 플래그십 세단의 공세에 밀려 벤츠 S클래스보다도 안 팔리는 세단으로 전락하면서 현대차의 자존심은 바닥으로 떨어졌다.


지난 5,6월 판매량을 확인해 보면~ 현대차 에쿠스는 6월 409대, 5월 457대라는 저조한 성적을 보여준 반면, 벤츠 플래그십 세단인 S클래스보다 안 팔리는 차종으로 전락하면서 더 이상 국산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이름값이 무색할 정도이다.

신형 에쿠스는 2016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었으나, 벤츠 S클래스의 인기와 판매량 그리고 BMW 7시리즈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더 이상 신형 에쿠스의 출시를 미룰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


S클래스의 인기와 판매량에 7시리즈 출시로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더욱 위축될 수 밖에 없는 현대차는 신형 에쿠스의 조기 투입을 통해서 다시금 옛 명성을 찾기 위한 발빠른 행보를 선택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에쿠스'라는 네이밍의 변경을 통해서 기존 이미지를 버리고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는 네이밍을 통해서 신차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올정도로....

더 이상 에쿠스는 국내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에쿠스가 아니라는 것은 보여주는 부분이다.


해외 매체의 스파이샷에 이어 국내에서 포착된 신형 에쿠스는 기존 이미지를 버리고 세련미를 탐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적용한 신형 에쿠스는 날렵하면서 세련된 세단의 이미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신형 제네시스에서 보여 준 날렵하면서도 강한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신형 에쿠스에서도 느낄 수 있는 해드램프와 면발광 LED로 완성된 테일램프 그리고 낮아지고 길어진 루프 라인은 신형 제네시스가 연상되기도 하는 모습이다.


[ 출처 : 보배드림 커뮤니티 ]

자동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에 올라온 신형 에쿠스 위장막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새로운 그릴과 헤드램프, 재큐어 XJ가 연상되는 테일램프 등은 기존 에쿠스의 모습을 전혀 찾아 볼 수 없다.


[ 출처 : 보배드림 커뮤니티 ]

신형 에쿠스는 신형 제네시스를 통해 선 보였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은 물론, 국내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HDA)'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개선된 5.0L V8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매칭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성능은 최고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2.0kg.m를 넘어서는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5.0L 배기량과 함께 신형 제네시스에 먼저 적용한 V6 3.8L 가솔린 엔진 라인업 또한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여기에 시카고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한 최고출력 365마력, 최대토크 52.4kg.m의 3.3L V6 람다2 GDI 트윈터보 엔진의 탑재 가능성도 높아 풀 체인지와 함께 다양한 엔진 라인업 또한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산 플래그십 세단의 자존심이 현대차 에쿠스가 네이밍 변경까지 고려하면서 무너진 자존심을 세우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인 신형 에쿠스에 대한 기대는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으로 오는 9월 조기 등판을 통해서 거세진 수입 플래그십 세단과의 경쟁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신형 에쿠스의 디자인에 가장 모태가 되는 신형 제네시스 시승기 및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컴포트 프리미엄 아슬란 시승기 몸은 그랜저?!
- 제네시스 프라다, 단지 이름만 사라졌을 뿐... V8 420마력 2015 제네시스
-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HTRAC(AWD) 라이딩 & 핸들링에 대한 체감은? - 제네시스 DH 시승기
-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독창성 대신 대중성을 선택한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 BMW 7시리즈 리모트 주차를 벤츠 E 클래스에서 업그레이드
- 작정한 BMW 신형 7시리즈에서 주목해야 할 점
- 캐딜락 CT6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을 제안하다!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라이딩 & 핸들링 비교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머조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멋지군요.
    고급세단의 품격이 느껴집니다..

    2015.07.31 20:47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