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C클래스 보다 저렴한 재규어 XE 가격 4769만원 부터

by 쭌's 2015. 6. 19.


+ 벤츠 C클래스 보다 저렴한~ 재규어 XE 가격 4769만원 부터 시작

2015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국내에 첫 공개한 재규어의 막내이자 재규어 엔트리 세단인 재규어 XE의 기본 가격이 출시 전 딜러사들의 통해서 시작가가 공개됐다.

재규어 XE는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등과 경쟁을 벌이게 되는데~ 럭셔리 스포츠 세단을 지향하는 재규어라는 브랜드 가격 가치를 고려하면 경쟁을 벌이게 될 차량들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될 것이라는 것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었던 부분이다.

재규어 XE는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 한 이후 정식 출시를 알리지 안은 만큼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이미 재규어 XE  묻지마~ 사전 예약 판매가 적잖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공식 출시를 앞두고 딜러사에게 통보한 재규어 XE의 가격은 4769만원으로 2L 디젤 트림을 베이스로 하고 있어~ 독일 프리미엄 3사보다 높은 가격으로 국내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거품을 확!! 뺀~ 시원한 가격 경쟁력으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 재규어 XE의 영향력을 적잖히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ps. 딜러사에 공개한 재규어 XE의 가격은 정식 출시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트림이나 옵션, 판매 정책을 고려해도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 XE의 공식 출시와 공식 가격은 8월 중 미디어 발표를 통해서 가격과 제원, 사전 예약 판매 등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4769만원 부터 시작되는 재규어 XE 디젤에서 부터 상위 모델과 가솔린 모델에 대한 가격 또한 딜러사를 통해서 전달된 상태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재규어 XE의 라인업은 2L 디젤 프레스티지, R-스포트 트림, 최상위 트림인 포트폴리오 3가지 트림으로 판매가 되며, 가솔린 라인업의 경우 2L 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과 3L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XE-S 모델 2종으로 판매가 된다.

2L 디젤 엔진을 탑재한 재규어 XE는 2L 싱글터보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8.8kg.m로 후륜 구동 방식이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경쟁 모델인 벤츠 C클래스 보다 조금 낮은 출력을 보이는 것을 제외하고는 3시리즈, A4와 대동소이한 출력으로, 재규어만의 라이딩 & 핸들링의 매력을 표현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재규어 XE 2L 디젤을 탑재한 프레스티지는 4769만원, 내,외관을 스포티한 느낌으로 한껏 치장한 R-스포츠 모델은 5400만원, 디젤 최상위 트림인 포트폴리오는 5510만원으로 판매가 될 예정이다.

2L 가솔린 프레스티지와 3L V6 가솔린 재규어 XE-S는 4800만원과 6900만원으로 디젤과 마찬가지로 경쟁 모델과의 가격 경쟁력에서도 예상 밖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재규어 XE의 고성능 트림인 XE-S의 경우 3L V6를 기반으로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9.5kg.m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스포츠 세단을 대표하는 재규어의 아이덴티티를  XE 라인업에서 보여주는 유일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예상가 달리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봐도 좋을? 영국 럭셔리 스포츠 세단인 재규어의 막내 재규어 XE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디젤과 가솔린 라인업의 가격 경쟁력은 독일 프리미엄 3사에 집중된 수입 중형 세단의 판도를 바꾸어 놓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재규어 XE 정식 출시와 함께 가격만큼 재규어 XE를 선택하는데 있어 주저함이 없는지? 직접 확인해 보도록 하겠으며, 독일 프리미엄 3사가 독주하고 있는 수입 중형세단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작정한 BMW 신형 7시리즈에서 주목해야 할 점
- WardsAuto 2015 베스트 인테리어 TOP 10
- 벤츠의 고성능 쿠페 벤츠 AMG-GT의 환상적인 자태
- 2017 벤츠 E-Class 이렇게 변한다
- 2016 아우디 뉴 A4 예상도 이렇게 나온다면?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라이딩 & 핸들링 비교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