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S6 & S6 엣지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할까?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차세대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6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2015 MWC 전날인 언팩 행사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에 발송을 하면서~


갤럭시 S6에 대한 개대와 궁금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매년 3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 전날 언팩 행사를 통해서 차세대 갤럭시 S 시리즈를 공해했왔고, 가을 독일에서 개최되는 IFA를 통해서 새로운 노트 시리즈를 선 보이는 언팩행사를 걔최한다.

갤럭시 S6를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언팩 행사의 가장 큰 화두는 메탈 프레임의 S6와 노트 엣지를 통해 먼저 선 보인 측면 디스플레이를 듀얼로 적용한 S6 엣지로 메탈과 엣지라는 두가지 버전의 갤럭시 S6를 선 보일 것이냐? 하는 것이다.

S6의 메탈 프레임 적용은 유츌된 도면과 이미지 등을 통해서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었던 부분이고, 갤럭시 노트4 글로벌 공개와 달리 갤럭시 S6는 완벽한 보안이라기 보다는 일정 부분 실체를 예상할 수 있을만큼~


관련 정보가 유출되어 언팩을 통해 공개될 S6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갤럭시 S6 엣지의 경우 S6와 달리 언팩 행사 초대장의 티져 이미지를 통해서 엣지 또는 듀얼 엣지에 대한 힌트를 최초로 제공하면서 두가지 버전의 갤럭시 S6를 언팩을 통해서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과 궁금증이 매우 커졌다.


S6 엣지에 대한 기대감은 티져 이미지와 갤럭시 노트4 그리고 노트 엣지가 글로벌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고, 노트 엣지의 경우 한정판이라는 프리미엄을 덧 붙이면서 하드웨워 상으로 한계가 가까이 왔다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 넣은 것과 동시에 노트 엣지의 선호도를 높이는 큰 역활을 하고 있기에 갤럭시 S6 엣지 또한 어느정도 검증된 시장 Needs에 대응하는 전략이고 방향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갤럭시 S6 엣지는 미디어 초대장에서 티져 이미지를 통해서 깜짝 발표를 한 것이나 마찬가지였고~ 스마트폰 케이스 업체인 베루스에서 갤럭시 S6 케이스 사전 홍보를 위한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갤럭시 S6 엣지 케이스도 깜짝 공개하면서 갤럭시 S6 엣지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갤럭시 S6의 경우 메탈 프레임을 채용했다는 것은 그동안 유출된 정보를 통해서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고, 사양 또한 한단계 높아진 성능과 기술력을 엿 볼 수 있다.


갤럭시 S6의 사양으로는 5.3인치 디스플레이, 엑시노스 740 & 스냅드래곤 810 프로세서, 지문 인식 센서, 4GB RAM, 20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유러한 고선을 자랑하는 메탈 프레임 등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S6 엣지의 경우 사양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측면 디스플레이가 하나이냐? 두개이냐? 에 따라서 그래픽 성능이나 처리 속도 등을 높이기 위한 셋팅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오는 3월 1일 스페인 현지시간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삼성 갤럭시 S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6 & 엣지 첫 공개를 앞두고 갤럭시 S5의 부진을 만회하면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로서의 자존심 회복과 판매량 회복을 이끌어 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필자 또한 갤럭시 S6 & 엣지 글로벌 첫 공개 행사인 2015 MWC 언팩 행사가 열리는 스페인 현지를 찾아서 갤럭시 S6의 새로운 변화와 주목할 점 그리고 갤럭시 S6 엣지를 직접 오감으로 확인할 수 있을지? 기대와 함께 현지에서 S6의 소식을 빠르게 전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