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X3 정갈함의 매력

Review & Gadget/Smartphone 2014. 12. 23. 07:30 Posted by 쭌스 쭌's


+ 화웨이 X3 정갈함의 매력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뜨거운 감자였던 샤오미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 속에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화웨이가 미디어로그와 LG U+를 통해서 X3라는 네이밍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진입한지도 꽤나?! 시간이 흘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웨이 X3는 시장에서 파급효과는 미약했고, 판매고와 인지도 또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에는 아직 갈길이 많이 남았다는 것을 현실에서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국내에 불어닥친 단통법으로 인해서 하웨이 X3는 가격 인하, 스페셜 패키지 등을 통해서 인지도와 판매고를 올리려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그렇치 못한 것이 안타까운 부분이기도 하다.


그런 화웨이 X3를 일주간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려 한다.

화웨이 X3의 스펙을 먼저 살펴보자면~


5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에 하웨이가 자체 개발한 기린 920 옥타코어 프로세서, 2GB RAM, 16GB 스토리지, 안드로이드 4.4 킷캣 운영체제, 네트워크는 광대역 LTE-A Cat.6를 지원한다.


화웨이 X3의 첫 인상은 정갈함의 매력이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브랜드 처럼 자신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지는 안치만... 어디서 본 듯한 익숙함과 함께 어디 내 놓아도 빠지지 않은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한 껏 선사한다.


여기에 '중국산'이라는 선입견으로 인해 디테일에서 부족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화웨이 X3는 세심한 부분의 마감에서도 품질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눈과 손으로 느낄 수 있다.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 또한 깔끔하고 정갈하게 구성되고 박싱되어 있는 모습에서 '중국산' 이라는 선입견만 제외한다면 여타의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품질을 눈과 손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화웨이 X3를 손에 쥐어 보면 그 정갈함을 더욱 잘 표현하고 있다. 7.6mm의 두께는 두껍지도, 슬림하지도 않은 적당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135g의 무게는 휴대성에 있어 미들레인지 스마트폰의 군더더기 없는 바디 사이즈를 자랑한다.

측면에 적용한 유광 실버 컬러와 전면,후면으로 이어지는 광택 소재의 프레임은 단단함이 느껴지면서도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무난함 속의 단정함을 표현하고 있다.


후면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와 LED 플래쉬가 위치하고, 전면에는 500만 화소 카메라를 적용하여 셀카에 강한 특성을 살리고 있다. AF나 화질 등에서도 어디 내 놓아도 빠지지 않는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성들과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고 화소 전면 카메라는 X3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5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우고 있는 동글동글한 아이콘과 UI는 선두 스마트폰 브랜드를 따라하지 않으면서 화웨이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다. 귀염성 있는 아이콘들과 밝은 UI의 표현은 사용하기 편리함을 바탕으로 부담없이 하웨이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더라도 금세 익숙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잠금화면에서의 조금 다른 점은 잠금 화면을 해제하지 안고도 화면 아래쪽 슬라이드를 통해서 캘린더, 계산기, 플래쉬, 시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점과 하단의 안드로이드 기본 버튼을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제공하는 스마트 기능 또한 기능 진입에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4.4 킷캣 OS가 탑재 된 만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하단 물리 버튼을 화면 아래에 위치하여 5인치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고~


보다 다양한 연령대에서 X3를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단순 홈' 기능을 지원하여 스마트폰이 어렵게 느껴지는 연령대에서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별도의 셋팅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 또한 화웨이 X3의 사용 환경을 확대하고 있는 점이다.


이 밖에도 화웨이 X3는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웨이만의 스타일을 선 보이고 있는데~ 학습이 필요하거나 어렵게 느껴지지 않은 단순하면서도 필요한 기능과 UI를 잘 표현하고 있어 대중성에 초점을 맞춘 미들레인지 스마트폰으로서의 역활을 충족시키는 모습이 아닐까? 하며~

스마트폰의 사용 연령대가 더욱 넓어지는 점을 고려하면 고 스펙, 고 사양만을 추구하는 스마트폰에 편중되는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기에 충분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 아닐까? 하며~

화웨이 본사가 위치한 중국 심천(선전)을 방문해 하웨이의 오늘과 내일을 확인 해 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11/18 - 화웨이 스마트폰 샤오미와 비교를 거부한다
2014/12/07 - 2015 주목해야 할 스마트폰 베스트 5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