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 티버즈 소셜 분석 서비스로 확인 해 보니~

by 쭌's 2014. 11. 19.


+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 티버즈 소셜 분석 서비스로 확인 해 보니~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게 만드는 여러가지 요소 가운데 공통된 몇가지 중에서 스마트폰을 빼 놓을 수 없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새로운 미디어, 소통 채널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을 빼 놓을 수 없다.

스마트폰 이전의 피쳐폰 시절엔 검색과 메신져, 커뮤니티 등은 오프라인을 위해 온라인이 존재하는 정도 였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덕분에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서 검색하고, 메신져로 대화하고, 커뮤니티에 접속해 정보를 공유하고, SNS를 통해서 대화와 정보 공유, 커뮤니티의 역활을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게 되면서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를 가져왔다.

스마트폰 덕분에? SNS는 생활의 일부분을 넘어 일상이 한 부분이 되었고, 할애하는 시간이 많아져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게되는 상황이 발생되기도 한다.


여기에 SNS을 통해서 삽시간에 퍼지는 다양한 정보와 데이터는 홍수를 넘어 혼란을 야기시키는 경우도 발생되기도 한다. 그만큼 SNS를 통해 삽시간에 전달되는 정보의 양은 질과 비례하지 않는다고 봐도 좋은데...

개인을 넘어 기업과 브랜드에 있어 필수 아닌 필수가 되어 SNS 채널은 B2B, B2C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달하고 공유하는 장점을 가진 만큼, 넘처나는 정보들로 인해서 '빅 데이터'의 중심이 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입장에서 자사의 브랜드와 프로덕트, 서비스 등에 대한 점검과 고객의 반응, SNS을 통해서 얼마만큼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지? 위기관리, 위기 대응 등...

일일히 수작업으로 불가능한 모니터링에서 부터 홍보, 마케팅 효과까지~ 분석하고 활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목마름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기에... 해당 업종에 종사하거나 관심사에 대한 빅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면!


메조미디어에서 내 놓은 소셜 분석 서비스 '티버즈(TIBUZZ) 솔루션'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티버즈(TIBUZZ) 솔루션은 SNS 채널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페이스북, 트위터, 파워블로그 등의 계정을 확보, 크롤링을 통해서 데이터를 수집, 수집된 데이터를 홍보, 마케터 등이 요구하는 키워드와 관심사에 맞게 분석하고 이를 통한 인사이트를 제시하여 SNS 채널을 통한 콘텐츠,채널별 점유율, 이상징후 현황, 파워소셜러, 자체 감성분석 진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티버즈(TIBUZZ) 솔루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트렌드 리포트를 참고 해 어떻게 분석하고, 어떤 결과를 피드백하고, 어떤 데이터를 제공하는지? 확인 해 보면 이해가 매우 빠를 것이다.

티버즈 트렌드 리포트 : http://www.tibuzz.co.kr/trend_report/report_list

트랜드 리포트를 통해서 티버즈 솔루션이 어떤 데이터를 제공하는지? 직장인의 교과서라 불리는 화제의 드라마 '미생'의 분석 결과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 해 보자.


티버즈를 통해서 10월 한달간 미생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미생의 첫방송 이후 방송 전 대비 버즈량 2배 증가, 미생 원작자 인터뷰 일자엔 미생 최고 시청률을 갱신,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서 미생에 대한 의견 그리고 요일별 미생 관련 점유율을 통해서 미생의 인기와 관심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미생 관련 스팟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버즈량과 관심 점유율 등을 분석하여 해당 이벤트, 프로모션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티버즈(TIBUZZ) 솔루션의 아주 특별한 점이자 특허를 가지고 있는 감정분석은 브랜드, 프로덕트,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사용자, 가망 고객 등의 의견을 취합하여 긍정과 부정에 대한 효과와 현 시점의 상태, 위기관리 등을 수립 및 실행할 수 있다.

미생 캐릭터의 감성분석을 통해서 시청자가 바라보는 장그래, 오과장의 이미지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캐릭터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티버즈(TIBUZZ) 솔류션은 무료로 체험을 가능다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티버즈 무료 체험 : https://www.tibuzz.co.kr/info/tibuzz_info ) 티버즈 소셜 분석 서비스를 통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에 대해 한달간의 데이터를 확인 해 보았다.


10월 15일 부터 11월 15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에 버즈 그래프를 확인 해 보니 트위터를 통해서 많은 버즈량이 발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급격히 늘어난 버즈량을 확인 해 보니 삼성전자 S데이 이벤트가 시작된 날로~ 트위터를 통해서 대량의 버즈량이 발생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 기업, 브랜드 등의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반응을 실시간과 기간 데이터를 통해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과 브랜드, SNS을 통해서 공유되고 전달되는...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셜 분석 서비스 티버즈(TIBUZZ)는 실시간에서 부터 데이터 확보와 분석을 통해서 홍보,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이미지 관리, 이슈 대응, 위기 관리 등 소셜 채널 운영자에서 부터 홍보, 마케터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강력한 소셜 분석 솔루션이 아닐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