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무료 이미지, 저작권 프리 셔터스톡 회사가 먼저 알아야....

by 쭌's 2014. 11. 28.


+ 무료 이미지, 저작권 프리 셔터스톡, 회사가 먼저 알아야....

웹이건, 탬플릿이건, 카탈로그이던.... 디자인, 인쇄, 홍보물 관련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저작권 걱정 없는 이미지 사용에 있어 고민을 하지 않았다면?! 거짓말 일 것이다.

특히 요즘같이 SNS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과 브랜드가 많아지면서 이미지 컷이나 분위기에 맞는 이미지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기업이나 브랜드의 입장에서는 분위기에 어울리는 이미지 컷 하나 잘못 사용했다가~


저작권 위반으로 기업, 브랜드가 욕을 먹거나 말도 안되는 금전적 보상을 지급해야 하는 낭패를 겪기도 하기 때문에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이미지는 다수이지만 실제 사용 가능한 이미지는 컨셉이나 목적에 맞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디자이너나 담당자 개인 계정으로 유료 이미지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발생되고, 구입한 유료 이미지를 구입했다 하더라도 사용 제한 등으로 생각지도 못한 당혹스런 상황을 맞이할 수도 있다.


말 그래도 잠깐 방심하는 사이 완성된 이미지 컷 하나 잘못 사용해서 저작권 위반이나 배상은 물론, 공들여 완성한 결과물을 모두 망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인 만큼 꼼꼼하게 합리적으로 사진, 벡터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셔터스톡을 살펴보았다.

셔터스톡은 사진, 이미지 등 저작권을 구입하여 자사의 웹, 홍보물, 온-오프라인 등에 이미지를 가공하여 사용하는 여러 이미지 사이트 중에 하나이다. 무료 이미지, 무료 사진만 검색 해 보아도 수 없이 많은 사이트를 확인 할 수 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에 이끌려 사이트 이곳 저곳 클릭품을 팔아보면 알 수 있듯이... 실제 업무에 필요한 이미지를 찾는 것이 쉽지 않으며~ 상업적으로 사용하는데 있어 Free 하다는 보장도 없는 것이 사실이며, 데이터 또한 매우 한정적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셔터스톡은 방대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 만이 아닌 사진, 벡터 이미지, 동영상 클립, 음악 트랙 등으로 기존의 이미지 사이트가 사진이나 이미지에 국한된 서비스로 끝나는 것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정식 저작권 구입을 통해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셔터스톡의 라이센스는 사진, 벡터, 에디토리얼, 일러스터레이션, 아이콘, 비디오, 음악으로 종합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제공하며~


셔터스톡 할인 요금제를 이용하거나~ 저작권 프리(RF)를 이용하면 고 퀄리티 사진, 이미지, 영상 등을 합리적으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고, 라이센스 선택에 따라서 재가공을 포함한 이미지를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주문 과정 또한 최소 필요 항목만 기입하고 나면 해당 요금제에 맞게 추가 사진, 이미지, 동영상 클립, 음악 트랙 등의 라이센스를 구입할 수 있어 글로벌 이미지 사이트에 맞게 사용의 편리성 또한 확보하고 있다.


동영상 클립이나 음악 트랙 또한 저작권 프리(RF)를 이용하거나 표준 라이센스, 확장 라이센스를 통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따라서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트랙, 단순 명료한 요금제를 제공해...


복잡하고 어렵기만 저작권 라이센스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라이센스 비교를 통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나 목적에 맞게 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어 사진이나 이미지 구입에 낭비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점 또한 셔터스톡의 장점 중에 하나이다.


할인이나 정액 요금 이용이 부담스럽거나, 사진이나 벡터 이미지가 그리 많이 필요하지 않다면~ 매주 2장씩 무료로 제공하는 사진과 벡터 이미지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셔터스톡을 대략적이라도 둘러보면 느낄 수 있듯이~ 무료로 제공하는 사진이나 이미지 등의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검색만으로 쉽사리 구할 수 있는 저품질의 퀄리티가 아닌 셔터스톡에서 유료로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고품질의 고 퀄리티 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위 사진과 벡터 이미지가 매주 무료로 제공되는 이미지로 품질이나 퀄리티 면에서 여타의 유로 이미지 사이트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단적인 부분이다.


고 퀄리티 이미지, 사진, 벡터 등의 방대한 컨텐츠는 명사나 단어를 벗어나 그로테스크, 활발한, 음산한 등의 형용사나 분위기를 표현하는 단어들로 원하는 고 퀄리티의 방대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셔터스톡의 자료는 해당 컨텐츠의 저작권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링, 설계, 기획 등의 단계에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업무량을 덜어주고~


창의적인 표현과 시각을 넓혀주고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산업에서부터 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컨텐츠 제작에 있어 매개체가 된다는 점에서 또한 셔터스톡을 관심 있게 살펴봐야 할 이유 중에 하나이다.

개인적인 작업에서부터 업무, 기업과 브랜드 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스와 아이디어가 필요한 작업을 위해 수 없이 검색에 검색을 반복하고 있다면! 그리고 무료 이미지에 속에 추후 당혹스러운 현실을 맞닿고 싶지 않다면! 고 퀄리티와 방대한 자료를 무료 또는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셔터스톡의 품질과 서비스를 믿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위 포스팅은 셔터스톡으로부터 일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