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성 입은 미니 쿠퍼 5도어 출시 및 가 격

3세대 MINI가 대중성을 더한 5도어 해치백 '미니 쿠퍼 5도어' 신차를 출시했다. 미니 쿠퍼 5도어는 3세대에서 새롭게 선 보이는 트림으로 미니 쿠퍼의 변신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신차이다.

미니 쿠퍼 5도어는 커진 차체와 사이즈를 바탕으로 한 3세대 미니 쿠퍼를 베이스로 컨트리맨과 함께 두번째 5도어 모델이다.

3세대 미니 쿠퍼가 국내에 출시되고 미니에 대한 열풍이 사라졌음을 판매고를 통해서 보여주었고, 이에 대해 BMW MINI는 예상보다 빠른 디젤 트림 출시 그리고 5도어 모델 출시까지~


발 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 4일 공식 출시를 알린 미니 쿠퍼 5도어의 가격은 3,090~4,490만원으로 3도어 해치백 모델과의 가격 차이를 최소화 해 대중성을 입은 미니 쿠퍼의 첫번째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니 쿠퍼 5도어는 기존 3도어 해치백에 비해 차체 길이를 161mm 늘려 2,567mm의 휠 베이스를 확보했다. 11mm 높아진 전고는 1열은 물론 2열 탑승객의 공간을 확보 해 거주성을 대폭 향상 시켰다.


파워트레인은 3도어 해치백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만큼 트윈 파워 터보 3기통 및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선 보였다. 변속기는 6단 스텝트로릭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136마력의 3기통 가솔린, 쿠퍼S에는 최고출력 191마력의 4기통 가솔린, 쿠퍼SD는 최구출력 116마력 3기통 디젤 엔진, 170마력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가솔린 엔진을 먼저 선 보이고 판매 추이에 따라서 디젤 트림을 투입했던 지난 모습과 달리 미니 쿠퍼 5도어는 출시와 함께 가솔린, 디젤 엔진 트림을 모두 출시했다.


미니 쿠퍼 5도어는 라이딩 & 핸들링, 고카트 필링을 통한 펀 라이딩의 강점을 살리기 위한 가변식 댐핑 컨트롤과 주행안정컨트롤, ABS, EBD (제동 분배 장치), 코너링 제공 컨트롤 등을 기보능로 탑해하고 전자식 디퍼런셜 락 컨트롤 또한 적용했다.

실내 또한 8.8인치 온보드 모니터, 터치식 미니 콘트롤러가 추가되고, 클러스터 LED 라이트 링을 통해서 시각적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며 LED 전조등, LED 안개등, 무드등, HUD 적용을 통해서 미니 쿠퍼 5도어의 감성 품질은 물론 대중성을 대폭 반영한 모습이다.

미니 쿠퍼 5동의 가격은 가솔린 3,090만원에서 3,820만원, 쿠퍼S 4,340만원, 디젤 트림인 쿠퍼D 3,340만원~3,970만원, 쿠퍼SD는 4,490만원에 판매된다.


BMW와 마찬가지로 미니 쿠퍼 또한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고수하기 보다는 판매량을 이끌어 내는 대중성으로 성향이 변화되면서 기존 마니아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한번 맛 본 판매량의 달콤함은 미니 쿠퍼 또한 외면하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같은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는 패션카가 많아지고, 국내 수입 해치백 시장의 신흥 강자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미니 쿠퍼 5도어가 얼마만큼의 대중성 어필을 통해서 다시금 예전의 명성을 이끌어 낼지? 귀추가 주목되며~

미니 쿠퍼 5도어에 대한 가격 상승을 최소화 하고 있는 가격 경쟁력은 미니 쿠퍼 5도어의 어깨가 매우 무겁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며~

3세대 미니 쿠퍼S를 통해서 변화된 미니 쿠퍼에 대한 자세한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09/12 - 5도어 미니 쿠퍼 가격 & 미니 쿠퍼S 가격 확인 해 보니~
2014/08/11 - 오리지널로의 회기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2014/08/08 - 얻은 것과 잃은 것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