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K 촬영, 터치 LCD 탑재한 고프로 히어로4 출시

익스트림 카메라, 액션 캠하면 고프로가 단언코 가장 먼저 떠 오른다. 현재 고프로 히어로2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해상도와 프레임에 대해서 늘 아쉬움을 느껴야만 했지만...

액션 카메라의 특징상 방수와 외부 충격에거 거뜬한 액션 캠이라는 존재만으로도 여전히 그 위상을 보여주고 있기에 올 겨울 스노우보드 시즌에도 여전히 그 활약을 보여주리라 믿고 있다.

하지만 오는 10월 8일 4K 고해상도 촬영과 일체형 LCD를 탑재한 고프로 히어로4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필자에게 큰~ 그것도 아주 큰 지름신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모습을 선보인다.

고프로 히어로4는 둑지 모델로 출시 될 에정이다. 일반형인 실버 모델과 블랙 에디션에 걸맞게 좀 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2종으로 출시된다.


고프로 히어로4의 가장 큰 특징은 4K 비디오 촬영과 30FPS 영상 그리고 내장형 터치 LCD를 탑재했다.

히어로4 블랙 에디션은 기존 고프로 성능을 2배 이상 업그레이드 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기존 15FPS로 부터 초당 30프레임의 4K 비디오를 캡쳐한다.

120프레임에서 30 프레임의 4K 촬영, 50프렘에서 2.7K 촬영, 80프레임에서 1140p 촬영, 120 프레임에서 1080p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스틸 이미지의 경우 초당 30 프레임의 속도로 12M 픽셀의 사진을 캡쳐할 수 있다.

초광각 유리 렌즈의 카메라는 세가지 다른 시야 설정으로 울트라 와이드, 중간(Medium) 그리고 좁은 (Narrow) 시야각으로 촬영이 가능하며 사진과 비디오 촬영 환경 또한 컬러, ISO 제한, 노출 등을 설정 등을 제공한다.

익스트림에 걸맞게 히어로4는 40m 방수, 와이파이, 블루투스, 야간 촬영 노출 설정, 하이라이트 태그 기능 등을 제공하며, 전원 버튼 하나로 자동 저조도 기능을 기록하는 Quick Capture 기능 또한 새롭게 제공한다.

여기에 히어로4는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블랙과 실버 모두 기존 마운트와 액세서리가 호환된다.

무엇보다도 별도의 구성으로 구입해야만 했던 터치 LCD를 일체형으로 내장하여 사용의 편리성을 대폭 향상 했으며, 터치 LCD를 통해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 다양한 기능 등을 터치를 통해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프로 히어로가 액션 캠을 대표하는 카메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사용법에 있어서는 고프로가 가지고 있는 활약과 정 반대로 불편하고 어렵게 느껴진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터치 LCD를 적용한 고프로 히어로4에서는 그런 어려움을 대폭 개선하면서 4K 영상을 남녀노소 구분없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액션 캠으로서의 역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고프로 히어로4 출시와 함께 선보이게 될 액세서리는 눈부심을 방지하는 블랙 아웃 하우징, 두개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충전팩, 리모트 컨트롤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고프로 히어로4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4K 촬영에서 부터 터치 LCD까지~ 사용성과 화질, 기능 등을 높인 고프로 히어로4는 많은 익스트림 마니아를 열광시키기에 충분한 모습이 아닐까? 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