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만원 대 인강용 태블릿PC 에듀플레이어 Q

스마드폰과 함께 태블릿PC 시장이 몇 년세에 엄청난 성장을 해 왔지만 태블릿PC의 특성상 스마트폰과 PC사이에서의 포지션이 복잡해지고 융합되면서 딱히 태블릿 시장이 형성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과 노트북의 부담스러운 휴대성을 대신 해 태블릿PC를 선택하기도 했지만 스마트폰과 노트북이 단점을 보완하면서 태블릿의 설 자리를 위축하다보니 태블릿 시장은 메스시장이 아닌 교육용 태블릿, 비즈니스용 태블릿 시장에 특화되어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교육용 태블릿 시장에서 20만원 대 초반으로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가진 에듀플레이어q는 시장 니즈에 특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꾸준한 판매고를 이어가고 있다.


- 인강용으로 가성비 좋은 에듀플레이어q의 주요 특징은?

20만원 대 태블릿 하면 왠지 성능이 별로이지 않을까? 라는 의구심을 먼저 갖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왜냐하면 중국산 저가 태블릿이 화려한 미사어구로 태블릿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있지만... 실제 사용에 있어서는 싼게 비지떡!! 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에듀플레이어q는 그런 중국산 태블릿과 비교 자체를 거부할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에듀플레이어q 스펙을 살펴보면 인강용 태블릿 최초로 안드로이드 4.4.2 OS 탑재했다.

에듀플레이어q의 두뇌에 해당되는 AP는 1.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1GB DDR3 RAM, 블루투스 4.0을 지원해 가격 대비 시원스런 성능과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4.4.2 OS는 기존 4.0 OS가 가지고 있었던 단점인 DRM 파일 미지원,  특정 콘텐츠만 지원, WiFi만을 통해서 신청 가능 등 기존 인강용 태블릿은 제한적인 환경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감소해야만 했지만....

에듀플레이Q은 이러한 제한적인 사용환경을 개선하여 학교나 도서관 등 공공시설에서도 언제든 이용이 가능하도록 사용 환경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여기에 30여개의 인강 콘텐츠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서 인터넷 강의를 기존 PMP와 동일하게 PC통한 다운로드 이후 재생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어 인강용 태블릿의 제한적이였던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DRM 전용 플레이어인 Eduplayer APK를 탑재, 높은 직관성의 폴더 UI로 간편하고 손쉽게 저장한 동영상 파일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UI 디자인 감성은 조금 더 업그레이드를 하면 좋치 않을까? 한다.

내장 메모리 용량 또한 16GB / 32GB 중 선택할 수 있어 비교적 용량이 동영상 파일을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어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아쉬움을 느끼지 안아도 되며, 음악이나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 또한 넉넉한 용량을 바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장시간 교육용 태블릿의 특성상 에듀플레이어q의 디스플레이는 초 고화질과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7.8인치 IPS 디스플레이어와 백 라이트를 제공하여 눈의 피로도를 최소하하고 있는 점 또한 에듀플레이어q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 인강용에 최적화된 엑세서리와 컬러

에듀플레이어q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컬러의 다변화와 업그레이드 된 가죽 케이스를 제공,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확대된 컬러는 브론즈 골즈, 플래티늄 실버, 네이비와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를 원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하였고~


업그레이드 된 가죽 케이스는 디자인과 마감 품질 등 전작에 비해 만족스러운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가죽 케이스가 본체를 보호하는 케이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모습이였다다면 업그레이드 된 가죽 케이스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흠 잡을 때 없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전,후면 모두 감싸는 타입은 낙하 충격이나 스크래치 등으로 본체를 안전하게 감싸고, 배면에 위치한 전원, 불륨, 카메라 등의 사용을 용이하도록 디자인 되었다.


특히, 360도 회전형 케이스는 거치대의 역활은 기본으로 수행하면서 가로보기, 세로보기를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다. 화면 전환 또한 가로와 세로 모드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맞게 안정적인 거치와 동영상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한 가죽 케이스는 미 사용시 밴드로 케이스가 오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원하는 각도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가죽 케이스의 안쪽 소재는 미끄럼을 방지하도록 하여 사용 환경에 따른 다양한 각도와 최상의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다.


- 중저가 태블릿의 선입견을 넘어서는 활용성

교육용 태블릿이라고 해서 교육 콘텐츠만 이용할 수 있었던 일부 기존 제품의 한계를 넘어, 안드로이드 OS가 제공하는 기존 태블릿과 동일한 환경을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제공한다. 인강용 태블릿으로서의 역활만이 아닌 일반적인 태블릿 활용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다.

안드로이드 OS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App을 설치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원하는 앱을 다운받아 설치, 7.8인치 IPS LCD의 대화면을 이용해 게임, app, SNS, 멀티미디어 등을 제약없이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강의 동영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파일을 재생하는 각각의 특색을 지닌 플레이어를 지원하고,  e-Book 등의 전자책과 잡지, 매거진 등을 7.8인치 IPS 디스플레이로 시원스럽고 경쾌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자책 등은 다양한 각도를 지원하는 가죽 케이스와 함께 하면 더욱 편리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웹서핑, 이메일, 전후면의 카메라를 통한 사진 촬영 및 갤러리 등... 왠만한 보급형 스마트폰 이상이 성능과 사용환경을 제공하여~ 인강용 태블릿에 최적화 했음에도 불구하고 중저가 태블릿의 성능을 뛰어 넘는 높은 가성비를 가졌고, 8인치 사이즈의 태블릿으로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인 태블릿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늘높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강용 플레이어라 독특한 컨셉이긴 하네요

    2014.09.15 22:01 신고
  2. 백고미  수정/삭제  댓글쓰기

    cpu 몰빵

    2016.08.03 01:24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