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13/14 시즌 오프 - 스노우보드 입문자를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 영상

by 쭌's 2014. 3. 3.

+ 13/14 스노우보드 시즌 오프 - 스노우보드 입문자를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 영상

1314 시즌이 엊그제 같은데... 1415 시즌을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1314 시즌 오프 전까지~ 카빙 턴을 완성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평일 야간 보딩을 바쁘기 다니기도 했습니다.

필자의 경우 꽤!! 오래 전에 (스노보드 인구가 지금처럼 만치 않았던 시설...) 스노보드를 접하면서 관심을 가지는 했으나~ 매 시즌 5회 이하로 슬로프를 다니면서.. 거의 눈 구경만 하고 다녀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노보드의 매력은 겨울에 슬로프를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을 할 수 없어 처음 보드를 입문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시금 기본기 배우기 부터 시작했습니다.

아쉽게도 1314 시즌 목표였던 카빙 턴까지 마스터하지는 못했지만, 상급 슬로프에서 슬라이딩 턴으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었던 것 만으로도 큰 수확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스노보드란 레포츠가 항공사 마일리지와 같이 시간에 투자가 없으면 실력이 늘 수 없는 레포츠이고~ 정식 스쿨을 통해서 배우기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보니~ 동호회나 지인,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배우게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스쿨이나 클래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비용과 시간 상으로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동호회나 지인 등의 경우도 마냥~~~ 시간을 할 애 하도록 강요 할 수 없는 부분이다 보니....

스쿨이나 클래스를 이용하는 바람직한 방법 외에 직접 배우기 전 스노보드를 이해하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서 배울 준비를 한다면 실력 향상을 위한 시간과 비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겨울 스포츠의 꽃!!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란?
켄 블락의 DC 남자 보드복 - 13/14 디씨 세르보 자켓 (DC Servo JKT) & 남자 보드복이월상품 추천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프리미엄 보드복 나이트로 L1 보드 팬츠 (L1 outwear) - 남자 보드복 이월상품 구입 적기는?

아래 영상은 'Snowboard Pro Camp' 라는 사이트에서 초보부터 그라운드 트릭의 테크닉까지~ 영상을 통해서 배우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자막이나 설명이 영어이지만, 스노보드 특성상 기본적인 관련 용어만 알면 어렵지 않게 이해 할 수 있으니~ 필자와 같이 1415 시즌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서 직접 슬로프를 찾이 못하는 아쉬움과 공백을 채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스노우보드 베이직 턴 (Snowboard Basic Turn)




2. 스노우보드 펜쥴럼 힐 슬라이드 (Snowboard pendullum / 낙엽 타기)




3. 스노우보드 펜쥴럼 토우 슬라이드 (Snowboard pendullum / 낙엽 타기)




4. 스노우보드 인터미디어 턴 (Snowboard intermediate turn / 업다운 턴)




5. 스노우보드 카빙 턴 (Snowboard carve turn / 스노보드 라이딩의 꽃이라 불리는 기술)



+ 겨울 레포츠의 꽃이자~ 슬로프에서 스피드와 테그닉, 스타일을 완성하는 스노보드에 입문했거나~ 입문 할 계획이라면!! 1314 시즌 오프에 너무 아쉬하지 말고 스노보드에 있어 기본 중에 기본 인 준비와 자세, 기본기를 슬로프를 대신 해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실력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