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겨울 스포츠의 꽃!!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란?

by 쭌's 2014. 2. 7.

+ 겨울 스포츠의 꽃!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란?

겨울 스포츠 중에서 빼 놓으면 매우 서러워 할 종목으로 스키와 스노우보드가 있습니다. 1년에 딱!! 3개월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고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지만...

설원의 넓고 다양한 슬로프를 질주할 때의 쾌감과 스피드는 `레이스 트랙에서 고성능 차량을 타고 달리는 것 이상의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스키나 보드를 즐기는 취향에 따라서 연인과 알콩달콩 데이트 장소로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지만, 스노우보드의 매력은 슬로프의 눈을 헤치면 질주하는 스피디함이 최고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 동계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우는 스노우보드를 즐기다 보면 공통적으로 느끼게 되는 불편함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보드복, 스키복 속에 깊숙히 숨겨 둘 수 밖에 없는 고가의 스마트폰 사용이 매우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스키장이라는 환경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IT기기의 오류와 고장, 분실 등으로 부터 안전하지 않은 요소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추운 날씨 그리고 보온과 안전을 위한 복장과 장갑, 장비 등을 착용해야 하다 보니 스마트폰의 사용은 매우 불편하고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여기에 안전을 위한 헬멧이나 모자, 고글, 마스크, 넥워머 등등... 을 착용하다 보면 스마트폰을 음성 통화를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스키나 보드를 능숙하게 즐길 수 있는 실력을 갖춘 경우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초보 보더나 스키어에게는 넘어야 할 산이 많은 것이 사실이고, 능숙한 실력을 갖고 있는 보더나 스키어 또한 발신자 정보와 문자 등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고 벨소리나 수신되는 알림 만을 인지하게 되기 때문에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스키나 보드에 있어 기본적인 기능만으로 그 편리함과 유용함은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스키장이라는 환경이 시간이라는 규약을 통해서 이용하는 공간이고, 일행들과의 연락과 약속 등을 가장 기본적인 시간 확인을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갤럭시 기어 모션 기능을 통해서 낮이던~ 어두운 밤이던 상관없이 팔을 드는 것 만으로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스키복이나 보드복 안쪽 깊숙이 숨겨 둔 스마트폰에 전화가 걸려 올 경우 전화를 받기 위해 아주 분주히 움직여야 하고 라이딩 중에는 통화를 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리프트 이용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떨어뜨려!! 눈 속에 깊이 박힌 스마트폰을 찾지 못해 분실하는 경우 등도 스키장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매우 부담되는 환경입니다.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음성 통화를 하기 위해 수십만원 대의 스마트폰을 분실이나 낙하로 인한 충격, 안전과 연관된 사고와 바꿀 수 없듯이~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갤럭시 기어는 스마트폰을 대신 해 분실과 낙하, 안전에 위해를 끼치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 장비로서의 역활만이 아닌 안전을 위한 디바이스로서의 역활까지도 해내고 있다는 점 입니다.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여기에 기어 매니져를 통해서 갤럭시 기어의 물리 버튼을 통해서 바로가기를 S보이스로 설정하면 터치에 구애받지 않고 물리 버튼을 이용하면 장갑을 끼고도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음성 통화를 수신하는 것을 기본으로 S보이스를 통해서 지인, 친구, 가족 등에게 터치를 하지 않고도 음성만으로 통화를 할 수 있고~ 음성 통화 뿐만 아니라 음성을 통해서 문자 메세지도 보낼 수 있어~ 갤럭시 기어만으르도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인 전화와 메세지를 스키장이라는 환경에서 마음 껏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팔을 들어 올리는 것 만으로 활성화 되는 갤럭시 기어를 통해서 현재의 시간과 날씨, 메일, 메세지,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보드를 타는 환경에서 필요한 정보를 갤럭시 기어에서 모두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은 위에서 계속해서 언급했던 스마트폰 사용에 매우 제한적이였던 환경을 아주 심플하지만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장점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가지고 있는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가장 유용한 기능들을 스키장이라는 환경에 맞추어 이야기를 했습니다. 스키나 보드를 즐기다 보면 가장 기본적이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블루투스 헤드셋을 선택하는 경우가 최선인 상황이라고 해도 좋으며,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편리함과 유용함에 목 말라하고 있지만 실제로 사용하려는 노력이나 도전은 하지 않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스노우보더에게 갤럭시 기어

그만큼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하면서 갤럭시 기어가 주는 편리함과 유용함을 제외하고라도~ 레포츠를 즐기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안전'이라는 항목에 있어 보다 레포츠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안전장비의 역활도 소화해 내고 있는 '갤럭시 기어'는 스노우보드를 즐기는 필자에게 있어 화려함이나 특별함이 아닌 '안전을 위한 기본적인 디바이스' 로서 보딩에 더욱 집중하고 즐길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