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판교에서의 SKT 광대역 LTE 속도와 품질은?

by 쭌's 2013. 12. 31.

+ 판교에서의 SKT 광대역 LTE 속도와 품질은?

LTE-A에 이어 각 통신사들의 치열한 광대역 LTE 속도에 대한 치열한 홍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네트워크 속도와 품질이 좋아지는 것은 당연히 환영할 일이지만~

단순 커버리지와 속도만으로 통신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네임벨류를 높이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일 것 입니다, 빠르고 경쾌한 광대역 LTE를 통해서 단순 속도와 품질만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광대역 LTE'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를 보여주었으면 하는 마음인데....

6개월 간의 SKT LTE-A 특공대의 마지막 속도 측정을 하게 된 지역은 하루가 다르게 도시가 변화하고 있는 판교의 주요 지역에서 아이폰5S로 확인 해 보았습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판교에서의 첫번째 측정 장소는 판교 테크노밸리 초입으로 IT 관련 기업에서 부터 다양한 기업과 중소기업, 벤처 사무실이 입주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테크노밸리 초입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29.9MB / 업로드 16.9MB로 측정 되었습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계속해서 많은 기업과 오피스가 입주하고 있고, 유동 인구와 유입 인구가 많아지는 만큼 광대역 LTE 속도와 품질은 지속적인 관리와 확충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두번째 측정 장소는 신 분당선 판교역 광장으로 판교 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이곳 판교 주민의 발이 되는 대표적인 대중교통 수단입니다. 판교역 광장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속도는 다운로드 49.5MB / 업로드 21.6MB의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SKT 광대역 LTE의 경우 지상보다는 지하철 역사 안과 지하철에 먼저 서비스가 제공되었다는 점과 판교역 광장 주변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업시설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준수한 수준의 속도와 품질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세번째 측정 장소는 백현동 주민센터 앞입니다. 아파트와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중간에 위치한 주민센터 앞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31.7MB / 업로드 18.7MB의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네번째 측정 장소는 백현동의 전원주택단지로 큰 규모는 아니지만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멋스럽고 아름다운 주택들이 들어 선 곳으로~

SKT 광대역 LTE 판교

전원주택단지에서의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42.4MB / 업로드 20.8MB의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완성되어가고 있는 지역의 특성상 앞으로의 SKT 광대역 LTE 속도와 품질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다섯번째 측정 장소는 판교에서 빼 놓을 수 명소인 백현동 카페거리입니다. 보도 양쪽으로 다양한 특징과 개성, 스타일의 카페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커피향이 가득한 거리입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백현동 카페거리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17.9MB / 다운로드 22.1MB로 유동 인구가 많아서 인지 몰라도 데이터 수치는 매우 낮습니다. 여러번 측정을 해 보았지만 다운로드 20MB를 못 넘는 것으로 봐서... 이곳의 LTE 속도와 품질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이외에도 판교의 입출입을 담당하는 판교IC에서의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31.8MB / 업로드 21.8MB의 속도를 보여주었으며~

SKT 광대역 LTE 판교

판교역 인근에 건설 중인 현대백화점 신축 공사장 주변에서의 속도는 다운로드 24.3MB / 업로드 22.1MB로 판교IC와 마찬가지로 20MB가 넘는 업로드 속도를 고려해 볼 때~ 속도와 품질은 언제라도 빠르고 경쾌한 수준의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T 광대역 LTE 판교

SKT 광대역 LTE 판교

판교의 여러 지역을 이동하면서 측정 해 본 SKT 광대역 LTE 속도는 전체적으로 50MB를 넘지 못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평균 20~30MB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계속해서 신축 건물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SKT 기지국 또한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아직은 미완성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판교지역에서의 SKT LTE-A, 광대역 LTE 속도아 품질에 대한 긴 여정을 끝 맺습니다. 더 빠르고~ 더 경쾌한 네트워크를 환경만큼이나 SKT를 사용하는 한 사람으로서 더 유익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