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아이폰5S 분당 SKT 광대력 LTE 속도 측정 결과는?

by 쭌's 2013. 12. 13.

+ 아이폰5S 분당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 결과는?

LTE-A에 이어 각 통신사들의 치열한 광대역 LTE 속도와 품질에 대한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네트워크의 속도와 품질도 품질이지만.. 마치 광대역 LTE가 통신사의 모든 것을 이야기 하는 것 처럼 보이는 현실은 씁쓸한 마음이 들기고 합니다.

광대역 LTE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려서, 가입자 유치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사회 공헌 활동과 같은 광대역 LTE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는 공익, 공공을 위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소비자는 이를 통해 통신사에 대한 네임 벨류가 높아지지 않을까요?

- 아이폰5S SKT 광대역, 지하철 2호선 속도측정 결과는? 
아이폰5S 광대역 LTE 속도는? SKT 광대역 LTE 서울 권역 속도측정

오늘의 SKT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할 지역은 분당입니다. 분당은 일 때문에 가끔 들르는 곳 이긴 하지만.. 여전히 낮설은 지역은 분당의 모든 곳을 알수도, 체크할 수도 없으니.... 평소 분당을 다니는 동선에 따라 아이폰5S로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분당에서의 첫번째 속도 측정 장소는 분당 파크 뷰 앞으로 강남에서 분당으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분당 파크 뷰 앞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의 속도는 다운로드 29.9MB / 업로드 16.9MB의 속도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인근에 탄천이 흐르고 아파트 단지 앞 소규모의 상가와 오피스가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유동 인구보다는 차량의 이동이 많은 곳이라 그런지 체감 속도나 데이터는 3G와 LTE의 중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두번째 속도 측정 장소는 분당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인 정자동 카페 거리 초입 사거리에 체크한 속도입니다. 토요일 오전이라 비교적 한산한 유동 인구와 차량들이 이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정자동 카페거리 사거리에서 다운로드 속도는 74.0MB / 업로드 22.1MB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거리이고 분당의 핫 플레이스라는 점에서 좋은 품질의 광대역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세번째 속도 측정 장소는 수입차 딜러사에서 신차가 나오면 쇼케이스 장소로 활용하는 SK C&C 빌딩 앞입니다. 오피스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점심 시간이나 출,퇴근 시간에는 사람과 차로 북적이는 장소입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분당 SK C&C 앞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41.8MB / 업로드 13.3MB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말이 아닌 평일에는 상주하는 인구가 많으니 속도는 조금 더 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네번째 속도 측정 장소는 될 수 있으면 몰랐으면~~ 하는 장소인 분당 경찰서 앞입니다. 평일이건~ 주말이건~ 불철주야 시민의 안전을 위해 깨어 있는 곳이니 만큼 네트워크의 상태는 매우 좋아야겠죠?

분당 SKT 광대역 LTE

분당 경찰서 맞은 편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70.1MB / 업로드 21.3MB로 쾌적한 광대역 LTE 네트워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다섯번째 장소는 분당의 랜드마크인 네이버 그린팩토리입니다. 인근에 고속화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는 곳입니다. 네이버 그린팩토리 또한 많은 근무자가 상주하는 곳으로...

분당 SKT 광대역 LTE

토요일 점심시간에 측정한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51.6MB / 업로드 22.6MB로 괜찮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 또한 상주하는 근무자가 많으니~ 평일 업무 시간에는 광대역 LTE 속도는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분당 SKT 광대역 LTE

이 밖에도 음식점과 카페, 상가 등일 밀집한 지역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속도는 20MB에서 50MB까지~ 전 구간에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분당에서의 특징이라고 하면 주변에 상가나 오피스가 밀집되어 있거나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는 50~80MB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 주었고, 도심을 통과하는 넓은 도로나 공원, 하천을 끼고 있는 한산한 지역에서는 다소 낮은 20~40MB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선택과 집중'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지역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