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도심을 벗어난 휴가지에서 LTE-A의 속도는 어떨까?

by 쭌's 2013. 8. 31.

+ 도심을 벗어난 휴가지에서 확인해 본 LTE-A의 속도는? - 동학사, 갑사, 옥천, 양평, 솔로모CC, 마전

유난히도 더웠던 여름이 막바지에 다다른 것 같습니다. 비소식과 함께 한바탕 퍼 부은 빗줄기는 여름을 씻어 내기라도 하듯이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을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낮은 아직 여름!! 하지만 몇주전의 한낮에 비하면 지금의 한낮은 양반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도 얼마남지 않았는데 가을을 재촉하는 발걸음이 조금 더 빨리 와 주었으면 좋겠는데...

뜨거운 햇살과 찌는듯한 찜통 더위를 피해 여름 휴가를 이곳저곳 다녀왔습니다. 멀리 해외로의 휴가는 아니었지만, 인근지역에 숨어있는 가까운 휴양지를 찾았는데... 휴향지에서도 늘 휴대하고 다녀야 하는 갤럭시S4 LTE-A와 SKT의 네트워크 속도는 어떨지 체크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장소는 양평의 명소인 힐 하우스입니다. 힐 하우스는 객실과 레스토랑, 잘 꾸며놓은 정원을 여유있게 산책할 수 있어, 연인과 가족은 물론 단체 모임의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공간입니다.

양평 힐 하우스에서 체크한 LTE-A 속도는? 다운로드 24Mbps / 업로드 16.9Mbps로 LTE-A라는 수식어를 충족시키기에는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만 도심을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준수한 네트워크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힐 하우스에서의 맛있는 식사와 휴식을 만끽한 후 도착한 두번째 장소는 솔로몬CC입니다. 자주는 못하지만 가끔 지인들과 함께 푸른 잔듸를 걸으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골프클럽은 별도의 힐링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소입니다.

몇해전 전체 리모델링을 마친 솔로몬CC는 36홀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골프장으로 잔듸며, 부대시설이며, 코스며... 서울 인근에서 2시간이 않되는 시간으로 이동할 수 있으면서도 최상이 컨디션과 퀄리티를 보장하는 컨트리클럽입니다. 자주 오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으나... 현실은 정반대네요...

플레이를 앞두고 솔로모CC에서 SKT LTE-A의 속도를 체크해 보니 다운로드 28.1Mbps / 다운로드 19.9Bps로... 업로드 속도를 보면 70~80Mbps의 다운로드 속도는 충분히 나올 것 같은데... 20Mbps의 네트워크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정을 하는 위치에 따라서 70~80Mbps의 네트워크 환경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 같은데... 플레이 중 갤럭시S4 LTE-A는 카트에 고이고이~~~ 스코어를 위해서라도 말이죠!!

세번째 장소는 도사, 무속인들이 제를 위해서 많이 모이는 계룡산 입구 근처의 계곡입니다. 찜통 더위를 피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계곡을 빼 놓을 수 없듯이... 휴가철 답게 차들과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느긋하게 점심을 든든히 먹고 계곡에서 잠시 물놀이도 즐기다~ LTE-A 속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높고 험난한 계룡산의 초입이지만 네트워크 환경을 쾌적한데~ 계곡을 찾은 인파를 감안하면 꽤나!~ 좋은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50.7Mbps / 업로드 15.8Mbps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계곡을 찾았다고 네트워크가 불안정하거나 느리다는 생각은 일치감치 버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 장소는 뜨거운 태양을 피하는 휴가만큼이나 즐거운~ 맛있는 음식을 탐닉하러 가는 것입니다. 충북 옥천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에 하나인 '금강 올갱이'입니다. 금강 상류에서 올갱이를 직접 잡아서 올갱이해장국을 끊이는데~ 애주가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맛집입니다.

옥천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옥천역에서 LTE-A 속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다운로드 28Mbps / 업로드 16.7Mbps의 네트워크 환경을 보여주었습니다. 데이터로만 본다면 LTE 네트워크에서는 훌륭한 수준! LTE-A를 기준으로 본다면 명함을 내밀 수 있는 정도입니다.

마지막 장소는 인삼의 고장 '금산'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취한 마전입니다. 경계선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명소인 만인한 휴게소를 한번쯤 들르게 되는 곳입니다. 이곳은 대전의 둘레길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잠시 자연 속을 걸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만인산 휴게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마전의 친지댁에서 LTE-A 속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몇번 다니면서 LTE-A 속도를 체크해 보았었는데~ 기본으로 100Mbps를 넘겨주는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했었습니다. 잠시 차를 세워 제대로 속도를 체크해 보니 다운로브 131.3Mbps / 업로드 20.2Mbps라는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지금까지 LTE-A 속도를 확인 해 보면서 가장 높은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었는데~ LTE-A 최고 속도인 140Mbps에 근첩한 속도를 경험하고 나니 새삼 LTE-A가 얼마나 빠른지를 새삼 느끼게 됩니다.

LTE 보다 2배 빠른 LTE-A의 네트워크 환경이 전국 방방곡곡으로 넓어지고 있는 만큼, 빠름! 빠름!을 외치는 대중의 정서를 만족시키는 네트워크 환경도 얼마남지 않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