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4 LTE-A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라!!! - Du 배터리 세이버

by 쭌's 2013. 8. 23.

+ 갤럭시S4 LTE-A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 애플리케이션 'Du 배터리 세이버'

스마트폰이 출시 된 이후로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한 사용자의 Needs는 끝이 없습니다. 아마도 앞으로도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한 Needs는 끝이 없을 것 입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더욱 많아지고, 라이프 스타일에서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고 활용하는 시간과 횟수도 더욱 늘어 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보조 배터리를 비롯해 하드웨어에서 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자기만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 TIP을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텐데~~~ 그 중에서 손쉽고 빠르게~ 그리고 눈에 보이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Du 배터리 세이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배터리를 절약하고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에 '배터리'라고 만 검색해도 유,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너무도 다양하고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 않은데~~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 관련 앱 중에서 다수의 사용자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고 위젯을 통해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보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Du 배터리 세이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Du 배터리 세이버는 UI, 기능, 디자인 등에서 나물랄데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만큼이나 처음 접하더라도 손쉽게 내용을 파악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과 함께 백그라운드에서 배터리와 데이터를 잡아먹는 애플리케이션 동작을 중지시켜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여타의 배터리 애플리케이션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Du 배터리 세이버는 다양한 앱을 사용하면서 한번씩 정리 해 주지 않으면 쌓여만 가는 메모리 용량으로 인해 갤럭시S4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것은 물론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CPU와 데이터, 배터리를 사용, 갤럭시S4의 퍼포먼스를 저해하는 요소를 터치 한번으로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이 여타의 배터리 위젯, 앱과의 다른 점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상단 트레이 아이콘에 위젯이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자세히 보기를 통해서 현재 남은 배터리 잔량, 남은 사용시간, 온도, 전압 등의 정보를 한눈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Du 배터리 세이버의 핵심 기능은 '윈키 테스트'라고 하는 배터리를 잡아먹는 앱이나 기능 등을 Du 배터리가 검사 해 최적화 시키는 기능입니다. 윈키 테스트를 터치하면 잠깐의 스캔이 끝나고 현재 갤럭시S4 배터리의 상태가 최적화 되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알아서 최적화 시키는 것 외에도 앱에서 제공하는 수동 배터리 절약 기능을 통해서 불필요한 앱이나 기능으로 인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최적화를 실행하면 알아서 윈키가 불필요한 앱이나 기능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을 비활성화여 1분에서 수십분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렸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알 수 있도록 표시 해 줍니다.

수동 배터리 절약 기능의 경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수동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해 사용자의 취향과 환경에 맞게 보다 효과적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위젯을 사용할 경우 홈 화면에서 '나뭇잎' 모양의 최적화 버튼을 터치하면 편리하고 빠르게 배터리 최적화를 실행할 수 있으며~ 최적화를 실행하고 나면 Du 배터리 세이버가 늘어난? 확보한? 갤럭시S4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실질적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눈으로 직접 확인 및 배터리의 효율적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환경과 시간에 맞게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드를 제공하여 24시간 일괄적으로 동일한 설정으로 갤럭시S4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오피스, 집, 외부, 심야 등.... 그 상황에 가장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는 환경으로 재충전 시간과 간격을 줄이는 현명함 또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늘 배터리 사용시간으로 인해서 틈날 때 마다 충전을 하거나~ 보조 배터리를 늘 휴대하고 다닌다면~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갤럭시S4 배터리의 사용시간의 효율성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