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베가 아이언 후기 - 사이즈는 사이즈일 뿐!! 베가 아이언 멀티미디어 사용성~

by 쭌's 2013. 6. 8.

+ 베가 아이언 후기,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사이즈일 뿐!! 베가 아이언 멀티미디어 사용성~

베가 아이언을 사용한지 4주가 되어 가면서 5인치 Full HD와 인셀 디스플레이, 그리고 1.7GHz 쿼드코어에 대한 사용 만족도는 충분 이상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베가 아이언 후기

리얼 메탈을 적용한 아이언만의 스타일과 더불어 인셀 디스플레이, 아이언만의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베가 아이언의 멀티미디어 사용성을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로 베젤 그리고 75.5% 비율....

베가 아이언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5인치입니다. 5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지만, 5인치 디스플레이는 사용성이나 환경, 효율성 등에서 가장 최적화된 사이즈가 아닐까? 하는데.....

5인치로는 부족해라고!! 말하고 싶은 유저에게~ 베가 아이언의 제로 베젤은 '어? 괜찮은데?' 라는 체감과 선입견을 바꾸어 주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제로 베젤은 말 그래도 펜택이 최고라고 전혀 낮설지 않을만큼~ 베가 S5에서 부터 초슬림 베젤에 대한 집착이? 베가 아이언에서 현실로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덕분에 화면 비율이 75.5%라는 결과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베젤이 유저에게 전달하는 화면의 경쾌함은 단순히 디스플레이의 크기만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제로 베젤을 통해서 바디 전면이 화면인 것 처럼 느끼게 되고, 바디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5인치 디스플레이지만, 실제로 사용함에 있어서는 6인치 급 디스플레이 부럽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든, 웹 서핑을 하든... 제로 베젤이 전달하는 디스플레이의 경쾌함은 디스플레이의 크기로 비교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베가 아이언의 제로 베젤 그리고 75.5% 화면 비율일 것 입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여기에 웹 서핑시 하단에 필수로 위치하게 되는 메뉴 바를 감추고 화면 전체를 사용할 수 있는 점 또한 체감하는 디스플레이의 표현 크기는 6인치 급에 해당되는 시인성과 경쾌함을 제공합니다.


+ 필요성이 줄어들었지만... 없어서는 않되는 DMB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국내 시장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기능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DMB' 입니다. DMB가 되는냐? 않되느냐? 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는 현실을 살아오기도 했습니다.

지금의 스마트폰 사용 행태를 보면, DMB의 자리를 유투브, 스트리밍, 통신사의 동영상 서비스,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서 더 빠르고, 더 다양한 TV 콘텐츠와 동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DMB의 존재 가치는 점점 더 하락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하지만, DMB가 가지고 있는 실시간 방송 시청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스마트폰의 전체 사용자 비중에서 DMB는 최소한의 필요 조건 중에 하나인 것은 거부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베가 아이언은 두개의 DMB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DMB와 스마트 DMB 중에서 선택해서 실시간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별도의 DMB 안테나가 없는 관계로 이어폰이 안테나 역활을 하는데... 대중 교통이나 이동 중에 DMB를 시청할 경우 필수로 이어폰을 착용하게 되지만, 그렇치 않은 경우는 다소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스마트 DMB는 기존 DMB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스마트 DMB라고 해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하는 것 아닌가? 의구심은 버려도 좋습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스마트 DMB는 기존 DMB의 아쉬웠던 콘텐츠에 대한 아쉬움을 마치 스마트TV와 같이 다양한 부가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말 그대로 스마트한 DMB입니다. 채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프로그램 편성표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부가정보로 방송사의 프로그램 소개 및 동영상, 현장포토, 뉴스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VOD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VOD 서비스는 SKT의 VOD 서비스인 hoppin(호핀)과 연동되어 최신 영화, 동영상 등을 스트리밍을 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VOD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데이터 통화료, 다운로드 비용)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스마트 DMB는 기존 DMB에 아쉬웠던 스마트함을 더해서 보다 다양한 멀티디미어 영상 콘텐츠를 스마트 DMB 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여, 별도의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실시간 TV에서 부터 영화, VOD 서비스까지 충족할 수 있는 DMB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기본 플레이어이지만~ 충분해!!

대중 교통이나 이동 중에 동영상 시청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큽니다. 마음 편히 영화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시간이 그리 많치 않은 현대인이기에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플레이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기본기에 충실한 동영상 플레이어는 더도 덜도 말고~ 심플하게 제 할일에 충실한 모습입니다. 메뉴는 전체보기, 폴더보기, You Tube 채널로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큐레이션 된 유투브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반기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동영상 재생에 있어 제로 베젤은 화면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으면서 베젤로 인한 시각적으로 방해 받는 부분이 없어서 몰입도가 높아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베가 아이언 후기

플레이어의 기본 메뉴는 전체 또는 부분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한 손으로도 플레이어의 메뉴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전체 화면 뿐만 아니라 멀티 태스킹이 가능한 팝업 화면으로 즐길 수 있어서~ SNS나 채팅 메시젼, 웹 브라우징, 이메일 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업무나 커뮤니케이션을 병행할 수 있어 별도의 플레이어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 이상의 기본기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동영상 시청 중에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별도의 기능을 제공하여 깔끔한 화면 캡쳐를 통해서 다른 유틸에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고, 폴더별도 정리되어 있는 동영상 시리즈를 손쉽게 빠르게 색인할 수 있어 인강이나 다양한 동영상을 베가 아이언에 저장해 둔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별도의 전용 플레이어 앱 보다 나은 플레이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베가 아이언 후기

+ 제로 베젤과 인셀 디스플레이, 기본기에 충실한 기본 플레이어 앱 등... 베가 아이언은 화려한 스펙으로 경쟁을 벌이는 스마트폰이 아닌 베가 시리즈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 리얼 메탈이라는 엣지 넘치는 매력을 가지고 베가 아이언은!!! 겉모습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환경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면서 시리즈의 모델들만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완성하는 주목해야 할 완성도 높은 베가 시리즈의 수작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