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베가 아이언 후기 - 1,7Ghz 쿼드, 3D, 하드웨어의 성능을 벤치마크로 확인 해 보니~

by 쭌's 2013. 5. 24.

+ 베가 아이언 후기 - 하드웨어 성능을 벤치마크로 확인 해 보니~

치열한 스마트폰 시장에서 베가만의 스타일을 완벽하게 완성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베가 아이언의 메탈 링과 디자인의 조합은 하드웨어의 성능으로 치부되는 순위 경쟁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옥타코어 스마트폰 시대를 연 삼성 갤럭시S4가 출시 된 상황에서 베가 아이언의 1.7GHz 쿼드코어가 조금 안쓰럽게 보일수도 있지만...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경쟁에서 8개의 AP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필요성에 대한 의문을 가기제 된다는 점에서~

베가 아이언의 1.7GHz 쿼드코어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통해서 그 성능을 충분 이상으로 발휘한다면 충분 이상의 구매력과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베가 아이언의 하드웨어의 성능을 벤치마크와 체감 성능을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베가 아이언 벤치마크, 쿼드런트(Quardrant Benchmark)

국민 벤치마크라고 불리우는 쿼드런트(Quardrant Benchmark)로 측정해 본 베가 아이언 벤치마크 점수는 11540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HTC ONE X가 5000점이하, 갤럭시 넥서스가 2500점대 임을 감안하면~

베가 아이언의 1.7GHz 쿼드코어 성능은 기존 쿼드코어 모델과의 성능에서 단연 더블 스코어 이상의 퍼포먼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데이터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안투투(AnTuTu) 테스트로 확인해 본 베가 아이언은~

안투투(AnTuTu) 테스트는 디스플레이 위주의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LCD의 결점을 확인 할 수 있고, 멀티 터치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LED 모니터의 무결점을 확인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베가 아이언의 디스플레이는 결점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멀티 터치는 손가락 갯수의 한개로 인해서 10포인트까지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베가 아이언의 CF- Bench 점수는?

CF-Bench를 통해서 베가 아이언의 점수를 확인해 보니~ Native 28134, Java 28988, Overall 28646으로 측정되었습니다. 갤럭시S3가 23966, 6489, 13080점으로 전 영역에서 베가 아이언의 점수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HTC One X가 22988, 6003, 12979의 점수를 보여주어 쿼드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 중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와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베가 아이언 퀵 벤치마크 (Quick Benchmark) 점수는?

쿽 벤치마크로 본 베가 아이언의 점수는 5579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퀵 벤치마크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참고로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베가 아이언 CPU Prime Benchmark 점수는?

베가 아이언의 CPU Prime Benchmark 점수는 4368점으로 엑스페리아Z가 2890, 넥서스4가  2820, 넥서스7이 2170 등.... 더불 스코어에 가까운 점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델별 순위에서는 테그라(Tegra4)를 탑재한 HP 슬래이트 21 AIO가 8750으로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그 다음으로 갤럭시S4, HTC One이, 베가 아이언이 4위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다른 벤치마크에서는 HTC One이 아래 순위권을 차지했었던 것과 달리 의외의 순위를 보여주었습니다.

팬텍 베가 시리지는 LG를 위협 할 만큼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아이덴티티로 무장하고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지만~ 예전 스카이(Sky)만큼의 성과에는 못 미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베가 신제품은 베가 만의 스타일과 아이덴티티로 소비자의 유혹하고 있는데~

안정적인 OS 최적화와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은 하드웨어와 성능,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베가 시리즈의 새로운을 이끌고 있는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단순 벤치마크의 점수로 스마트폰을 판단한다는 것이 어불성설이지만... 베가 아이언만의 특징을 잘 담아내고 스타일리쉬한 스마트폰으로써 그 가치를 충분히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