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와 함께 할 사회적기업을 모집합니다. 작은 희망을 큰 현실로 만드는 기회의 열쇠를.....

작은 희망을 큰 현실로 만들기 위한 사회적기업은 우리 주변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지만, 실제로 그 관심은 미약한 것이 사실입니다. 반대로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의 저조로 사회적기업 임을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을 것 같습니다.

+ 사회적기업이란?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뜻하는 것으로... 기업의 기본 목표인 수익을 창출하지만,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재투자하는 기업을 말한다.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 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사회적기업육성법 제2조 제1호)


사회적기업은 대중과 소비자의 관심 저조가 희망과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의지를 꺽어 놓는 계기가 되기도 하고, 지금의 사회적기업이 겪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사회적기업이 운영되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길에는 어려운 가시밭길이 산재해 있고 이를 넘지 못해서 중간에 포기해야 하는 사연 또한 사회적기업이 이겨내야 할 현실인데.....

사회적기업을 위한 희망과 기회의 열쇠가 되고 있는 '2013 한화 사회적기업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한화의 사회적기업 지원은 2012년을 시작으로 18개 사회적기업에 대해 '사업 자금지원' '1:1 멘토링서비스' '경영 컨설팅 연계' '역량 강화를 위한 벨류 워크숍' 등...

경영 지원과 생태계 활성화 지원을 1년동안  선정된 18개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한화는 2012년 사회적기업 성장 스토리를 통해서 18개 사회적기업에 '성공'이라는 희망의 키워드를 안겨주었습니다.

2012년에 이어 2013년 사회적기업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18개 사회적기업을 선정하여 2012년 사회적기업 성공 스토리를 2013년에도 '함께 멀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기업 모집의 지원 가격은 '친환경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으며, 매출이 발생한 실적이 있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민법 또는 상법상 법인,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등입니다.

오는 5월 7일까지 함께일하는 재단 홈페이지 (http://www.hamkke.org/)를 통해서 2013년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함께일하는 재단' 홈페이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예비)사회적기업이 맞닥뜨리고 있는 어려운 현실과 이겨내야 할 과제 등을.... 한화그룹의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과 함께, 작은 희망의 꿈을 현실에서 이루어 가는 '동반 성장'의 내일을 함께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