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재미있는 스마트뱅킹, 변화하는 하나은행의 'BankBook 서비스' - 스마트폰뱅킹 추천

by 쭌's 2013. 2. 15.

+ 은행 업무도 재미있게!! 지루한 은행 업무 대신 하나은행 'Bankbook'으로...

스마트폰 대중화와 함께 딱딱할 수 밖에 없는 금융 업무가 말 그대로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은행권 중에서는 하나은행이 그 대표적인 예로 은행 업무 뿐만 아니라 금융에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소비자로 하여금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경우 SNS의 대표주자인 페이스북을 통해서 금융에 관한 정보를 손쉽고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여 동종 업계에서 가장 선두적인 역활을 하고 있고... 월렛 서비스를 통해서 하나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누구나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런 하나은행은 'BankBook'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금융이라는 딱딱한 소재를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고, 가계부가 필요없는 금융 다이어리, SNS를 통해서 공유할 수 있는 등의 재치 넘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하나은행 뱅크북은 '하나N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캐릭터를 통해서 거래내역을 재치있고 개성있게 표현해 금융 업무를 보다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기존 위아래로 확인하는 획일적인 통장 내역을 탈피하여 SNS 채널을 보는 것과 같은 타임라인 형식의 새로운 표현방식을 적용하여 SNS를 사용하고 있거나 해 본적이 있는 사용자라면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고, 사용해보지 않은 사용자라고 하더라고 획일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표현 방법을 통해서 신선하게 받아 들일 것 같습니다.

타임라인 형식의 Bankbook은 마치 카카오톡이나 SNS 채널을 보는 것과 같은 친숙함을 가지고 있고, 거래 내역에 기억해야 할 내용이나 재치 넘치는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접목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메모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SNS 채널로 공유가 가능해 단순히 거래 내역이 빼곡히 적혀있던 기존 거래 내역과 차별화되면서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UI(User Interface)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사용하고 있는 SNS를 통해서 친구, 지인에게 상품을 추천하면 금리를 우대하는 정책도 펼치고 있어,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생겼다고 할

여기에 젤리퐁이라는 게임도 제공하고 있는데... 은행 업무, 금융 업무를 위한 스마토폰 뱅킹 애플리케이션 중에서는 최초가 아닐까? 합니다. 이는 지루하고 딱딱하고, 이체나 잔액 확인 등의 기본적인 기능의 한계를 벗어나 사용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스마트폰 뱅킹 애플리케이션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뱅킹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하나N뱅크 젤리퐁은 게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단계별 미션을 통과할 때마다 제공되는 '하트'를  하나은행을 통해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게임으로만 끝나는 것이 따뜻한 마음과 온정을 배풀 수 있도록 대신해 주고 있습니다. 게임도 하고 이웃에게 정도 베풀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이뿐 아니라 '소원적금'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하나SK체크카드 사용에 따라 사전 설정한 금액이 소원적금으로 자동적립되는 신개념 자기관리 서비스도 눈여겨 볼 만합니다. 자동 적립 회숫에 따라 우대금리도 지급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하나은행을 거래하고 있거나 스마트폰 뱅킹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하나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과 재테크, 재미, 기부의 즐거움을 모두 누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하나은행의 신개념 SNS통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e-플러스통장 또는 나의소원적금에 등록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3년 1월 1일 이후에 해당 통장 또는 적금에 가입한 사용자라면 별도의 절차없이 'Bankbook'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하나 e-플러스 통장은 전자금융수수료(35회)면제, 우대금이 1.0%, 현금 리펀드(온라인 쇼핑시) 0.5%, 환율 우대(환전/송금시) 30%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별도의 e-플러스 통장을 새로 가입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e-플러스 통장이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나의소원적금은 고객의 소원별 원하는 목표금액을 설정하여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립식 상품으로 10가지의 소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가지 소원은 금연, 결혼, 여행, 대학입학, 유학, 출산, 자동차, 내집마련, 스마트폰, 셀프디자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1인 1계좌까지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뱅킹

자유적립식으로 1회 최저납입금은 1천원 이상이며, 1개월 적립한도는 50만원입니다. 최고 연 0.4% 금리 우대가 가능하고 소원과 관련된 제휴사 우대쿠폰을 제공하여 소원에 맞는 혜택을 적립금을 통해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 금융권에서도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른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이 지금이 현실이지만, 그 중에서도 하나은행의 이러한 빠른 행보와 변화는 여타의 금융사에서 쉽게 따라 오지 어려울 만큼 앞선 발검음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뱅킹

그만큼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해지고,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 고객의 Needs에 부합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점은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며, 재테크에 둔감한 고객이라고 해도 하나은행의 재미있으면서 유익한 금융 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정보는 하나은행을 주 거래 은행으로 만들고 있음은 틀림없는 사실일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