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휴대용 무선 공유기 '에어 큐브', 에그로 오해하면 낭패!!!

by 쭌's 2013. 2. 14.

+ 휴대용 무선 공유기 '에어 큐브'만 있으면 와이파이를 무제한으로???

재미있는 제품을 하나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에어 큐브'라는 명칭을 가진 휴대용 무선 인터넷 공유기입니다. 필자의 경우 갤럭시 노트2, 갤럭시 노트 10.1, 에이서 아스파이어 S7, KT 스트롱에그2를 늘 백팩에 휴대하고 다니다 보니 무선 인터넷 환경에 대한 불편함이나 부족한 점을 거의 느끼지 않과고 있습니다.

가정과 사무실 모두 무선 인터넷 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고, 이동 중에는 스트롱에그2를 이용해 울트라북, 태블릿PC의 인터넷 환경을 충족시키기 있는데... 휴대용 무선 공유기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업무상 박람회 진행을 위해 전시회장에 머물러야 하다보니 여러대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공유기가 필요해 2만원대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휴대용 공유기 '에어 큐브'입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에어 큐브는 초소형 사이즈로 휴대용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에어 큐브'는 작고 심플하게 만든 공유기 이기 때문에 휴대용이라는 단어가 더해진 무선 공유기입니다.

왜냐하면 '에어 큐브'는 크고 번거로운 허브나 무선 공유기와 같이 기존 유선 랜이 없는 환경에서는 '에어 큐브'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에어 큐브'는 휴대할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을 했다는 점이 유일한 장점이자 특징입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스마트폰 크기에 반 밖에 되지 않은 본체 사이즈 덕분에 패키지 또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올레 에그와 유사합니다. '휴대용'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에그와 헷갈리게 딱!! 좋은 모양으로... 이러한 점을 역이용하는 것도 일부 포함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예상했듯이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본체와 가이드, 전원과 랜 케이블, USB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불필요하게 이것저것 많은 구성하는 것보다 필수적인 것만 구성하는 것이 사용자 입장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전면은 상태 표지 LED와 웨보 에어큐브 로고가 심플하지만.. 본체의 색상이 화이트도 아니고 베이지도 아닌 애매한 컬러는 무슨 의도인지? 궁금해집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에어 큐브의 핵심적인 부분인 사이드에는 기본 구성품이 어댑터와 USB로 충전이 가능한 충전 포트와 유선 랜 포트, 리셋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에어 큐브는 무선 인터넷을 위한 공유기 전용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369MHz 고성능 CPU와 32MG RAM은  빠른 속도와 안정된 성능을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안테나 또한 내장형으로 설계되어 공간의 활용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휴대가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 이외에도 에어 큐브는 다른 특징은 스마트 서버 지원(Wevo Media Server)을 통해서 PC에 저장되어 있는 멀티미디어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어려움 없이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에어 큐브의 미디어 서버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전원과 랜 포트를 연결하면 웹 브라우져를 통해서 초기 설정을 완료하여야 에어 큐브에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브라우저, PC의 브라우저를 통해서 가이드가 안내하는 데로 따라하면 설정을 완료할 수 있지만...스마트폰에서 제대로 하기는 사실 어렵고... 관련 지식이 없다면 정신 건강을 위해서 전문가?를 대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초기 셋팅이 만만치 않습니다.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초기 셋팅은 매우 쉬울수도... 그렇치 않을수도 있습니다. 특히 네트워크 브릿지나 라우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는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고...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의 경우 '연결 마법사'를 통해서 그리 어렵지 않게 무선 환경을 갖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연결이 완료되고 벤치비를 통해서 무선 속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위쪽은 에어큐브에 연결하여 테스트한 수치이고, 아래쪽은 기존 사무실의 무선 공유기 속도입니다.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컴팩트한 사이즈에 내장형 안테나이지만 속도면에서는 전혀 뒤쳐지지 않아서 만족입니다.

위보 에어큐브(Wevo Air Cube)

최근 가정에서도 무선 공유기를 통해서 다수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무선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는만큼, 무선 공유기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심플하고 컴팩트한 웨보 에어 큐브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2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2.14 09:38

    ㅎㅎ 정말 에그랑 비슷한 모양이네요 의도가 보이는군요 실용성에서 의문이 갑니다만 쓸데가 있겟죠? 호텔이라든가...ㅎ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2.14 13:23

    무선 전용인거죠? 저는 유무선 공유기를 하나 가지고 있어서 당분간은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나중에 공유기 변경해야 하면 이런 제품들을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