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uattro와 더 강력해진 2.0 TDI, 7단 S트로닉 변속기가 조합을 이룬 진짜 '뉴 A4 TDI'

2012년 아우디는 신차의 출시와 함께 라인업의 확대를 통해서 강력해지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해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2012년이 얼마남지 않은 11월의 끝에서 아우디는 입문형 모델인 뉴 A4 TDI가 더욱 강력해진 심장과 quattro가 더해진 탄탄한 하체로 뉴 A4 라인업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우디 뉴 A4 TDI quattro

지난 26일 출시를 알린 아우디 뉴 A4 TDI quattro는 아우디라는 브랜드에서 빠져서는 않되는 quattro의 아쉬움을 만족시켜주는 라인업을 확충을 통해서 잠시 숨겨야 했던 자존심을 다시금 살리고 있습니다.


Audi quattro가 드라이버에게 전해주는 신뢰감과 핸들링, 드라이빙의 퍼포먼스는 쉽게 벗어날 수 없는 감흥과 신뢰감을 전해주는데.... 아우디의 오랜 승용 디젤의 기술력이 표현해내는 퍼포먼스가 더해져 코앞으로 다가온 겨울이 전혀 두렵지 않은 뉴 A4 TDI quattro의 진가를 제대로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우디의 2.0 TDI는 성능과 퍼포먼스만큼이나 아우디의 라인업에 확대 적용되어 승용디젤의 기술력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A4에서 부터 Q3, Q5의 SUV 라인업 뿐만 아니라 A6 라인업까지 확장해 적용해 고효율을 지향하는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quattro가 아닌 Multitronic(무단변속기)와 2,0 TDI가 조합을 이뤄 뉴 A4 TDI가 먼저 출시되어 140마력이라는 성능을 보여주었지만, 아우디의 독보적인 기술인 quatrro와 조합을 이룬 A4 TDI quatrro는 최대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3kg.m로 강력해진 심장만큼이나 풀 타임 4륜 구동의 안정감과 퍼포먼서, 핸들링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된 A4 TDI quatrro는 총 3개의 트림 (quattro, Dynamic, Prestige)으로 구성되어 A4 라인업에서 가솔린과 디젤 포함 총 8개의 A4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특히 승용디젤은 기존 2개의 라인어베 3개의 quattro 모델이 추가되어 국내 수입 승용디젤의 높은 선호도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 그리고 효율성을 갖추고 있는 승용디젤 세단의 장점을 아우디의 독보적인 quattro 기술력이 더해져 편안한 세단에 다이내믹하고 스포츠 드라이빙까지 가능한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아우디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이 감소된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 분위기지만, 실제 판매량에서 아우디의 성적은 신차 출시와 함께 조용하지만 강력하게 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3개의 quattro 트림은 최대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3kg.m로 7단 S트로닉 변속기와 맞물려 신연비 기준 15.3km/L (고속 18.9km/L, 도심 13.2km/L)의 경제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 TDI 모델에 적용되었던 CVT로 인해서 아쉬움을 표현해야만 해지만... 7단 S트로닉 변속기(듀얼클러치)가 적용되면서 복합연비는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퍼포먼스와 핸들링, quattro가 전해주는 안정성과 파워풀한 드라이빙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는 경쟁 모델인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안정감과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어, 4계절이 뚜렷한 국내 환경에서 뉴 A4 TDI quattro의 성능과 기술력을 느껴 본 사람이라면, 타 브랜드로의 변심?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일 것 입니다. 본격적인 추위를 앞두고 있는 지금 내리는 눈과 빗길에서의 자신감과 주저함은 아무나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quattro의 존재감은 더욱 커져만 갈 것 같습니다.


3세대 MIMI 인포테인먼트와 뱅엔올웁슨 사이드 시스템이 더해져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서 다양한 환경에서 뉴 A4 TDI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고, 프리미엄 모델에서 느낄 수 있은 사운드 퀄리티를 느낄 수 있어 입문형 수입 세단 모델이지만, 그 안에 품고 있는 매력은 아우디 뉴 A4 TDI quattro가 가지고 있는 매력은...


A4가 아닌 A6에서 누릴 수 있는 품격과 편의성, 고습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우디의 패밀리 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또한 각 세그먼트의 차이를 좁히고 있어 선택의 포인트가 화려한 겉모습이 아닌 내실을 갖춘 패밀리룩으로 완성되어지는 것 같습니다.


뉴 A4 TDI quattro의 가격 또한 기존 CVT가 적용된 2.0 TDI가 4,380만원~4,660만원의 가격으로 포지셔닝 되어있지만, 높아진 성능과 quattro의 기술력이 더해졌음에도 4,860만원부터 5,540만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승용디젤의 높은 효율과 quattro의 기술력과 퍼포먼스, 강력해진 심장으로 돌아온 뉴 A4 TDI quattro가 코 앞으로 다가온 겨울 시즌에 맞춰 빛나는 성적을 보여줄지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은 광고글이며, 아우디 코리아의 금전적 지원에 따라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Audi New A4 TDI 자동차 설명과 사진 훌륭한데요?
    최곱니다~~

    2012.11.28 17:56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5)N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