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S펜과 블루투스 헤드셋이 합쳐지면? 갤럭시 노트10.1을 위한 호화 옵션~

by 쭌's 2012. 11. 2.
+ 갤럭시 노트 10.1의 음성통화!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갤럭시 노트 10.1을 사용한지도 한달을 넘어~ 두달이라는 시간이 다 되어 가는데... 갤럭시 노트 10.1은 갤럭시의 태블릿 시리즈이면서 듀얼코어의 성능과 S펜의 기능을 10인치 디스플레이에서 마음 껏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입니다.

여기에 태블릿PC로서만이 아닌 3G 통신 모듈이 적용되어 무선 인터넷은 물론 영상통화, 음성통화까지 만족시키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경계선을 넘나드는 제품인데... 10.1인치라는 본체 사이즈 덕분에 음성통화난 영상통화는 사용성이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이어폰을 사용하면 되지만 백팩에 넣어놓거나 이어폰 줄로 인해서 사용하기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 10.1을 위한 정품 액세서리인 BT S Pen(블루투스 S펜)을 이용한다면 갤럭시 노트 10.1에서도 통화는 물론 S펜의 역활까지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BT S Pen은 어떤 모습??

BT S Pen(블루투스 S펜)은 말 그래도 기존 노트 10.1의 S펜에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S펜의 기능에 블투투스 헤드셋의 기능이 합쳐서 S펜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노트 10.1의 S펜과 겉모습에서 부터 다른 만년필 두께의 사이즈를 가진 본체와 교체형 펜촉, 가이드북, 충전기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충전기는 갤럭시 시리즈와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공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만년필 사이즈의 S펜은 노트 10.1의 S펜과 마찬가지로 고무 펜촉과 플라스틱 펜촉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에는 두가지 펜촉이 지원되지 않는 점으로 보아... 펜촉의 교환은 노트 10.1 전용이라고 봐야 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본체에는 주머니에 꽂을 수 있는 클립과 LED 상태 표시등이 내장되어 있는 전원 버튼, 통화 버튼, 두개의 마이크, 스피커, 탭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의 기능이 적용되니 버튼 또한 상당히 많습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BT S Pen(블루투스 S펜)의 충전은 상단의 덮개를 손톱을 이용해 올리면 충전 포트가 나타나고, 충전시간은 2시간으로 약 3시간의 연속통화와 약 130시간의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의 용량은 100mAh 입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만년필 등의 필기구와 마찬가지로 펜촉 부분을 돌리면 펜촉이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펜촉을 교환할 때 유용한데...노트 10.1 S펜의 반쪽만한 S펜이 숨겨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에는 배터리와 블루투스 헤드셋에 필요한 부품이 구성되어 있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숨어 있던 S펜은 노트 10.1의 그것도 동일하여 노트 10.1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갤럭시S3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노트 10.1에서 S펜을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숨어있는 BT S Pen(블루투스 S펜)의 S펜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BT S Pen(블루투스 S펜)의 사용성은?

BT S Pen(블루투스 S펜)으로 음성 통화 품질은 기존 블루투스 헤드셋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전화가 수신되면 진동과 LED를 통해서 알려주고, 통화 버튼을 통해서 최신 통화의 재 다이얼을 통해 수신과 발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이 밖에도 블루투스 헤드셋에서 제공되는 음량 조절 및 마이크 끄기, 통화 전환하기, 통화 보류하기 등 음성통화에서 부족한 부분은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다만 S펜으로 통화를 해야 하는 만큼 노트 10.1을 백팩에 넣어 놓거나 가방에 넣어 놓았을 경우에는 편리하게 통화를 할 수 있지만 펜으로 통화하는 모습이 낮설기 때문에 주변 시선에 담담해져야 하는 강심장?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S펜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탭 버튼 또한 노트 10.1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녀필 두께의 BT S Pen(블루투스 S펜)은 기본 구성 S펜보다 그립감이 높아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특히 그림을 그리거나, 아이들을 위한 교육용, 그림 그리기 등에서 높은 그립감을 제공해서 자녀들의 그림 그리기, 교육용으로 갤럭시 노트 10.1을 활용하고 있다면 BT S Pen(블루투스 S펜)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BT S Pen(블루투스 S펜)는 블루투스 환경에서 규격에 맞는 디바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데... BT S Pen(블루투스 S펜)의 단일 디바이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복수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통해서 두대에서 BT S Pen(블루투스 S펜)을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있습니다.


* 두대의 단말기에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BT S Pen(블루투스 S펜)의 가이드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 블루투스 헤드셋

BT S Pen(블루투스 S펜)의 가격은 10만원대 초반으로 갤럭시 노트 10.1 및 블루투스 규격에 맞는 다른 제품과도 호환이 가능하고, 복수 디바이스와의 연결이 가능한 호환성과 S펜에서 음성 통화의 편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10.1과 복수의 디바이스에 S펜과 블루투스 헤드셋의 역활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필요했다면 BT S Pen(블루투스 S펜)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콘텐츠는 스마트디바이스 필진으로 기고한 내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