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스마트 허브로 PC없이 모니터로만 즐기는 방법 - 스마트TV모니터 TB750/T27B750 후기

by 쭌's 2012. 4. 2.

+ 스마트 허브로 PC없이 모니터로만 즐기는 방법 - 스마트TV모니터 TB750/T27B750 후기
스마트 허브(Smart Hub)란 단어가 이젠 더 이상 낮설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3DTV에 이어 스마트TV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삼성 스마트 허브(Smart Hud)는 삼성 앱스토어와 연동되어 스마트TV의 대형 화면에서 스마트폰에서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였는데...

그런 스마트 허브(Smart Hub)는 스마트TV를 넘어 스마트TV모니터에까지 그 손길을 뻗쳐서 스마트폰, 스마트TV 뿐만 아니라 모니터에서도 PC없이 스마트 허브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스마트TV모니터는 스마트TV도, 모니터도, TV도 아닌 스마트TV모니터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 쿼티 리모콘도 불편하다!! 키보드로 손쉽게...

삼성 스마트TV를 사용하거나 사용해본 사용자라면 스마트TV에서 쿼티 리모콘의 존재감을 분명히 느끼고 계실 것 입니다. 스마트TV나 스마트TV모니터의 주요 기능을 사용하고 제어하는 것이 리모콘 하나에 의존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스마트TV에서도 일반 리모콘외에 별매의 쿼티 리모콘을 구입하여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를 사용하고, 인터넷을 검색하고, 계정에 로그인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었는데... 이는 스마트TV모니터 스마트TV와 마찬가지로 키보드에 대한 욕구를 떨쳐 버릴 수 없습니다. 


그런 사용자의 Needs를 파악한 삼성전자 스마트TV모니터는 스마트TV에서도 가능케 하지 못한 키보드 연결을 통해서 스마트 허브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과 커뮤니케이션을 리모콘과 함께 조합하여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면 사이드에 위치한 두개의 USB 포트는 외장하드와 같은 스토리지를 연결하는 상단의 포트와 PC, 키보드 등을 연결하는 포트로 나뉘어져 있어 각 용도에 맞는 포트를 선택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는 키보드 또는 마우스를 별도로 연결하여 마우스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마우스만을... 키보드를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는 키보드만을 연결하여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를... 아니면 스마트 허브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마우스를 통해 사용하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발 더 낳아가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에 사용되는 동글이나 모델을 인식하여 키보드와 마무스 일체형 무선 제품을 사용한다면 스마트TV모니터의 역활은 PC만큼은 아니지만 27인치 대화면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하는 느낌이라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TV 또한 TV CF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의 경우 엑세서리로 제공되는 키보드 외에 PC에서 사용하는 무선 키보드나 마우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아 사용환경이라는 면에서 쿼티 리모콘이 낄 자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리모콘으로만 충분히 웹 브라우져나 스마트 허브를 만족하며 사용한다면 고려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이 당연할 것입니다.

+ 바보상자 TV를 똑똑하게 만든 스마트 허브가 모니터도 똑똑하게!~

스마트TV의 스마트 허브가 바보상자를 가족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아이들을 위한 교육용으로.. 변하게 만드는 역활을 했다면 스마트TV모니터의 스마트 허브는 가족이라는 단위에서 개개인이라는 단위로 축소되어 게임을 즐기거나.. 몸짱을 위한 트레이너로... 아이들을 위한 교육용 PC로의 변화를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스마트 허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삼성 앱스 또는 삼성의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손쉽고 빠르게 자판을 입력하여 계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TV모니터의 스마트 허브는 스마트TV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스마트TV 사용자라면 익숙한 UI 덕분에 손쉽게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어플리케이션이 많다고 할 수는 없지만 지난해 보다는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인기앱, 동영상, 게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설치에서의 UI는 조금 바뀐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어플리케이션 설치시 진행과정의 화면 하단에 별도로 표시해주어 시인성이 좋아졌습니다.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설치 과정의 답답함이나 지루함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한 어플을 실행할 것인지? 아니면 다음에 실행할 것인지? 메세지를 통해 알려주고 있어 잘 모르는 사용자라도 어렵지 않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은 '홈런배틀 3D'는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TV앞에서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즐기다 27인치 대화면으로 즐기는 홈런배틀 3D의 느껴지는 실감의 차이가 확실히 크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리모콘을 이용해서 투수가 던진 공을 힘껏 쳐 홈런을 만드는 재미는 닌텐도 Will 못지 않은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런배틀 3D는 싱글 플레이어 및 멀티 플레이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온라인 상의 상대방과 홈런 배틀도 즐길 수 있으니 가족이 함께 힘을 모아 상대방과의 홈런 배틀에서 승리를 거두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 않 있으면 다가 올 여름을 대비해 헬스장, 휘트니스 등에 나가보면 열심히 운동에 매진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체력을 달련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도 있지만... 여성분들에게는 다이어트가... 남자들에게는 다가올 노출의 계절인 여름인 만큼 몸짱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기 때문입니다.


올 여름 몸짱을 위해 휘트니스, 헬스클럽, 요가 등에서의 운동도 좋치만 스마트TV의 헬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스마트TV 앞이 바로 휘트니스이고 요가을 배우는 곳이 됩니다. 스마트TV의 가장 큰 장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으로 가족과 함께, 아니면 혼자서 방해받지 않고 몸짱이 되어 보는 노력을 할 수 있는 것 또한 스마트TV모니터와 스마트 허브의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게임과 운동을 비롯해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이나 자녀들의 영어교육이나 경제관념을 만화와 게임을 통해서 익힐 수 있는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또한 스마트TV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활용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기존 PC를 통해서 자녀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었다면 지금은 스마트TV모니터의 대형화면에서 혼자 또는 함께 놀이와 공부를 함께 할 수 있게 됩니다.

삼성 앱스토어의 교육 카테고리에는 다양한 영어관련, 경젱관련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습에 도움을 주는 것이 많이 있는데... 1000~2000원 내외의 소액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으니...자녀를 위해서.. 요 정도는 가볍게? 투자해도 전혀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 그동안 TV라는 존재는 많은 의미를 담아왔고 그 의미 또한 많이 변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때는 부의 상징으로... 가장 빠른 소식을 전하는 매체로.... 동네 사랑방 역활의 주역이 된 때도 있었지만... 지금의 TV는 바보상자로 불리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TV 프로그램이 선정적이고 가식거리로 가득차고, 눈을 현혹시키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넘처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EBS를 비롯해 케이블TV의 좋은 정보와 고육, 문화 프로그램은 이와 반대로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바보사장 TV를 말 그래도 스마트하게~ 똑똑하게 만들어 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명한 TV시청, 유익한 TV시청, 온 가족인 함께 하는 건강한 TV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