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스카이만의 감각적인 광고 속에 숨은 아이디어와 혁신 - 베가 LTE EX

by 쭌's 2012. 2. 27.
+ 스카이만의 감각적인 광고 속에 숨은 아이디어와 혁신 - 베가 LTE EX
한때 SKT의 자회사로, 감각적인 광고로 그 이름값을 제대로 보여주었던 스카이는 팬택으로 인수되면서 잠시 그 감각을 읽어버린 듯 했으나... 스카이 본래의 아이덴티티를 다시 찾으면서 여심을 사로잡는 스마트폰으로 브랜드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통신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LTE 서비스가 각 통신사에서 전면 서비스가 되면서 스카이 베가 시리즈 또한 LTE를 적용한 새로운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베가 LTE EX


+ 작은 아이디어가 만들어낸 '혁신'이라는 단어...

스카이 베가 시리즈는 스카이의 감각적인 광고만큼이나 스카이만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특성화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조사에서 각 브랜드별로 특화된 기능을 통해서 까다로운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고자 하는데... 실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모델은 소수에 불가한 것이 사실입니다.

베가 LTE EX는 그런 까다로운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는 것과 동시에 감각적인 광고만큼이나 베가시리즈만이 가질 수 있는 아이디어를 더해 혁신이라는 단어가 무색 할 만큼의 기능적, 감성적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추운 날씨에 풀 터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그리 녹록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풀 터치 스마트폰을 위한 터치 장갑이 나오기도 했지만 사용성이라는 부분은 다소 약한 것이 사실이며, 베가 LTE EX의 모션 인식은 이러한 불편함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실행에 옮긴 혁신을 단행했습니다.


베가 LTE EX

음악, 사진 등의 멀티미디어를 터치를 하지 않고 모션 인식을 통해서 추운 겨울 장갑을 끼고 있지 않아도, 양손을 직접적으로 스마트폰에 접촉하지 않아도 음성통화까지 해결할 수 있는 베가 LTE EX만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했습니다.



+ 모델의 미모와 몸매 속에 숨은 'HD 화질의 명쾌한 전달...'

최근 붉어진 스마트폰의 화질은 하드웨어인 패널에서 화질의 선명도와 해상도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보다 선명하고 보다 큰 해상도를 가진 스마트폰의 지속적인 출시는 더 이상 기대와 희망 사항이 아닌 현실입니다. 다만 시간이 얼마나 걸리냐?에 따른 시간의 경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 EX 또한 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 하는 사실이지만... 감각적인 광고를 지나칠 수 없는 스카이에서는 HD 디스플레이에 대한 명쾌한 해설을 광고 한편으로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도록 인식시켜주고 있습니다. 자칫 CF의 모델의 미모와 몸매에 시선이 집중되어 놓칠 수 있는 HD 디스플레이 화질에 대한 포인트를 화재 속에서 용감한 소방관의 모습으로 명쾌함을 넘어서는 의미를 전달해... 역시 스카이~ 라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 스카이 베가시리즈의 광고만으로도...

스카이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 가장 먼저 관심이 가는 것이 있다면... 모델의 스펙이나, 디자인보다... 어떤 감각적인 광고로 소비자의 기대 심리를 만족시켜 줄 것인지.... 기대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감각적인 광고 속에 숨어있는 모델의 장점과 스펙을 전달하는데 있어 그 어떤 제조사도 쉽사리 따라 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베가 LTE EX

베가 LTE EX 모델이 출시되면서 모션인식, HD 디스플레이, Air Link로 이어지는 광고 시리즈는 마치 명풍 광고를 보는 듯한 퀄리티 높은 영상과 함께 그 속에 묘하게 숨어있으면서도 그 의미의 전달을 놓치지 않는 영상의 매력에서 헤어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베가 LTE EX

감각적인 영상과 함께 '스카이 컬쳐 프로젝트'를 통해서 단순히 스마트폰 제조사가 아닌 스카이만의 문화를 형성하고 그 속에 녹아있는 감성을 제조사와 소비자가 함께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또한 스카이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얇게, 더 슬림하게...를 외치던 스마트폰의 제조사의 경쟁에서 하드웨어를 넘어 브랜드가 가지는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커뮤니케이션함으로서 지금을 포함한 앞으로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내일을 준비하고 함께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스카이가 지금까지 브랜드를 유지하고 소비자의 깐깐한 눈높이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하드웨어의 스펙과 디자인이 전부가 아닌 브랜드를 이끌어가고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든든한 베이스가 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 스카이 베가 LTE EX Link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vega.kr
트위터 : http://twitter.com/skyandroian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