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심플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by 쭌's 2012. 2. 7.
+ 돌핀 브라우저,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심플하면서 재치있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모바일 웹 또는 PC에서의 환경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의 4인치급의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화면의 사이즈로 인해서 보기가 불편하거나 제대로 된 정보를 탐색할 수 없다는 의견도 분분한 것이 사실이지만... 이러한 의견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포털을 비롯해 각종 사이트와 웹 등은 모바일 용 웹 페이지를 제작하여 보다 다양한 정보를 보다 손쉽게 탐색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그럼에도 PC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의 브라우저 또한 경쟁 아닌 경쟁을 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보통의 경우 스마트폰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PC환경의 다양한 브라우저 만큼이나 자신의 사용 환경과 활용 범위에 따라 보다 최적화 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야심차게? 영문과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한 재치있는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Dolphine Browser)'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치있는 돌핀 브라우저만의 특징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첫번째
관문은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고 설정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고 돌핀 브라우저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한 설정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설정이라고 하면 괜히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보통인지라... 건너뛰어도 무관하지만 브라우저의 특성상 처음 설정을 완료해 놓으면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완료됩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재미있는 부분은 '수행방법'이라는 부분으로 즐겨찾기를 안드로이드폰, 데스크톱, 아이폰, 아이패드 중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는 점에서 각 디바이스의 특징에 맞는 보다 나은 환경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돌핀 브라우저에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있다면 입력을 통해 동기화 및 백업을 제공하고 있고, 구글과 페이스북 계정에 대한 연결 또한 제공하고 있어 돌핀 내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확장성이라는 부분도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두번째
특징은 좌우 모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좌측 탭으로는 '북마크'를, 우측 탭으로는 화면 확대와 돌핀 브라우저만의 특징인 '에드온'을 모션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UI인 제스쳐 UI와 닮은 모습으로 갤럭시 사용자라면 금새 적응이 되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세번째
특징은 구글 크롬의 앱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 애드온입니다. '애드온'이라는 네이밍에서 풍기는 이미지는 광고가 연상되지만 실제로는 돌핀 브라우저의 확장성을 넓히는 기능들을 다운받아 설치 할 수 있는 기능으로 PDF변화, 유투브 검색, 스피드 다이얼, 북마크 위젯, 샤이니 쉐이크 등의 브라우저의 기능적 확장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위와 같은 확장 기능 중에서 'My PDF'의 경우 웹 페이지를 PDF로 변화시켜주는 툴로 웹 검색 중에 중요한 내용을 북마크하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하나의 문서 또는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메일, 블루투스, WiFi, 메신져 등으로 파일을 쉐어할 수 있어 기존 URL로 저장하거나 공유하는 방식에서 진화된 모습입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네번째
특징은 돌핀 브라우저만의 제스처 기능으로 기존 브라우저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돌핀의 제스처는 웹 페이지가 열리면 화면의 좌측 하단에 손가락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면서 제스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제스처에는 페이스북, 구글 등을 비롯해 뒤로, 브라우저 끝내기, 새로고침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추가로 제스처를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서 홈페이지나 북마크, 기능 등을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스처(그리기)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기존 웹 브라우저에서의 몇번의 터치를 대신해 편리하고 쉽게 URL,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기타 특징
으로는 스킨을 다운받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고, 전체화면 전환 기능, 브라우저 선택 기능 등... 브라우저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안드로이드OS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지 못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부족한 점을 제대로 어필하고 있어 재치있는 브라우저라고 칭해도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스마트폰의 브라우저 시장....

인터넷 사용을 위한 브라우저는 PC를 기반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의 경우 스마트폰 제조사 또는 OS에서 제공하는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였고, 그에 따른 만족도는 그리 높지 못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기술적, 경험적 노하우를 가진 사용자라면 이미 돌핀 브라우저를 비롯한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보다 편리하고 사용성이 높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만 그와 반대로 대중적인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은 반대의 성향을 보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피부로 느껴지는 모바일 브라우저의 경쟁은 크게 다가오지 않는 것이 사실이지만 스마트폰의 사용도와 활용도가 높아질 수록 브라우저의 선택이라는 부분은 그리 멀지 않은 시간내에 경쟁 체제를 피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시점에서 돌핀 브라우저의 공격적인 행보는 IT강국이라는 한국 시장에서의 빠른 피드백과 쓴소리를 듣고 업그레이드 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모바일 브라우저를 개발하는 브랜드로서 기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더욱 낳은 모습을 제공하겠다는 의지 또한 담고 있다는 점에서 돌핀 브라우저를 비롯한 모바일 브라우저의 경쟁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