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셀카의 여왕을 위한 갤럭시 넥서스 얼굴인식잠금을 사용해보니...

by 쭌's 2011. 12. 20.
+갤럭시 넥서스 후기 – 안드로이드4.0에서만 누리는 셀카의 여왕을 위한 얼굴인식잠금기능~
안드로이드의 최신 OS인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적용된 갤럭시 넥서스에는 재미있기도 하고 색다른 방식의 보안을 강조한 잠금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 안드로이드폰의 OS가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버전 업이 된다면 만나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평소 셀카나 자주 이용하지 않는 남성분들이나.. 셀카를 자주 이용하는 여성분들의 경우 갤럭시 넥서스의 전면 카메라를 좀 더 적극적으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넥서스 얼굴 인식 잠금

지금 현재까지는 갤럭시 넥서스 외에는 얼굴 인식 잠금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폰은 갤럭시 넥서스가 유일한 디바이스입니다.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얼굴인식 잠금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우스겟 소리이지만 '셀카의 여왕을 위한 기능이다!! 화장발에 속지 않을 것이다!! 아침에 눈을 떠 스마트폰의 잠금을 해제하지 못할 것이다!!' 라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었는데... 그런 갤럭시 넥서스의 얼굴인식 잠금기능의 실체와 성능은 어떨지 살펴보았습니다.
 


+ 빠른 얼굴 인식과 재미까지 더하는 얼굴 인식 잠금 기능...

갤럭시 넥서스의 얼굴인식 잠금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설정의 과정의 거치게 됩니다.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설정에 들어가면 갤럭시 넥서스의 다양한 기능을 입맛! 손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보안’ 탭을 통해서 얼굴인식 잠금기능을 설정 또는 해제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얼굴 인식 잠금

화면 잠금 방식은 익히 익숙한 슬라이드, 패턴, PIN, 비밀번호 방식에서 새롭게 추가된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만의 잠금 방식인 얼굴 인식 잠금해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 잠금 방식이 익숙한 만큼 얼굴 인식 잠금 방식은 신선함과 재미를 모두 가지고 있어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더욱 활요 가치가 높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얼굴 인식 잠금

얼굴 인식 잠금해제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으로 들어가면 얼굴 인식 잠금 해제는 패턴, PIN, 비밀번호도 안전하지 않으며 본인과 닮은 사람이 해체할 수 있다는 정보와 함께 얼굴 인식용 사진은 비공개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혹시나 특유의 표정이나 과한 화장술?!로 인해 화면 잠금이 해제되지 않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평소의 모습으로 얼굴 인식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갤럭시 넥서스 얼굴 인식 잠금

위의 과정을 거치면 잠금 해체에 사용할 얼굴 인식용 촬영(셀카)를 시작합니다. 위 화면에 보시다 시피 점선으로 된 가이드에 얼굴을 맞추면 수초의 인식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점선으로 이루어진 가이드의 점선 컬러가 바뀌는 동안의 인식 시간이 필요합니다.

얼굴 인식은 사물은 인식되지 않으나 인물 사진의 경우 인식이 매우 잘 되는데... 얼굴의 정면뿐만 아니라 셀카를 즐기는 여성, 남성을 위한 얼짱 각도까지 인식되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재치있고, 재미있는 표정을 활용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는 보다 셀카 촬영을 즐기는 여성분들도 증명사진처럼 찍지 않고 얼짱 각도로 얼굴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증명사진과 같은 얼굴인식을 예상했다면 얼짱 각도로 인식하는 방법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얼짱 각도로 인식해 놓으면 외부에서 잠금해체를 위해 셀카 촬영 포즈를 취해야 하는 민망함?!도 예상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넥서스 얼굴 인식 잠금

인식의 과정이 완료되면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 잠금해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패턴과 PIN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니 혹시나.. 화장발?! 조명발?!로 잠금해체가 되지 않는다면 패턴이나 PIN방식으로 갤럭시 넥서스의 잠금을 해체하면 됩니다.


갤럭시 넥서스 얼굴 인식 잠금
설정이 완료되고 갤럭시 넥서스의 전원 버튼을 눌러 갤럭시 넥서스를 ON시키면 얼굴 인식을 위해 카메라가 작동되면서 얼굴 인식을 시작합니다.

갤럭시 넥서스의 얼굴 인식률은 예상보다 훨씬 빠른 2초 내에 얼굴을 인식하고 잠금을 해체해 캡쳐를 하기 어려울 정도의 빠른 인식율을 보여주고 있어 실제 사용에 있어 불편함이나 기다림의 시간은 전혀 필요치 않는 영특한? 스마트한? 속도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넥서스 얼굴 인식 잠금

얼굴 인식을 하지 못할 경우 위에서 언급한 패턴이나 PIN방식으로 전화되어 잠금 해제에 대한 불편함은 느낄 수 없습니다. 이는 혹시나 화장발?! 조명발? 아님 시술?! 등의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위한 방식으로~ 얼굴 인식이 되지 않았다면 기존 방식과 동일한 패턴이나 PIN방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면 됩니다.



갤럭시 넥서스 얼굴 인식 잠금

갤럭시 넥서스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얼굴 인식 잠금 방식은 요즘과 같은 추운 날씨에 풀 터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낮은 기온으로 인해 장갑을 착용하거나 손을 꺼내는 것이 부담스러운 날씨에 장갑을 착용하고 있어도~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손쉽게 잠금 해체를 하는 갤럭시 넥서스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만의 특별함을 누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