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커뮤니티의 모임, 이젠 PC기반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해결하자! - 안드로이드 어플추천

by 쭌's 2011. 7. 15.
+ PC기반의 커뮤니티...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하게 즐기고 커뮤니케이션하자!!~ 안드로이드 어플추천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해지면서 사람과 사람관계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살아가는게 바쁘고, 만나야 할 사람도 많고 하다 보니 자연스레 스마트폰을 통해서, SNS을 통해서 오프라인에서 함께 하지 못하는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IT 디바이스와 웹, 모바일을 통해서 관계를 형성하고 만들어가는 것이 좋다고만은 할 수 없지만.... 그만큼의 관계라는 부분에서 끈끈히 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매게체로서의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 커뮤니티를 위한 모임 전용 안드로이드 어플....

학교를 다니든...직장생활을 하든... 모임이라는 주제는 늘 설레이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카페나 모임, 벙개 등에 참여하거나 주최를 하게 되는 경우 즐거움과 함께 장소나 시간, 커뮤니케이션에서 많은 변수와 부담이 작용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런 변수와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확인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안드로이용으로 먼저 서비스가 시작된 '모임(MOIM)'은 카페, 커뮤니티, 지인, 스터디 등 모임이나 다같이 장소를 정하고 만나야 하는 역활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시다시피 마켓에서 '모임'으로 검색하면 3~4번째 위치하고 있으니 쉽게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용으로 먼저 제공하고 7월말에는 아이폰용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예전과 다르게 안드로이드용으로 먼저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으로 봐서 그만큼의 가치와 사용자가 뒷받침 되어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최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모임(MOIM)은 별도의 회원가입 대신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계정으로 손쉽게 가입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임(MOIM) 어플의 특성상 SNS 서비스와 연동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그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로그인이 완료되면 큼지막한 아이콘이 윈도우7? 같은 느낌도 드는 텍스타일 방식으로 UI가 구성되어 있어...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게 어플을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특성을 잘 살리고 있는 부분으로 손숩게 터치하고 가독성이 높아서 첫인상부터 마음에 쏙!! 들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세로모드가 지원되지만 아직 각 스마트폰의 해상도(가로모드)는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모임을 만드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는 부분인데.... 첫화면에서 느낄 수 있듯이 큼직막하고 시원스런 아이콘 덕분에 어렵지 않게 모임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모임 개설을 위해 사진, 모임명, 설명 등의 간략한 정보를 입력하면 모임을 개설할 수 있는데... 요즘 같이 바쁜 일상에서 입력해야 하는 필수 정보가 많으면 불편하기 마련인데... 심플하게 구성한 것은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모임을 개설하면 기본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대상에게 모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야 개설 된 모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로그인 당시 계정과 기본적으로 연계가 되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연결되어 있는 커뮤니케이션 대상자들에게 모임 개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천을 할 수 있어 별도로 메일이나 SMS 등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프로필을 기본적으로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닉네임이나 아이디만으로는 구분할 수 없는 애매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모임 개설이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어플에서 제공하는 개설된 모임명으로 검색해서 가입을 할 수도 있지만 위에서 보는 것 처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연결되어 있는 지인, 친구 등에게 모임개설에 대한 안내와 가입할 수 있는 추천을 할 수 있어 손쉬운 모임개설 뿐만 아니라 손쉽게 커뮤니티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모임개설이 완료되고 나면 모임에 대한 정보나 게시판 작성, 실시간 모임 채팅 등을 통해 모임에 대한 공지나 가입한 사람들과의 채팅을 통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초대나 추천을 통해서 모임에 가입하게 되면 실시간 알림창을 통해서 가입 신청에 대한 정보를 팝업으로 알려주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임을 진행하기 위한 모임장소, 주변장소 추천 등을 통해서 별도로 모임장소를 검색하거나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모임(MOIM)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위치기반의 장소안내 기능은 여러모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함과 동시에 모임의 수고스러운 과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임을 하게 되면 시간도 시간이지만 장소를 정하는데 꽤나~ 애를 먹게 되는데 어플에서 제공하는 위치기반의 '내주변장소' '최신등록장소' '인기있는장소'를 통해서 고민하지 않고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또한 위치기반으로 내 주변의 모임을 검색하거나 신규모임의 개설 소식, 모임 랭킹을 통해서 새로운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모임을 개설하고, 개설된 모임에 사람들이 많아지고,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서 모임의 순위가 올라가고 그에 따른 포인트 제도 등을 도입하고 있어 단순히 장소를 제공하고 커뮤니케이션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소통하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점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단계에서 많은 노력과 고민을 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모임(MOIM)-안들이드 어플추천

이외에도 모임(MOIM) 어플을 통해 개설된 다양한 모임의 최신이야기, 추천이야기를 통해서 관신분야의 모임에 가입할 수도 있고, 모임에서 즐겁게통되고 있는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는 부가적인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카페' 개념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관심있는 모임에 함께 참석하고 대화도 나누고~ 추후 오프라인을 통해 즐거운 소통의 자리 또한 마련할 수 있는 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PC기반이 아닌 스마트폰 기반에서 언제 어디서나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을 살리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모임(MOIM) 어플리케이션의 유용하고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다보니 이야기가 많이 길어졌네요... 이리저리 살펴보고 있자니 할말이 참 많은데 말이죠... 여하튼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무한 확장성만큼이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모임(MOIM) 어플리케이션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싶어도 PC기반이라서 활동을 하지 못했거나 환경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모임을 주최하고 모임을 통해 공통 관심사, 새로운 정보와 커뮤니티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모임(MOIM) 어플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활동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