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모임장소로 헤매이지 말자!!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에서 토즈 할인까지~~~ 안드로이드 어플추천

by 쭌's 2011. 7. 18.
+ 모임, 정모, 벙개.... 등 스마트폰의 손쉽게 토즈 할인받고, 스트레스 받지말자!!~ 모임(MOIM)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지난 포스팅에서 커뮤니티, 오프라인 모임을 위한 '모임(MOIM)'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했었는데... 그 두번째로 모임(MOIM)이라는 어플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어떤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려 합니다. 모임(MOIM)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PC기반이 아닌 스마트폰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있는 사람들끼기 언제 어디서나 의사를 주고 받고, 정보를 교류하고, 위치나 현재상황 등을 실시간을 전달하고 피드백 줄 수 있다는 점으로 PC기반의 카페나 홈페이지 등에서 로그인, 등업 등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 커뮤니티, 모임의 대표적 장소!! 토즈에서 할인받아 이용하지!~

모임(MOIM)의 가장 큰 장점은 위에서도,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 이 어플리케이션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말고는 다른 장점은 없을까요???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커뮤니티, 모임, 정보, 번개 등....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의 만남이 많아지고, 다함께 모여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대표적인 장소라하면 모임전문공간인 토즈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이는 대중적이면서 가격도 합리적이고, 서비스는 물론 주변에서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임도 자주 하다보면 토즈를 임대하기 위한 비용이나, 스케줄에 따라 다른 장소를 찾기 위해 검색하고 알아보기도 하게 됩니다.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모임(MOIM) 어플은 이러한 사용자의 불편함과 번거로음을 잘알고, 위치기반(LBS)으로 주변의 모임공간인 토즈를 쉽게 검색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닌 토즈를 이용하면서 그 곳의 정보나 서비스, 위치 등을 지도를 기반으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모임장소를 전달하기 위한 이메일이나 문자를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모임에 가입되어 있는 모임원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모임에 누가 늦는지...어디까지 왔는지... 잘 찾아오는지 등...을 별도의 전화나 문자없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임을 하다보면 도착하지 않은 인원으로 인해서 모임을 시작할지.. 기다릴지.... 애매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 이럴때 모임원의 위치를 확인하면 보다 매끄러운 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모임장소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모임전문공간 토즈는 기본적으로 할인이나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별도의 할인이나 베네핏을 제공하지 않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물론 소셜커머스를 통해서 간혹? 할인 상품이 나오기는 하지만.. .정작 필요한 순간에는 활용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토즈를 모임(MOIM) 어플 하나면 할인받고 이용할 수 있는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토즈의 비용이 얼마나 되겠느냐?? 라는 질문을 하실분도 계실 것 같은데... 지역과 시간, 요일에 따라서 토즈에 들어가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많은 인원이 함께 해야 하는 경우라면~ 비용적인 측면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런 사용자의 Needs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모임(MOIM) 어플은 토즈와의 제휴를 통해 모임(MOIM) 사용자들이 주변의 토즈를 검색하고 이를 이용하면서 지역에 따라서 토즈를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십시일반으로 다같이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모임이라면 더욱이~~ 모임(MOIM) 어플을 이용해 할인받는 센스를 발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문자메세지, 음성통화, SNS....  모임(MOIM) 어플 하나로 해결하자!!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듯이... 모임의 구성원들과 이야기를 하고 무언가를 결정하고자 하려면 참으로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결정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이 모두 PC앞에 있다면 조금 덜 하겠지만.. 그렇치 않을 경우 다함께 채팅이나 소통을 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이러한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모임(MOIM) 어플의 실시간 채팅 기능입니다.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실시간 채팅기능은 모임원이면 누구나 글을 작성할 수 있는데... 이동 중에도.. 업무 중에서도.. 다른 볼일을 보고 있는 중에도.. 스마트폰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신의 의견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경우 운영진 몇사람이 메신져나 메세제, 유선을 통해서 준비하고 결정짓는 과정을 거치지만... 그렇치 않고 모든 모임원의 동의를 얻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모임 구성원 간의 실시간 채팅만큼 좋은 것을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여기에 모임 구성원을 별도로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인해서 모임 구성원과의 1대 1일 대화, 채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SNS 서비스나 문자 메세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대화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임을 준비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여러명의 모이는 자리는 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되거나, 불참하거나, 불편한 것이 생기기 마련인데... 모임의 매끄러운 진행을 위해서는 준비하는 사람들의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니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모임을 주최하는 사람은 늘 스트레스로 고민하기 마련인데...  모임(MOIM) 어플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서 번거롭고 스트레스 받는 과정을 보다 쉽고 심플하게 지나갈 수 있으니... 직접 사용하고 활용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사용자의 Needs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모임(MOIM) 어플리케이션

모임(MOIM)-안드로이드 어플추천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보니 다양한 행사와 블로거 간의 친목, 정보교류, 프로젝트 등으로 잦은 모임을 본의 아니게? 하게 됩니다. 이럴때 마나 누구 하나는 장소를 섭외하고, 시간을 조정하고, 문자나 유선을 통해 확인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 비로소 다같이 모이게 되는 시간이 만들어집니다. 그러다 보니 바쁜 일상과 업무로 인해서 모임을 위한 스트레스와 짜증?이 자연스럽게 수반되기도 하는데... 이런 수고스럽고 번거로운 과정을 보다 심플하고 합리적으로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바로  모임(MOIM) 어플이 아닐까? 합니다. 


모임을 위해 가장 필수가 되어야 하는 기능과 소비자 또는 사용자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세심하게 구성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이라는 부분에서도 나물라데 없는  모임(MOIM) 어플은 카페나 커뮤니티, 모임을 주최하고 이끌어가는 리더?라면 필수로 활용해 봐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인 것 같습니다.  모임(MOIM) 어플에 관해 이야기 한 부분외에도 모임의 랭킹이나 포인트 등을 통해서 다양한 모임이 구성되고 모임의 구성원으로 참여해 소통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PC기반으로만? 커뮤니티에 들어가고 소통하였다면~ 이제는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서 보다 쉽고 편하게 소통하는 즐거움을 누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