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스카이가 만들면 다른다? 스카이 만의 개성 넘치는 UI~ 베가레이서 후기(IM-A770K)

by 쭌's 2011. 7. 13.
 + 베가레이서 후기 - 강력한 스펙만큼이나 아기자기하고 디테일에 매우 강한 스카이 베가시리즈의 종결자!~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하드웨어의 스펙입니다. 더 빠르고, 더 강하고, 더 슬림하고.. 등 신제품을 알리는 주력은 소비자의 첫눈을 사로잡기 위한 모습들입니다. 특히 스카이의 경우 감성적인 광고로 소비자를 유혹하지만 스카이만의 매니아를 형성하게 되는 것은 스카이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UI와 UX 때문입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한 스마트폰이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모델이 나오면서 스마트폰 제조사에서는 브랜드의 만의 특성과 차별화를 통해서 안드로이드기반에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도는 생각만큼이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 그러한 면에서 지금까지 스카이만의 아이콘과 UI, UX는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더욱 많은 스카이만의 매니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런 스카이만의 특별한? UI는 베가시리즈의 완결편이라고 하는 베가레이서(IM-A770K)에는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인상 부터 다른 홀드(잠금)화면~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홀드(잠금)화면은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홀드(잠금)화면과 아이폰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패턴잠금'으로 제공됩니다. 그렇다 보니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윈도우7 화면이나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을 구성하여 사용하게 되지만 스마트폰을 공부하지 않으면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두가지 이상의 화면 구성은 어렵기도 한 것이 사실입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그런면에서 스카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홀드(잠금)화면은 스마트폰에 대한 지식이 많치 않더라도 손쉽게 바꿀 수 있는 장점과 나만의 개성을 살린 홀드(잠금)화면 설정을 통해서 지루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홀드(잠금)화면의 그린 홀드, 제스처 홀드, 모던 홀드, 안드로이드 홀드 4가지로 사용자의 취함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의 초기 셋팅은 모던 홀드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모던 홀드는 SNS, 다이얼, 문자, 브라우져, 음악, 잠금해제의 6개 바로가기 실행 아이콘이 있어서 사용하고자 아이콘을 원 안으로 이동시키면 바로가기가 실행됩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제스처 모드를 포함 그린 홀드는 모던 홀드와 마찬가지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제스처 모드의 경우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제스처에 따라 그 기능이 실행되는 구조이이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제스처를 등록해 홀드(잠금)화면에서 개성과 더불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보다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스카이의 개성이 물씬 넘치는 디테일...

위에서 설명한 홀드(잠금) 화면과 같이 홈 화면 또한 나만의 개성을 살리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홈 화면에 개성을 살리는 것이 머 그리 대수?라고 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 제조사마다의 개성을 살리고 있는 홈 화면 UI와 UX는 나름의 재미와 신선함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베가레이서에는 시크릿 뷰와 함께 내 스마트폰의 사생활?을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 하는 기능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아이콘 숨김 모드입니다. 시크릿 뷰이 경우 정면이 아닌 시야각이 커지면 커질수록 듀얼 화면이 되어서 사용자가 설정한 텍스트나 무늬가 보여지게 되는데 이는 지하철이나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사생활을 보호하면서 마음 껏? 베가레이서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되고, 아이콘 숨김 모드의 경우 갤러리를 대신하고 시계나 사진 등을 손쉽게 보여줄 때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스카이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베가레이서의 강력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화면의 갯수가 많아 질 수록 스와핑(책넘김)이 많아지게 되고, 그러한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 '폴더'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앱의 경우 폴더를 사용하는게 그리 편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설치하는 앱의 수만큼 바탕화면의 수도 늘어나게 되는데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것이 한번에 바탕화면을 스와핑을 통해서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경쟁 모델인 갤럭시S2의 경우 화면의 하단에 화면표시 갯수를 좌우로 스와핑해서 빠르게 화면을 옮길 수 있는 방식이지만 베가레이서의 경우 화면 상단의 화면표시 갯수를 터치하면 큐브와 비슷한 모양이 선택화면이 나타나는데~ 높은 성능만큼이나 그 퀄리티나 터치반응, 움직임은 매우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동일한 플랫폼에 동일한 어플리케이션이라도 스카이 베가레이서는 기존과 다른 디테일한 개성이 살아이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 SNS의 대새로 인정받고 있고,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경우도 안드로이드용 Facebook도 기존 안드로이드폰과는 디테일에서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보통의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하게 되지만 베가레이서의 경우 웹상의 페이스북에 최대한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인기글, 최신글, 상태 업데이트, 사진, 링크, Pages, 이벤트, 동여상의 메뉴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웹에서 처럼 다이얼 방식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찾아 볼 수없는 스카이 베가레이서만의 특징이고 장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뉴스피드 화면 또한 기존 페이스북 앱과는 다르게 좋아요, 댓글달기를 팝업 메뉴를 통해서 작은 화면의 터치를 간소화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주어 디테일을 아주 잘 살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조사의 입장에서 이러한 디테일에 경쟁력을 갖는다는 것이 쉽지 않치만 그동안 스카이가 그래 왔듯이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기능에 대한 스카이 만의 디테일을 잘 살리고 있는 모습에서 스카이만을 고집하게 되는 매니아를 양산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이밖에도 소소한 부분에서도 스카이만의 매력들이 숨어있는데 똑같은 모양의 전화번호 다이얼 모양을 바꿀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고, 배경화면의 사진을 바꾸는 것으로는 성에 차지 않아서 멀티 배경화면을 제공해서 각각의 화면에 별도의 원하는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개성 넘치는 바탕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더불어 멀티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효과설정을 통해 각 화면으로 이동시에 스카이 베가레이서만의 효과를 설정할 수도 있고, 알아서 시간에 맞게 바탕화면을 변경하는 똑똑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IM-A770K) 사용후기

+ 스카이라는 스마트폰 브랜드는 남성에 비해 여성이 선택하는 비중이 높은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스마이 베가레이서를 사용하면서 강력한 하드웨어의 스펙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고 디테일에 강한 매력을 여기저기서 느낄 수 있습니다. 스카이의 휴대전화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는 메뉴를 찾거나 설정을 변경하는데 익숙치 않음을 느끼게 됨에도 불구하고 조금의 적응시간이 지나면 금새 스카이만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디테일들이 살아있는 베가레이서라는 생각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카이 매니아는 아니지만 사용시간이 늘어가면서 나도 모르게 스카이 베가레이서의 매니아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본 컨텐츠는 베가레이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