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강남역에서 헤매이지 말자!~ '삼성 딜라이트삽' 그랜드 오픈~~

by 쭌's 2011. 4. 12.
+ 삼성 딜라이트샵!! 강남역의 새로운 만남의 장소로 젊은 층의 유혹하는 참여형 공간으로 오픈!!
최근 IT관련 기업과 제조사, 브랜드를 보면 한가지 공통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공통점은 단순히 제품을 광고하고 구경하고 판매하는 것을 넘어 실제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고 그 성능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통해서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하는 점입니다. 이는 온라인이나 검색을 통해서 제품의 출시 소식을 듣고 스펙과 성능을 확인하고 온라인의 몰과 오픈 마켓을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보다 자사 제품의 성능과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구매에 있어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주는 역활을 담당하는 공간이 소비자에게 제공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공간입니다.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자사의 제품과 성능을 미리 체험하고 직접 오감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람 많기로는 최고라고 할 수 있는 강남역 삼성전자 서초사옥 지하에 위치한 삼성 딜라이트가 딜라이트샵이라는 이름으로 만남의 장소 역활까지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 탄생했습니다. 지하철과 바로 연결되는 딜라이트샵은 약 290평의 면적에 모바일 뿐만 아니라 1,200여종의 IT, 모바일 액세서리를 체험하며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단순히 제품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공간을 넘어 강남역의 새로운 IT 문화 복합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어제인 8일 그랜드 오픈을 한 딜라이트 샵은 그 명성만큼이나 금요일 저녁시간에 방문한 딜라이트샵은 어떻게 알았는지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사실 브랜드나 샵 등이 오픈하는 날은 의례적으로 임직원, 관계자, 스텝 등이 주류를 이루는 것이 당연지사이지만 딜라이트샵에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군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기 위한 사람들로 가득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 인파들이 모여서 조금 놀랍기도 한 광경이었습니다.

 

+ 클릭하면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290평에 달하는 딜라이트샵은 모바일, 노트북, 액세서리, 가전 등 젊은 층에 어필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여 딜라이트샵에서 삼성전자의 수많은 제품군을 오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Full HD 3D 스마트 TV에 이슈가 많은 만큼 딜라이트샵을 방문한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샵에 근무하고 이곳을 내방하는 관람객에 궁금한 사항이나 제품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스텝들이 대기하고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궁금점을 이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슈만큼이 Full HD 3D 스마트TV의 화질과 디자인, 성능 등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는 점만으로도 딜라이트샵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충분함을 넘어서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가격대는 고가를 유지하고 있지만 점점 얇아지는 베잴과 0.5cm의 두께는 직접 오감으로 확인하면 놀라지 않을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높은 제품으로 얼마전 새롭게 출시한 3D 모니터는 그 디자인과 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발길을 떼기 어려웠던 부스이기도 했습니다. 아직은 사용이나 성능, 체감이라는 부분에서 궁금한 점이 많은 제품으로 27인치의 3D 모니터는 당장이라도 지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던 모델이었습니다.

 



삼성전자의 딜라이트샵이라고 삼성전자의 제품만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선입견을 과감히 깨 버리기라도 하듯이 삼성전자의 브랜드와 액세러리 등의 전문 브랜드가 매장에 입점하여 보다 다양한 제품군을 만나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제품군만 만나 볼 수 있었다면 별도의 액세서리와 주변기기를 구입하고 경험하기 위해 또 다른 샵을 찾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서 주변기기와 액세서리를 확인하고 검색하게 되는데 직접 액세서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남의 장소로도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별도로 마련된 체험 공간에서 3D 스마트TV와 홈시어터로 꾸며진 공간에서 만남의 장소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명풍 브랜드의 헤드폰 등을 직접 체험하고 그 사운드를 느낄 수 있어 크로스 마케팅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닥터 드레와 같은 유명한 헤드폰의 사운드와 퀄리티를 느낄 수 있고 구입할 수 있어 딜라이트샵이 주는 또 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딜라이트샵의 또 다른 재미는 최근 N스크린 서비스를 비롯해 여러개의 디바이스가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기능을 직접 확인하고 시연할 수 있도록 All Share(올 쉐어)를 통한 스마트TV, 블루레이, 무선 프린터, 갤럭시탭, 갤럭시S, 3D 안경, 디지털 카메라가 하나의 디바이스처럼 연결되는 그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관심있는 내방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딜라이트샵만의 매력입니다. All Share(올 쉐어) 기능은 갤럭시S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갤럭시탭의 음악, 사진,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를 스마트TV를 통해 큰 화면에서 즐길고, 갤럭시S,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찍은 사진을 무선을 통해 프린터에 출력할 수도 있고, 디지털 카메라와 갤럭시S의 연동을 통해 카메라의 기능을 갤럭시S의 화면으로 확인하고 촬영을 할 수 있는 등의 보다 편리하고 재미이는 IT환경을 직접 느껴보고 꾸밀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남역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할 삼성전자 딜라이트샵은 그 준비과정이나 오픈에 이르는 과정까지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여러가지 모습에서 내방객을 세심하게 배려하고 볼거리,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어 IT분야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답터와 젊은 층의 새로운 IT 문화, 휴식 공간으로 지라할 것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이와 더불어 딜라이트샵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는데 강남역에서 약속을 잡으셨다면 딜라이트샵에 들려 구매시 적립되고 주차장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멤버십 카드를 발급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샵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즉성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당첨 이벤트와 '딜라이트 메이크업 쇼' '액세서리 리폼 서비스' 등의 참여형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는 삼성 딜라이트 마이크로 사이트(samsung.com/sec/dlight) 에서는 베틀 온라인 게임이 진행되는데 누구나 아주? 쉽게 퀴즈를 풀면서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일 3회에 걸쳐 게임에 도전할 수 있으며 게임이 끝나면 포춘 쿠피 속에 담겨있는 행운을 거머쥐실 수 있는데.... 포춘 쿠키에 아무것도 담겨있지 않다고 해서 실망하지 마시고~ 아직 많이 남은 이벤트 기간을 적절히 이용하여 갤럭시탭 WiFi 등 총 208명에게 제공되는 상품을 특템하시기 바랍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