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 Hoppin] 한눈에 트렌드 따라잡기?!

by 쭌's 2011. 2. 24.
+ N스크린 서비스로 가장 많은 관심과 이슈가 되고 있는 트렌드를 한눈에!! 갤럭시S  Hoppin 토픽!!
SKT, Nate와 갤럭시S가 두손을 꼭!! 잡고 야심차게 출시한 갤럭시S Hoppin은 그 모태인 갤럭시S를 넘는 무언가를 참~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2(Froyo)에 최적화 된 OS에서고 그 차이를 느낄 수 있고, N스크린 전용 서비스를 탑재하고, PC와 TV, 여타의 디바이스와도 연동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갤럭시S!! Hoppin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갤럭시S와는 다르게Hoppin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와 기능들이 일상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재미를 더해 주는데 그 중에서 Nate N스크린 서비스의 브랜드 네임인 'Hoppin'에서 사용자 중심의 재미있는 기능이 있어 들여다 보았습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Hoppin은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T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Hoppin폰에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단말기 출시부터 기본적으로 셋팅이 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즉, N스크린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은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기능으로 갤럭시S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Hoppin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Nate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갖고 있는 메신져 '네이트온'에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그리 많치 않기 때문에 몇가지의 동의과정만 거치면 Hoppin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oppin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의 과정이 필요하게 되는데 최초 Hoppin에 가입하고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단말기가 아닌 웹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서비스의 특성상 단말기 등록이나 인증이라는 과정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왕 전용 단말기로 출시한 것을 감안해서 단말기에서 서비스의 이용 과정이 모두 이루어졌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도 남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Hoppin내의 '토픽'이라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데 말 그대로 지금 가장 이슈가 되고 있고, 사용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키워드, 이슈 등을 사용자의 트래픽을 중심으로 보여주는 기능으로 지금 시점에서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토픽 서비스에는 추천 토픽, 베스트 토픽, 실시간 인기 토픽의 3가지로 나뉘어져 있어, 단순히 미디어에서 다루는 가십거리를 넘어 사용자와미디어의 관심과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UI(User Interface) 또한 아기자기하고 재미있게 배치되어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라는 옛말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아기자기하면서 재미있는 토픽의 UI는 PC에서 뿐만 아니라 호핀폰에서도 깔끔하고 보기 좋게 정리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트렌드나 이슈의 조회 수 만큰 크게 표지 된 물풍선은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디자인과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기 좋게 구성된 UI는 잠깐의 시간을 이용해서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디자인은 함께 자리하고 있는 지인이나 동료들도 관심을 만들 만큼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호핀폰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를 통해서 포탈이난 미디어에서 제공하는 주요 뉴스과 이슈, 관심거리를 확인하고 검색했었지만 그 크기나 무게, 시간 등에서 아쉬움이 남았었는데 호핀폰을 만나 이후로는 사용자 중심의 이슈와 트렌드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그동안 사용했던 스마트폰이 뒷방신세를 져야하는 안쓰러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자주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된지만 다양한 관심사를 한번에, 한눈에 확인하고 검색하는 UI는 Hoppin의 토픽 서비스에 높은 점수를 주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토픽의 UI는 서비스 개발 단계부터 사용자를 배려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추천 토픽과 실시간인기 토픽이 이 서비스의 첫 화면을 차지하고 있고, 단계단계 거처야하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말풍선으로 표시된 토픽의 아래에는 베스트 토픽, 업데이트된 나의 토픽, 내가 본 토픽의 3가지의 카테고리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실시간인기 토픽의 가장 큰 말풍선을 차지하고 있는 '김정일 국방...'을 많은 사용자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데 어떤 내용이기에 관심이 많은지 궁금함에 역시나 클릭해서 들어가 봅니다. 토픽에서 관심이는 토픽을 클릭하면 이와 관련된 자료들이 이미지 썸네일로 표시가 됩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클릭하면 토픽의 제목이 표시되어 속칭 낚시라 불리는 내용을 구분해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SKT에서 전략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설마 낚시가 있겠어라는 방심은 언제나 금물이기에 썸네일에 타이틀을 보여주는 것은 사용자 배려 입장에서 칭찬해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토픽에 연관 된 썸네일을 통해서 내용으로 들어가면 깔끔한 스타일의 사진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이미지는 사진 또는 동영상도 지원하고 있어 컨텐츠의 내용에 충실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영상이 경우 별도 다운로드 없이 바로보기가 가능하여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짬나는 시간을 이용해서 트렌드를 살펴보는데에도 유용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관심이 높은 컨텐츠만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넘어 컨텐츠의 하단에는 컨텐츠에 대한 코멘트와 실시간 관련 검색을 통해서 트위터상에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은 사용자가 그리 많치 않은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지속적으로 사용자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다양한 의견과 목소리가 나오게 되므로 앞으로 쭈욱~ 토픽의 향후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Hoppin 서비스는 소셜 검색 뿐만 아니라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SNS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트위터와 페이스 북은 물론 블로그와의 연동도 할 수 있어 관심있는 컨텐츠는 트위터, 페이스 북,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전파할 수 있습니다. 토픽에서 제공하고 있는 컨텐츠에 코멘트를 달거나 트위터로 보낼 수 있도록 단말기 내에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타입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점은 SKT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연동할 수 있는 블로그는 설치형 플랫폼인 티스토리, 이글루스 등으로 네이버나 싸이월드와는 연동되지 않은 점은 궁금증으로 남아있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Hoppin의 토픽을 보다보면 문득~ 포탈 검색처럼 느껴지고 하는데 이는 컨텐츠는 물론, 이에 따른 사용자의 의견, 소셜 검색을 통한 지금 현 시간대의 다양한 의견을 목소리를 한번에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Hoppin 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검색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은 사용자라면 누구나 느끼고 있는 점일 것인데 토픽의 검색 또한 관련 키워드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검색에 소요되는 시간과 생각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아이유의 신곡이 나왔다는 소식에 '아이유'를 검색해보니 아이유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보여주어 아이유와 관련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그동안 포탈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인기검색어 대신 실시간인기 토픽과 관련 키워드만으로 충분한 충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 호핀폰(SHW-M190S)

SKT의 N스크린 서비스에 특화된 갤럭시S Hoppin이지만 N스크린 서비스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Hoppin인 것을 사용하면 할 수록 알아가는 재미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바쁘고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공통된 화제를 찾고 트렌드를 읽어가는 것 또한 지금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는 필수가 되고 있는만큼 보다 쉽고 보다 빠르게 트렌드의 이슈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Hoppin에 대한 기대와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인 Hoppin은 갤럭시S가 가지고 있던 2%을 채워주는 것을 넘어서고 있고, 안드로이드 2.2(Froyo)에 최적화 된 단말기는 그동안 갤럭시S에서 느꼈던 답답함과 불편함을 날려주는 기분 좋은 모델로 호핀폰이 갖고 있는 매력들을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