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스카이 더 플레이어' 불안한 스마트폰에 대한 걱정?! PMP로 해결하자!

by 쭌's 2010. 12. 30.
+ 스마트폰과 PMP의 선택에 기로에 선 유저를 위한 선택 '스카이 더 플레이어'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최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폰을 보면서 과연? 스마트폰의 끝은 어디일까?! 어디까지가 스마트폰의 한계일까?! 라는 의문이 자주 들곤합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에 의지?하고 스마트폰 없이는 살수없을 만큼 일상으로 깊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이라고 하듯이 스카이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PMP?인 더 플레이서(The Player)를 출시했습니다. 스마트폰과 PMP의 중간정도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는 스카이 더 플레이어는 어떤 매력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스카이 더 플레이어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PMP의 단점을 보안하고 스마트폰의 장점을 꽤한 '무한한 확장성'이다. 그동안 PMP의 늘 부족했던 기능의 확장성과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기능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을 안드로이드 OS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활용 가능했던 확장성과 장점을 꽤하면서 PMP보다는 강력하고 스마트폰 보다는 가볍고 심플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환경에 맞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더 플레이어는 스카이에서 제공하는 'Sky Station'을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의 Needs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최근 출시되는 PMP에도 블루투스와 WiFi가 선택적 사양으로 적용되고 있는데 더 플레이어(The Player)는 안드로이드 OS기반의 PMP이기에 WiFi와 Bluetooth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오픈AP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WiFi를 통해서 빠른 속도의 웹과 Bluetooth Device를 활용하여 본체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는 역활을 하고 있다. 즉, 음성통화를 제외하고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음성통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되지만 WiFi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사용 환경의 범용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WiFi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여러모로 많은 장점을 갖게 해 준다. 특히나 스마트폰으로 통해서 SNS, 모바일 웹, 위치기반 서비스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플레이어(The Player)의 활용 범위를 확대 해 준다. 특히나 궁금한 점이나 정보가 필요하면 검색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모바일 웹 뿐만 아니라 WiFi 기반의 문자 메세지 앱을 통해서 별도의 SMS 비용 없이 친구, 지인 등과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소셜 네트워크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무상 메일을 확인하고 회신을 해야 한다면 메일 계정 설정을 통해서 중요한 메일을 확인하고 답장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활용하는 것이 모바일 웹과 소셜 네트워크, 이메일 등인데 더 플레이어(The Player)는 스마트폰이 아닌 PMP이면서도 그 역활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WiFi와 Bluetooth을 이용해 보다 다양한 환경과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더 플레이어(The Player)는 새로운 PMP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향후 WiFi와 Bluetooth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기본 중에 가장 기본이 되고 있고, 되어야 할 중요한 하드웨어의 스펙으로 자리잡고 있다.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일부의 스마트폰에서 아쉬운점으로 남았고, 국내 사용자에게 활용도가 가장 높은 DMB 또한 더 플레이어(The Player)에는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이동시나 출,퇴근시, 버스 정류장, 지하철 등에서 대기시간 동안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이 바로 DMB이고 어느곳에서 DMB를 시청할 수 있는 국내에서는 빠져서는 않될 중요한 기능이기도 하다. 3.7인치 Wide Touch LCD는 가독성과 시인성이 높아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에서 참고 사용해야 했던 답답함을 해소하기도 한다.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3.7 Wide LCD는 넓은 시야뿐만 아닌 Full HD화질을 제공하여 보다 선명하고 화려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내부 메모리 뿐만 아니라 외부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SD 포트가 사이드에 자리잡고 있어 32GB의 내부 메모리가 부족하다면 외부 메모리에 멀티미디어를 담아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Full HD 화질은 HDMI 포트를 통해서 더 플레이어(The Player)에 내장되어 있는 멀티미디어를 대형 TV나 모니터에서도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려운 조작없이 사용할 수 있어 진정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도록 충족시키고 있다. 이는 10대에서부터 30대, 40대에서도 교육육 강의나 인강, 영화, 동영상 등을 가족, 지인, 친구 등과 함께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신학기를 맞는 학생이나 새내기 직장인, 샐러던트에게도 안성맞춤인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다.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DMB와 Full HD 화질의 영상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지인들의 사진과 여행, 일상의 스냅 사진 등을 저장해 함께 볼 수 있고, WiFi가 있는 곳이라면 이메일이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서 함께 공유하고 이야기 할 수 있다. 또한 사진 등은 본체의 바탕화면으로 저장이 가능하여 단조로운 배경화면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다. MP3 플레이어 또한 앨범의 자켓을 확인하고 사용하기 쉬운 UI를 채택하고 있어 원하는 가수와 노래를 즐길 수 있으며, 뒷면에 위치한 스피커를 통해서 함께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다만 유선형의 바디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 관계로 별도의 거치대가 없으면 새워놓기 쉽지 않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바디의 사이지는 슬림해지면서 괜찮은 그립감을 제공한다.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어는 여러모로 매력적인 PMP임에는 틀림이 없다. 스마트폰의 장점과 PMP의 부족했던 부분을 조화롭게 접목시켜 사용자로 하여금 어떻게 활용하는냐에 따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모델이라는 생각이다.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서 학생들의 휴대폰 또한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변화되고 있고, 애플의 아이탓 터치를 고민하는 학생이나 신학기 선물로 고민하는 부모님이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학생에게 스마트폰을 사주기는 조금 부담스럽고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앱 스토어에 등록되는 콘텐츠로 인한 불안을 걱정하지 않고도 스마트폰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더 플레이어(The Player)어는 어쩌면 학생들에게 최적화 된 모델이라는 생각도 드는 부분이다. 특히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없기에 더욱 안심하고 입학, 졸업, 교육용, 신학기 선물로 제격이다.

+ 스카이 더 플레이어(The Player)는 연말을 맞아 보상 판매를 실시하고 있는데 보상 판매로 수거되는 MP3, 휴대폰, PMP 등은 불우 이웃 돕기에 사용 되어져 나눔을 실천하는 연말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기간은 12월 31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 웹을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 더 플레이어(The Player) 보상 판매 : http://smp.isky.co.kr/service/Notice_view.asp?idx=366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