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7개의 가상 스피커가 울린다! 돌비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by 쭌's 2010. 12. 22.
+ 7개의 가상 스피커가 울린다! 돌비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plantronics GameCom777

7개의 스피커가 나만을 위한 사운드를 방출한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지난 6월 돌비 시스템에서 7.1채널 써라운드를 발표하고 헤드폰과 헤드셋! 특히나 게이밍이나 멀티미디어를 위한 전문 브랜드에서 돌비 7.1채널을 탑재한 신제품을 발표하고 있고 있습니다. 돌비 5.1채널이 이제 익숙해지나 했더니 7.1채널에 다시 적응을 해야할 것만 같습니다, 돌비 시스템은 오디어, 스피커, 헤드폰,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폰의 사운드에까지 탑재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음질과 음향에 대한 소비자의 귀가 업그레이 되었다는 이야기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게이머, 게이밍, 멀티미디어을 위한 돌비 7.1채널 헤드셋인 알텍랜싱 'GamCom777'을 살펴보로록 하겠습니다.

plantronics GameCom777

2011년을 대비해서 인지 몰라도 플랜트로닉스 헤드셋 제품군의 패키지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기존 스타일이 보수적이고 사무적이었다면 새롭게 디자인된 패키지는 힙합?! 하드코어?! 스러운 느낌을 살짝 풍겨줍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헤드셋 제품군의 패키지가 너무 밋밋해 아쉬웠는데 말이죠...기존부터 고수하던 검정과 주황이 디자인이 바뀌면서 완전 다른 브랜드의 제품의 느낌을 풍기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패키지의 옆면에는 GameCom777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돌비 7.1채널 사운드 카드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0MM Diameter Size Speaker와 20Hz-20KHz의 스피커 대역폭, 3.5파이 골드 플레이트 등의 특징이 간견하고 심플하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plantronics GameCom777

GameCom777의 돌비 7.1채널의 핵심은 바로 3.5파이 이어잭과 USB로 이어지는 사운드 카드에 있습니다. USB타입이 아닌 일반 3.5파이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경우는 돌비 7.1채널이 아닌 일반 스테리오 사운드로 출력됩니다. 헤드셋 자체에 돌비 7.1 써라운드 시스템을 내장하는 방식이 아닌 별도의 USB 타입의 사운드 카드를 적용하여 3.5파이 스피커와 마이크 플레이트가 있는 헤드셋이면 7개의 가상 스피커에서 울려 퍼지는 웅장하고 깊이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plantronics GameCom777

타사의 돌비 7.1채널을 지원하는 헤드셋의 경우 고정 USB타입을 사용하고 헤드셋 자체에 사운드 카드를 내장하고 있어 다른 헤드셋과의 혼용이 되지 않고 USB방식이 아닌 디바이스에서는 돌비 7.1채널을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외장형 USB타입 사운드 카드는 여러모로 그 활용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가 내장된 USB젠더는 수납형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보관방식도 심플하고 별도의 전원 On/Off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plantronics GameCom777

GameCom777을 PC나 Mac에 연결하면 사운드 카드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드라이버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돌비 7.1채널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USB젠더의 사운드 카드를 Off하면 돌비 7.1채널이 아닌 PC나 Mac 자체의 사운드 카드에서 제공되는 스테레오 사운드가 제공된다. 이는 USB포트를 사용하지 않는 디바이스와 USB가 지원되는 디바이스 모두에서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고, USB의 경우 돌비 7.1채널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에 효율성이나 활용도 부분에서 고정 USB방식보다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plantronics GameCom777

plantronics GameCom777

plantronics GameCom777

게임을 위해 태어난 GameCom777 모델이지만 게임의 종류에 따라 마이크로 폰을 사용하는 경우와 그렇치 않은 경우도 있고,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나 음악 등의 멀티미디어에 사용할 때는 마이크로 폰이 필요없게 되는데 이때 마이크로 폰은 헤어밴드 안으로 수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어 마이크의 사용여부에 따라 각도와 길이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붐 마이크는 헤어밴드에 수납시 자동으로 Mute 기능이 활성화 되어 별도의 마이크를 Off하거나 볼륨을 줄이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GameCom777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블랙 컬러가 적용되어 간견하고 심플합니다. 별도의 포인트 컬러는 적용되지 않았고 헤어밴드에 각인된 브랜드와 로고만이 플랜트로닉스의 GameCom777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어밴드와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을 최소화 하는 이어패드와 헤어밴드 쿠션 또한 GameCom 시리즈의 기본 사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plantronics GameCom777

돌비 7.1 사운드 카드가 내장 된 USB젠더와 별도로 볼륨과 마이크를 조절하는 콘트롤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볼륨의 경우 회전형 버튼으로 볼륨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며 별도의 마이크 버튼이 제공되어 붐 마이크를 수납하거나 기능 버튼으로 마이크의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plantronics GameCom777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가 돌비 7.1채널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실감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GameCom777은 게임용 헤드셋에서 부터 멀티미디어까지 다방면에서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1.98M(6.5 FT)로 줄 꼬임을 방지하며 근거에서 헤드셋 및 헤드폰을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만 대형 TV나 홈 시어터를 사용할 경우 케이블이 조금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돌비 써라운드 시스템은 태생부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리얼리티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헤드셋, 헤드폰은 더욱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는데 돌비 5.1채널이 지금까지 기본이 되었다면 앞으로는 돌비 7.1채널이 기본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영화관이나 영화 제작시 돌비 7.1채널을 적용하는 극장과 영화를 볼 수 있기에 GameCom777의 돌비 7.1채널 사운드 카드가 내장 된 USB방식은 그 효율성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