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아이폰4의 번들이어폰과 안녕을 고하는 순간!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by 쭌's 2010. 10. 22.

+ 아이패드, 아이폰4 전용 하이엔드 이어폰?! 알텍랜싱 Muzx Ultra 이어폰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오디오 명가! 알텍랜싱(ALTEC LANCING)의 프리미엄 이어폰 MUZX 시리즈가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동안 알텍랜싱은 블투스 헤드셋, PC스피커와 애플의 도킹 스피커로 이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데 그동안 들려주었던 퀄리티 높은 음질을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특화시켜 애플 사용자에게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이어타입의 새로운 모델은 이어폰의 프리미엄을 대표하는 밸런스드 아마추어 타입으로 더욱 정교하고 풍부한 음향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알텍랜싱의 프리미엄 이어폰 MUZX 시리즈의 하이엔드 모델을 먼저 만나보겠습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밸런스드 아마추어 타입의 알텍랜싱 프리미엄 이어폰의 정식 명칭은 Muzx Ultra로 시리즈의 라인업을 모델 번호가 아닌 명칭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알텍랜싱 이어폰 시리즈에는 선명하고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기 위해 밸런스드 아마추어와 함께 노이즈 억제를 통한 음향 전달 기술이 블루투스 헤드셋과 더불어 함께 적용되어 있습니다. Muzx Ultra의 겉모습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의 모델과는 사뭇 다른 디자인과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으며 블랙과 골드의 조합에서도 프리미엄이 스타일을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Muzx Ultra는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위한 이어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애플 제품에 특화된 모델입니다. 고선명 오디오를 위한 최적의 하드웨어인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적용되어 있고 노이즈 억제 기술과 아이폰4를 비롯한 애플의 인증을 받은 브랜드로 사운드 퀄리티와 더불어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위한 프리미엄 이어폰입니다. 알텍랜싱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보니 패키지의 뒷면에는 다국어로 제품의 특징이 나열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폰3G 사용자라면 번들 이어폰이 낡고 헤져서 구입이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싶은데 번들 이어폰의 가격이 4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어 다소 비싸다고 할 수 있는데 스피커 전문 브랜드의 아이폰을 위한 이어폰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Muzx Ultra는 그 스타일에서도 알텍랜싱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피커와 연결되는 케이블의 구조가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는 스피커와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을 사용상의 단절과 분리 등을 하드웨어적으로 보완하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어폰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고, 가방이나 주머니 등에서 이어폰을 꺼내다 보면 발생될 수 있는 단절과 끊어짐을 하드웨어적으로 예방해 주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Muzx Ultra의 스타일이 조금 낮설게도 느껴졌지만 보면 볼수록 독특한 스타일에 끌리는 묘한 매력을 가진 부분이기도 합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인이어 타입의 Muzx Ultra의 스피커 부분은 같은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내장되어 있으며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어폰의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골드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 외관상으로 보이는 모습에서도 프리미엄 포지션임을 쉽게 알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어폰의 스피커 부분은 다소 크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는 동일한 밸런스드 아마추어의 크기에 따라서 음향의 퀄리티가 달라지는 점에서 Muzx Ultra의 강력한 사운드를 짐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더불어 노이즈를 최소화 하는 알텍랜싱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통화에서도 그 선명함과 또렷함으로 상대방의 목소리와 자신을 목소리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Muzx 시리즈는 아이폰3G, 아이폰4를 위한 이어폰임을 보여주는 부분으로 오른쪽의 스피커와 연결되는 케이블 부분에서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면서 볼륨과 곡 넘김을 실행할 수 있는 리모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콘트롤러에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이크가 어디에 내장되어 있는지 찾을 수 없는 점에서 제품의 퀄리티와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멀티미디어와 통화의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기 위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번들 이어폰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Muzx Ultra는 멀티미디어와 통화를 모두 사용하면서 퀄리티 높은 음향을 즐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최근들어 고가의 프리미엄 이어폰에서만 느껴볼 수 있었던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적용된 중저가 모델이 속속 출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적용된 모델은 모두 프리미엄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마도 아마추어의 마니아라면 그 속내를 쉽게 알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어폰을 구입하면서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적용되면 가격을 더 지불하더라도 구입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D사의 신제품으로 밸런스드 아마추어를 적용하면서도 5만원대의 가격대로 어필하고 있는 이어폰과 비교를 해 보니 음향의 차이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전문가가 아닌 일명 막귀에서도 그 차이점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어폰의 생명은 음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있는데 이는 직접 청음을 하고 이어폰을 구입하는 현명함이 필요한 부분으로 같은 밸런스드 아마추어라도 그 차이가 많이 발생하니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이어폰의 음질을 위해 이제는 기본이 되다 시피한 3.5파이 이어잭은 금도금으로 되어 있으며 블랙 컬러에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스피커 부분과 잭 부분에서의 통일성과 퀄리티 부분에서 Muzx Ultra의 프리미엄이라는 단어를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위한 제품이다 보니 다른 브랜드의 스마트폰에서는 마이크와 곡 넘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애플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이나 MP3, PMP 등에서는 고선명의 풍부한 사운드는 즐길 수 있지만 마이크와 곡 넘김은 아쉽게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알텍랜싱의 Muzx 시리즈는 아이폰을 위해 선보이는 제품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인이어 이어폰

Muzx Ultra의 구성품은 본체와 다국어 가이드북, 전용 파우치, 4개의 이어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대, 중, 소 3개의 이어패드로 구성되어 있지만 글로벌 브랜드 답게 다국가에서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사이즈를 배려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타의 이어폰 브랜드에서는 전용 파우치를 하드케이스로 변화하고 있는 점에서 알텍랜싱도 하드케이스로 개선되면 좋을 것 같은 생각입니다. 물론 알텍랜싱의 본사의 의지와 비용 등을 고려해야겠지만요 ^^ Muzx Ultra의 음색과 음질은 여느 고가의 브랜드와 견주어도 그 성능에서 만족이상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동일한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적용된 모델이라고 다 같은 음향의 성능을 가진 것이 아니기에 그 경쟁력에서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직접 청음을 통해서 그 사운드를 느끼고 선택한다면 스펙에 의존하던 구입 포인트가 많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알텍랜싱 Muzx Ultra 모델은 10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사운드의 퀄리티를 중시하는 유저라면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