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엑스박스360만의 위한 전용 헤드폰?!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by 쭌's 2010. 10. 28.
+ 엑스박스360만의 위한 전용 헤드폰?!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화려한 그래픽과 빵빵한? 사운드, 엑스박스 라이브를 통해서 전 세계에 있는 엑박 유저와 함께 소통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360을 더욱 실감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360용 전용 헤드폰을 소개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이미 높은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플랜트로닉스 GAMECOM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엑스박스360을 무선 콘트롤러와 사운드까지 즐길 수 있어 공간과 주변환경에 관계 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고 즐길 수 있습니다. GAMECOM X95 헤드폰은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데 블루투스의 음질이 거기서 거기지~란 생각을 갖고 있었다면 잠시 접어두어도 좋을 모델로 직적 GAMECOM X95 헤드폰의 블루투스 음질을 들어본다면 그 퀄리티에 만족하지 않을 수 없을 것 입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엑스박스360으로 게임을 즐기는 공간이 대형TV나 모니터가 있는 곳으로 게임의 사운드로 인해서 주변에서 볼륨을 낮추라는 원성? 핀잔?을 듣게 되는데 게임에서 사운드가 빠진다면 아마도 게임을 그만 두고 싶을 것이고, 영화나 멀티미디어는 아예 즐기지 못하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기본으로 제공되는 모노 헤드셋을 사용하기에는 매우 부족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TV나 컨트롤러에 이어폰을 연결하기에는 동작의 불편함과 유선 케이블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무선 콘트롤러의 이어잭을 사용하려면 3.5파이 변환젠더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 또한 생기는 것이 사실입니다. 여러모로 가장 편한 방법은 TV나 모니터를 통해 사운드를 느끼는 것이지만 블루투스 헤드폰을 이용하면 TV나 모니터에 가까이 가지 않고도 게임의 빵빵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헤드폰의 핵심은 엑스박스360에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동글이 역활을 담당하는 모듈입니다. 엑스박스360에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다면 Wireless 방식의 헤드폰들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에 무선으로 사운드를 즐기려면 블루투스 동글이가 꼭 필요하게 됩니다. GAMECOM X95 헤드폰은 블루투스 동글이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본체에 동글이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사운드 퀄리티에 대한 의구심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플랜트로닉스사의 블루투스 헤드세, 헤드폰을 경험해 보셨다면 그 음질과 성능에 만족하실 것입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GAMECOM X95 헤드폰 동글은 아쉽게도 HDMI 방식의 디지털과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최근 대형TV나 프로젝터에도 HDMI가 적용되어 있지만 별도의 디지털 음성을 출력하려면 S영상 출력 단자를 구입해야 하는데 주변에서 S영상 출력 단자를 사용하는 모습은 거의 찾아 보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이는 HDMI가 영상과 음성을 출력해주기 때문에 별도의 S영상 출력 단자를 구입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GAMECOM X95 헤드폰 블루투스 동글은 아날로그 방식의 좌,우 음성 출력 단자에 연결하여 TV나 모니터로 출력되는 음성을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전달해 주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동글은 USB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해 전원을 공급받고 레드와 화이트의 좌,우 음성 출력 단자에 연결하여 헤드폰에서 빵빵한 게임의 사운드와 멀티미디어의 사운드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동글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조절 버튼이 있고, 3.5파이 이어잭이 별도로 구성되어 블루투스 방식이 아닌 유선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3.5파이 이어잭을 구성한 이유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GAMECOM X95 헤드폰은 게임전용 헤드폰인 플랜트로닉스의 GAMECOM 시리즈로 엑스박스360에 특화된 모델입니다. GAMECOM 시리즈와 다른점이라면 블랙색상을 고집하던 스타일에서 화이트 컬러가 새롭게 적용되어 엑스박스360 전용 모델이라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장형 마이크와 Wireless 방식으로 유선 케이블의 길이와 공간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엑스박스360을 위한 레어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Wireless 방식의 헤드폰은 스피커 안쪽으로 AA사이즈 2개의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소프트한 쿠션이 사용 된 이어패드를 분리하면 확인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 헤드폰의 경우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GAMECOM X95는 일회용 배터리 타입으로 내장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배터리 교환에 따른 비용부분은 사용자가 부담해야 할 부분으로 단점으로 작용 될 수도 있습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게임이나 영화,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시간 헤드폰을 사용하여도 귀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벨벳느낌의 부드러운 소프트 타입 쿠션이 적용되어 있어 편안함을 최대화 하였으며 배터리가 들어가는 부분만 아니라 반대쪽 이어패드로 분리형으로 되어 있어 이어패드의 오염이나 스피커 부분의 먼지 등을 보다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프트 쿠션을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이물질과 오염이 되기 마련인데 분리형 이어패드가 채택되어 보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깔끔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헤드폰의 뒤쪽에는 마이크 음소거, 볼륨, 스피커 볼륨을 조정할 수 있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동글이와 동기화하는 전원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버튼의 크기는 조작하기 편리하며 직관적이서 기능을 사용하기 편리하며 기능적으로 양쪽 스피커로 나뉘어진 기능버튼은 마이크와 스피커로 구분되어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일체형으로 구성 된 외장 마이크는 헤어밴드 속으로 수납할 수 있으며 붐 마이크의 길이를 조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위치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붐 마이크는 헤드셋 전문 브랜드인 플랜트로닉스의 노이즈 억제 기술이 적용되어 엑스박스 라이브의 쳇이나 네트워크 게임시 게임내의 커뮤니케이션을 음성을 통해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듀얼 마이크로 구성된 붐 마이크는 보다 정확하고 또렷한 음성을 전달하여 게임 중에도 그 선명함을 자랑합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블루투스 동글에는 별도의 3.5파이 이어잭이 제공되는데 이는 헤드셋의 배터리가 다 되었을 경우 기본구성으로 제공되는 유선을 통해서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조사의 배려입니다. 헤드폰을 사용하여야 하는 상황에서 배터리 전원 없이 기본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고도 유선 아이잭을 이용해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헤드폰 뿐만 아니라 3.5파이 외장 스피커 또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엑스박스360을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알맞게 선택해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엑스박스360과 TV, GAMECOM X95 헤드폰의 연결은 기존 엑스박스와 TV를 연결하는 방식에서 아날로그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으로 모든 준비과정은 끝이 나게 됩니다. 이는 음성 케이블 색상에 맞춰 연결만 해 주면 음성과 마이크의 연결이 끝나 누구나 손쉽게 GAMECOM X95 헤드폰을 엑스박스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잠시 언급해던 부분이지만 HDMI 케이블을 사용하면 GAMECOM X95 헤드폰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조하기 바랍니다.


플랜트로닉스 GAMECOM X95 블루투스 헤드폰

기본적으로 엑스박스360은 게임기로 포커싱 된 제품입니다. 하지만 엑스박스360에서 WiFi를 지원하게 되면서 SNS(트위터, 페이스북)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DVD 플레이어로서 대형TV, 모니터를 통해서 빵빵한 사운드와 퀄리티 높은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GAMECOM X95 헤드폰은 엑스박스360에 최적화 되어 출시 될 제품으로 영화, 게임, SNS 등을 선과 공간의 제약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잇도록 해 주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360을 즐기는 유저라면~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게임과 소통을 즐기는 유저라면 탐내지 않을 수 없는 블루투스 헤드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