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올레tv '국내 최초 개봉관' 안방을 극장으로 변화시키는 올레IPTV

by 쭌's 2014. 12. 26.


+ 올레tv '국내 최초 개봉관' 안방을 극장으로 변화시키는 올레IPTV

2014년 최고의 화제작이자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을 휩쓴 '명량'을 UHD 화질로 즐길 수 있는 올레IPTV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서 즐길 수 있도록 가장 발 빠른 콘텐츠 서비스에 이어~

'국내 최초 개봉관' 이라는 타이틀로 올레tv는 최신 개봉작을 극장이 아닌 안방, 거실 등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레tv '국내 최초 개봉관'은 말 그대로 올레tv를 통해 극장을 거치지 않은 우수 영화를 시청자에게 선 공개하는 기획 상설관으로 'IPTV 가입자 천만 시대' 에 맞춰 최신 영화를 IPTV에서 정식으로 개봉하는 새로운 배급 경로를 개척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기호, 만족도를 높여주는 콘텐츠 서비스이다.

새로운 배급 경로를 개척한 올레tv는 해외 메이저 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 소니픽쳐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등이 참여 해 올레tv 모바일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IPTV와 모바일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개봉관'은 상업 영화에 관심이 쏠리면서 외면시 되고, 좋은 평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메이져 배급사와 개봉관의 상업적 이해와 타산으로 인해 관객에게 선 보일 수 없었던 현실을 타게하는 새로운 배급경로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극장에서 만나 볼 수 없었던 숨은 명작과 호평을 받은 작품들이 올레tv 국내 최초 개봉관에 노미네이트 되어 있는데~ 스트레스를 부르는 그 이름 직장상사2, 돌핀 테일 2, 희망에 빠진 남자들, 스켈리턴 트윈스, 불량 변호사 등...


앞으로 상영관에서 만나 볼 수 없는 작품들을 올레tv 국내 최초 개봉관을 통해서 PC 또는 올레tv, 올레tv 모바일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노 굿 디드, 돌핀 테일2 등은 다운로드를 통해서 시청하기도 했던 만큼, 올레tv 국내 최초 개봉관에서 고화질은 물론 서라운드 사운드까지~ 고 퀄리티의 영상과 음질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인 듯 하다.


이렇듯 올레tv는 시청자를 위해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리는 것 만큼 IPTV에서도 최상의 화질을 바탕으로 더 좋은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요즘 영화관을 직접 찾지 않고 IPTV VOD 등을 통해서 영화를 접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이때에 극장에서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영화들을 올레tv를 통해 볼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더구나 미국 박스오피스 1,2위에 오를 만큼 유명한 작품이나 여러 시상식에서 그 이름을 올릴 정도로 작품성이 가득한 영화들을 올레tv에서 선정해 제공한다고 하니 영화를 보는 안목도 한층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더불어 올레 기가 인터넷을 바탕으로 한 Olleh GiGA UHD tv (올레 기가 UHD tv)를 통해 '광해, 왕이 된 남자' '베를린' '엘리시움' 등 총 20여 편에 이르는 UHD 영화 라인업을 제공한다.

이는 IPTV는 역시 올레tv가 No.1 이라는데 의의는 없을 듯 하다.

국내 최초로 기가 인터넷 (GiGA Internet) 시대를 연 올레kt는 더 빨라진 데이터 속도를 기반으로 자사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총력을 기울리고 있으며,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다운로드 서비스까지 더욱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장 기본적인 사항 중 하나인 올레tv의 영화 VOD까지 더욱 빠르고 풍성하게 제공한다는 점이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는 비결이라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IPTV의 가장 큰 특징이자 매력인 VOD 서비스를 더욱 생생하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IPTV 시장에서 올레tv의 높은 인기와 만족도를 대변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올레tv만의 특별함에 나날이 업그레이드 된 IPTV의 오늘과 내일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계기가 아닐까? 하며~ 아직 IPTV 선택에 있어 망설이고 있다면 IPTV는 물론, 모바일tv 서비스까지, 한 번에 모두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올레tv를 통해서 극장을 안방으로 옮기고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상의 화질과 최고의 영화, TV,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누려보시기 바라며~

끝으로 올레tv 국내 최초 개봉관에서 즐길 수 있는 노굿디드와 돌핀테일2를 주제로 그려낸 재미있는 웹툰이 있어 함께 공유한다. 올레tv 국내 최초 개봉관을 통해 보다 더 많은 이들이 국내에 개봉되지 않았던 보석 같은 영화들을 보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 본 포스팅은 KT미디어허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