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가격은?

by 쭌's 2015. 12. 12.


+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가격은?

쉐보레의 중형 세단 말리부가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이 국내 생산 시작과 더불어 북미 시장의 가격이 공개됐다. 신형 말리부 가솔린 트림에 이어 공개된 하이브리드 모델의 북미 가격 공개와 함께 내년 초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가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세대 신형 말리부는 1.5L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 그리고 하이브리드 트림을 먼저 출시할 계획으로 얼마전 가솔린 트림의 북미 시장 가격이 공개되면서 국내 출시 가격 포지셔닝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다운사이징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신형 말리부 LT 트림의 경우 23,995달러로 한화 약 2,830만원을 시작으로 최고 사양인 터보 트림의 경우 31,795달러 한화 약 3700만원으로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국산 중형 세단보다 높은 가격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공개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LT 트림으로 미국 내 판매가격은 28,645달러로 한화 약 3,385만원이다. 하이브리드 LT 트림은 가솔린 LT 트림 대비 약 600만원 높게 책정된 가격 포시셔닝이다.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쉐보레 전기차 볼트의 기술이 대거 적용되면서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되고 있다. 미국 기준 연비는 리터랑 20km/L로 경쟁 모델인 캠리 하이브리드,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 등 보다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고 있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22마력의 1.8L 4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에 73마력, 101마력의 출력을 갖춘 2개의 전기모터가 조합을 이뤄 합산 출력 182마력으로 1.5kWh급 리튬 이온 배터리팩이 장착되어 전기모드로만 최고 88km/h의 속력을 낼 수 있다.

이는 1.5L 가솔린 모델인 160마력의 출력을 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출력은 성능이나 효율에서 높다는 점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장점 중에 하나이다.


편의사양으로는 크루즈 컨트롤, 버튼식 시동장치,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7인치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한다.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중형 하이브리드 세단과의 비교에서도 (미국 판매가 기준)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국산 하이브리드와 수입 하이브리드 중간에 가격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신형 말리부가 2016년 국내에서 생산되어 판매되어진다는 점 또한 현재 북미 시장 가격 보다는 낮아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 이후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사실이고~ (물론, 디젤 게이트로 인해서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높아졌다는 데이터는 없으나...) 가솔린 내연기관의 장점과 정숙하면서도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 선택권을 넓히는 역활도 하게 될 것이다.

외신들에 의하면 쉐보레는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를 먼저 출시한 이후 가솔린 터보와 디젤 라인업으로 늘린다는 계획을 언급하고 있는데, 국내 시장의 경우 인증 과정이나 세제혜택 등을 고려하면 1.5L 가솔린 터보를 내년 상반기 출시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말리부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중형 세단의 가격은 가솔린, 디젤 보다 높은 가격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기술적인 부분은 물론, 하드웨어 또한 제조 원가가 높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격은 쉽사리 낮아지기 어려운 한계를 가지고 있다

하이브리드는 가격 경쟁력이 아닌 효율 경쟁력, 기술 경쟁력이 시장에서 성패를 좌우한다고 볼 수 있는데...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가 자사의 쉐보레 볼트가 보여준 체감 성능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세단을 넘어 말리부 하이브리드만의 효율성과 기술력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며~


2016년 쉐보레의 첫차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신형 말리부 1.5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쉐보레 볼트 시승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 9세대 신형 말리부 2.0 가솔린 버리고 터보로 성능에 집중?!
- 2016 신형 말리부 가격 공개 국내 판매 가격은?
- 말리부 디젤 1년 반 만에 시장에서 사라진다
- 쉐보레 신형 볼트 출시 앞두고 전기차 긴장하게 만드나? 쉐보레 볼트 시승기
-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략형 하이브리드 신차
- 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역활이 뒤바뀐 쉐보레 볼트 시승기!!


반응형

댓글